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오세의 컨텐츠는 일일 단위로 참여횟수가 초기화 되는 일일컨텐츠

주 단위(월요일 06시)에 초기화 되는 주간컨텐츠로 나뉩니다 (PVP제외)



일일 컨텐츠 : 챌린지모드(자동매칭 포함), 챌린지:분열특이점(자동매칭 포함), 레벨던전(=인던), 명성퀘스트

주간 컨텐츠 : 그 외 컨텐츠들. 레이드/길드 단위 컨텐츠들.


 

(F10을 누르면 나오는 던전 현황판에서 일, 주 단위로 구분이 가능함)



어차피 세세한 컨텐츠 설명은 공식홈페이지 게임가이드에 다 나와있으니 그걸 보시면 되고

이 가이드 글에서는 언제 어떤 컨텐츠를 가면 되는지, 어떤 스펙을 갖춰야 하는지,

그리고 뉴비분들이 중요하게 보셔야 할 용병단증표 수급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 참고 : 글에서 언급하는 '세비노스'는 에피소드11 보상인 400제 세비노스 레그바를 말하는 것이고,

'디스나이'는 에피소드12-1 보상인 440제 세비노스 '디스나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 일일컨텐츠


1) 챌린지(자동매칭)

에피13 패치로 챌린지 자동매칭이 생기면서 이제 챌린지는 거의 자동매칭으로 해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드에서 파티를 맺어 진행하는 챌린지는 에피13 지역에서 진행합니다. 

자동매칭보다 커트라인이 높아서 자동매칭으로 실버 버는걸 추천합니다.


챌린지 자동매칭은 게임에서 제시하는 스펙 커트라인이 있기 때문에 커트라인만 맞추고 참여하시면 됩니다.

에피13 개발 방향이 챌린지를 쉽게 만드는 것이기에 기존 필드챌 시절보다 커트라인이 훨씬 널널합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에피소드 깨고 받은 실버로 차근차근 커트라인 맞추시길 바랍니다.


챌린지는 트오세에서 실버를 버는 주된 컨텐츠이고 매일매일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스펙업 가이드는 하단의 제 글(에피11이후 템 셋팅 가이드)을 참고해주세요.



2) 분열특이점

분열특이점은 챌린지 상위 컨텐츠이며 챌린지보다 훨씬 높은 스펙을 필요로 합니다.


자동매칭과 필드 모두 활성화 되어 있고 자동매칭은 컷트라인보다 약간 높은 스펙을 갖춰야 수월하게 클리어 됩니다.

필드 5단계 팟은 디스나이 셋옵 + 바이보라 + 레전악세 + 상특10~20 + 마신or여신셋 정도면 충분히 1인분을 할 수 있고,

1단계 솔플은 440제 무기와 디스나이 방어구,그리고 세부적인 스펙들을 갖췄다면 됩니다.

cc기 유무, 세부적인 스펙차이에 따라 2단계까지 가능합니다.


분열특이점 입장권은 매일 1개씩 구매할 수 있는데 24시간 기한이 있습니다.

즉 빠르게 스펙업을 해서 빨리 1단계라도 분열을 다니면 그만큼 낭비되는 분열 입장권이 줄어들겠죠.

린지 + 분열을 병행하면 많은 실버를 모을 수 있습니다.

뉴비는 당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컨텐츠인만큼 스펙업 목표로 삼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챌린지는 매일 06시에 입장횟수가 초기화 되지만 

분열은 입장권으로 입장횟수를 최대 1회까지 누적시켜 참여하는 식입니다.



3) 레벨던전(인던)

경험치 획득 목적으로 가는 던전입니다.

하루 3번 부담없이 돌아주시면 됩니다.

400미만 인던은 매칭이 잘 안되니 '바로입장'->솔플을,

400이상 인던은 고인물이 많아 금방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3명정도 매칭이 됐으면 '4인이하 입장'을 눌러줍시다.

인던은 초기화권, 배수토큰이 있습니다.



4) 명성퀘스트

에피13 클리어 이후 에피13 맵 각각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명성퀘스트 입니다.

명성퀘스트는 장기간 프로젝트로, 여신카드를 입수하기 위해 꾸준히 진행해야 합니다.

에피13 맵의 몹을 사냥하는 퀘스트라 에피13 클리어 할 정도만 되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모든 지역을 다 진행하기 어렵다면 여신카드의 옵션을 확인하여 최우선 지역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주간컨텐츠

주간컨텐츠 중에서 일부는 트오세에서 중요하게 쓰이는 화폐인 용병단증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용병단 증표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부터 먼저 보겠습니다.


