뜬금없이 팁게에 무슨 하우징인가 싶지만 알고싶어하는분들이 계실거라 믿고 올려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하우징이라는 컨텐츠를 조금이나마 활성화해보고자 함입니다..

다른 컨텐츠와 달리 하우징이라는 컨텐츠는 유저들이 만들어갑니다..

"어머, 이거 어캐 얻어여??", "와 이거 이쁘네요", "구조가 이뻐요" 등등..

펄어비스는 그저 가구들을 만들 뿐 그 이후부터는 유저들의 몫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분들 께서는 제작하는 가구들, 펄로 사는 가구들로 집을 꾸미고 계십니다.

나머지 소품들은 거래소에서 누군가가 올릴때까지 기다리고만 있는 실정이죠..

 

 

거래소에서 사는 소품들은 대부분 사냥, 채집, 제작, 퀘스트로 얻어서 올린것들이고 몇일 기다리면 어떻게 얻는지 알 필요 없이 그저 사면 되는 품목들입니다..

하지만 일부 소품들은 심지어 총 거래량 2를 찍으며 얻는 출처도 모르고, 기다릴수도 없어 포기하고 맙니다..

 

 

현재 일부 희귀한 소품 중 훔치기로 얻는 소품이 5가지로 추정되고있습니다만..

 

위 소품들은 오픈 초기에 매장된 "훔치기" 컨텐츠로 얻을 수 있을거라 추정되는 것 중

특정한 NPC만 줄거라 판단되는 소품입니다.

 

이 중 3가지 소품의 출처를 알게되어 일단 알려드립니다.

 

*거대 물고기 뼈 벽걸이 장식

 

* 자른 고기가 담긴 접시

 

*대왕 조개 벽걸이 장식(확률 낮음)

 

이 세 하우징 소품이 아레하자 마을의 "산카무"라는 NPC에게 훔치기를 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사진의 빛기둥에 있습니다.

 

 

 

아레하자 마을로 이동 후 NPC찾기 기능을 이용, "산카무"를 찾으시면 더 편합니다.

 

 

나머지 3가지 소품은 현재 찾는중입니다만 에페리아 항구부터 일리야섬, 일부 칼페온 NPC를 매일 기운약을 빨아가며 계속 시도중에 있지만 훔치기 실패시 성향치가 낮아지는 바람에 혼자로서는 힘이 듭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나머지 소품의 출처를 아시는분이나 두리뭉실하게 어디쯤이라고 기억이라도 하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 알려주십시오..

 

 

 

하우징 컨텐츠가 마음에 안들고 별로 내키지 않아도 소품을 얻기 위해선 

훔치기부터, 제작, 채집, 사냥, 레이드, 이벤트, 무역, 낚시 등등

검은사막의 모든 컨텐츠를 요구하기 때문에 검은사막을 정말 즐기시려면 "하우징" 추천드립니다.

 

우리 모두 이쁜 집을 꾸며보아요.. 그 후에 요구합시다. 펄없은 하우징에 관심을 더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