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역시 위게에서 맨날 물어보길래... 적어봅니다...
사실 힐러적고 바로 적을랬는데 힐러 추천글 적고나서 너무 힘빠져서 이제서야 적음....
성능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간다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이므로, 다른 분들의 생각은 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소세
 현재 가장 좋은 트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소서러는 고양이 버프(서번트 소환)보고 가는데, 마나회복속도버프와 광공비 증가 버프를 보고 갑니다. 최근 추세가 마나소모가 엄청 늘어나는 추세라 정말 좋은 트리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소서러가 겹치면 1랭 버린 느낌이 좀 아쉽네요. 소서러의 버프를 본인이 체감하기 힘든것도 단점입니다.

2. 쏘쏘
 첼던 한정하면 가장 좋은트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마공 많이 올려줘서 좋아요.
 다만 세이지가 없는게 저는 많이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쏘마가 겹치면 존재감이 떨어질 뿐더러 세이지를 빼버리면서 하는일이 확 줄어버려서(왼팔 오른팔버프도 5분 주기 리필이라....) 꽤 심심합니다.

3. 링세/링링
 개인적으론 세이지를 선호해서 링세를 더 높게 치는 편입니다. 일단 조인트때문에 재밌습니다. 면역몹 사라져서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조인트를 나무의 빈 쿨타임에 남은 쩌리몹 정리에 쓰거나 패스 쓰기 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할게 많아서 심심하지 않습니다.(마이크로 디멘전으로 나무관리, 조인트 각재는 것 등)
 다만, 위의 트리들보단 보조적인 능력치가 살짝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링커는 겹쳐도 링커. 다른 크로노 트리와 겹치더라도 크게 존재감이 떨어지지 않는게 장점입니다.

4. 인인
 위자드계열의 채플린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조적인 능력치는 위의 트리에 비해서 떨어진다고 봅니다. 다만 솔플 능력을 어느정도 챙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