1) 업힐디펜스

샬러스 수녀원에서 진행되는 디펜스 컨텐츠로 사실상 매우어려움(매어) 난이도만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외치기로 파티원을 모집해서 가며, 최근에 난이도가 높아져 뉴비들은 버스타는 것 밖엔 방법이 없습니다.

컨텐츠 특성상 구슬동자라는 포지션이 필수이기에 뉴비가 버스 탈 구석이 있습니다.

(맵 중앙에서 화염결정 수집 -> 파티원 공격력 강화 버프 구매)


일주일에 4번 참여할 수 있고 배수토큰을 사용하여 1회 클리어로 4회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파티장이 토큰을 준비해서 파티를 모집합니다. 

버스타기 어렵다면 토큰을 마켓에서 구매 후 내가 파티를 잡아도 됩니다. (구슬동자 하겠다고 밝혀야 함)


15라운드를 일정시간내에 클리어시 히든 스테이지가 진행되는데

12시에 젠 되는 여우몹을 잡아줘야 양쪽 라인에 대미지가 정삭적으로 들어간다는 점 하나 숙지하시고 가세요.

히든까지 클리어시 용병단증표 약 4만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베르니케의 파편 

모바일겜에 흔하게 있는 탑 오르기 컨텐츠 같은 겁니다.

뉴비는 50층 뚫는걸 목표로 도전합니다.

에피11 클리어 보상으로 받은 세비노스에 이런저런 스펙업을 해서 도전하길 추천합니다.

50층 기준 용병단증표 1만5천개를 얻을 수 있고 층 수가 높아질수록 보상을 더 받습니다.

마켓에서 구매 가능한 스킬주문서, 징벌 포션, 인챈트탄이 사용 가능합니다.



3) 주간 보스레이드

매주 종류, 속성, 패턴이 바뀌는 보스를 상대로 기록 경쟁을 하는 컨텐츠입니다.

450레벨부터 총 7회 참여 가능하고 누적 대미지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스펙이 올라갈수록 좋은 보상과 증표 수급량이 늘어납니다.


1회당 300만 대미지만 넣으면 누적대미지 2억 보상으로 용병단증표를 1만5천개 이상 얻을 수 있으므로 

매주 꼭 도전하여 용병단증표를 수급하셔야 합니다.

주간 보스레이드 창에서 보스 초상화 밑에 네모난 아이콘이 있는데 눌러서 패턴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스킬 주문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징벌/가호 포션, 케도란 포션은 사용 가능하므로

누적대미지 보상을 타기 위해 위 물품들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4) 차원 붕괴 지점

차원붕괴지점, 차붕은 분열과 마찬가지로 에피13 지역에서 진행하며 10, 11단계 난이도만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파티를 모집해서 가는데 현재 가장 어려운 필드 컨텐츠로 높은 스펙을 요구합니다.

매주 4회 입장횟수가 충전되니까 돌긴 돌아야 하는데 뉴비는 10단계 낄 엄두가 안나니 1단계나 솔플로 돌아야 합니다.

혹은 같이 하는 친구가 있다면 2단계 정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1~2단계 기준으로 세비노스 방어구에 440제 무기 정도면 충분히 깰 수 있습니다.

판당 증표 1000개 + 랜덤보상이고 업힐과 마찬가지로 배수권이 쓰입니다.

10단이상에서는 아키스톤 파편, 스킬젬 상자의 운빨 득템도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증표를 얻을 수 있는 주간 필수 컨텐츠이고요.

증표를 얻어서 뭣에 쓰냐? 미니맵 좌측에 있는 용병단증표 상점에서 유용한 물품들을 살 수 있습니다.

매주 모아둬야 할 것이 차원붕괴 입장권 / 1인 레이드 입장권이고 (중요)

매일매일 챌린지 초기화권과 분열 입장권을 필요한만큼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나머지 주간 컨텐츠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5) 1인 레이드

1인 레이드는 프리던전에 있는 보스를 사냥하러 가는 것으로 주간보스레이드와는 다른 컨텐츠 입니다.

이레디안 피난처에 있는 어미스독과 텔하르샤, 지하수로에 있는 머즈루스 정도 잡는데

뉴비는 어미스독을 잡아 이레디안 악세사리, 인장 등을 습득하시면 챌린지 자동매칭 커트라인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정석이란 재료도 드랍되기 때문에 머즈루스보다 어미스독을 잡는게 낫습니다.

텔하르샤는 최종악세 업그레이드를 위해 가는 것이라 뉴비땐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디스나이 풀셋을 맞추고 이런저런 세부적인 스펙들을 챙기고 난 뒤에 3단계부터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용병단증표 상점에서 누적시키라고 했던 1인 레이드 입장권이 바로 텔하르샤 파밍에 쓰입니다)


세비노스에 고정아이커, 젬 등 이런저런 셋팅을 하고 어미스독을 잡으시면 됩니다.

머즈루스를 잡으려면 세비에서 1~2단계 스펙업이 필요한데 보상이 애매해서 

마켓에서 머즈루스 유니크 장비들 시세 보고 잡으러갈지말지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요가 생기면 가격이 올라감)



6) 어시스터 던전

100레벨에 진행했던 어시스터 퀘스트의 연장입니다.

베르니케의 파편을 어시스터로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성포인트도 많이 주고 잘 육성된 어시스터는 조합 패시브효과, 1인챌/1인레이드에 전투 참여가 가능하므로

매주 꾸준히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부터는 레전드 레이드로 취급받는 레이드 컨텐츠들 입니다.

레이드 컨텐츠도 나온지 오래되어 난이도가 낮은 것,

나온지 오래되지 않아 파티원 조합, 스펙을 맞춰가는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나뉩니다.


먼저 난이도가 낮은 3가지부터.




7) 레전드 레이드 : 대지의 탑

베르니케의 파편과 같이 탑 오르는 컨텐츠 입니다.

차이점이라면 대탑은 층마다 미션, 기믹이 있다는 거.

오래된 컨텐츠라 난이도가 쉽고 특성포인트, 신비한서 낱장을 먹으러 갑니다.

세비노스면 솔플로 손쉽게 가능. 솔미키 4구간 바로입장 합니다.



8) 레전드 레이드 : 벨코퍼의 둥지

나온지 햇수로 3년이 되가는 레이드라 대탑과 마찬가지로 난이도는 정말 쉽습니다.

박쥐를 유인해와서 정해진 구역에서 처리하는 기믹이 시간이 오래걸리다보니 솔플이 아닌 파티를 모집해서 갑니다.

스키아클립스 쇠뇌를 착용한 쿼렐슈터는 박쥐를 유인해올 필요 없이 석상에 직접 타격이 가능하여 

'문따개', '따개' 라는 이름으로 파티 모집시 필수로 모집합니다. 

파티 모으는 이유도 사실 이것 때문입니다.

이거 말곤 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할 수준의 쉬운 레이드 입니다.

벨코퍼 장비는 아이커 거래에 사용되므로 재료를 모아두시면 좋습니다.



9) 레전드 레이드 : 흰 까마귀의 영면지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레이드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까마귀 역시 2세대 전 레이드라 특별한 아이템을 파밍하러 가는건 아니고

특성포인트나 신비한서 낱장을 먹으러 갑니다.

1인 캐쥬얼 모드는 혼자 참여할 수 있고 세비노스+@ 스펙이면 패턴 숙지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스펙이 되도 패턴을 숙지 못하면 패턴이 한방이 쏟아져서 클리어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5인 모드는 벨코퍼와 마찬가지로 파티를 모아서 가는데 초고시들도 숙제하러 오다보니 순삭입니다.

세비에 이것저것 챙기고 파티 참여한다음 뉴비인데 껴도 되냐고 채팅 한번만 치시면 됩니다.

매주 1인 모드, 5인 모드 둘 다 해야합니다 하나만 하는게 아니라.




위 3가지 레이드의 앞글자를 따서 대탑+벨코퍼+레까(레전드까마귀)= 대벨레 라고 부르며

파티를 짜는 김에 쭉 이어서 3개의 컨텐츠를 원정갑니다.

대벨레 파티는 주로 월, 화요일에 많이 활성화 돼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업힐까지 더해 대벨레업 파티도 간간히 있구요.




마지막으로 나머지 나비목 접선지 / 하얀마녀 레이드는 높은 스펙, 패턴 숙지, 파티 조합, 고정파티 등 

참여 조건이 까다롭고 뉴비가 참여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낮은 스펙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1인모드, 자동매칭이 있어서

어느정도 스펙을 올린 뒤론 내 수준에 맞는 1인모드 난이도 조절, 자동매칭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10) 레전드 레이드 : 나비목, 하얀마녀 (자동매칭), 나비목 1인 (솔나비)

나비목은 440제 무기, 세비~디스나이 셋옵 정도, 마녀는 레겐다 풀셋에 상응하는 스펙 정도며 충분할 듯 싶습니다.

내가 뭔갈 하기보단 워낙 초고시들이 많아 버스타는 느낌이 강합니다.

단, 레이드 컨텐츠다보니 패턴 숙지는 필수입니다.


1인 나비는 탈크를 얻을 수 있는 4단계부터 도전하는게 의미가 있습니다.

인장 레전악세 레겐다 2부위 이상 + 디스나이 셋옵이면 고생고생 하면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