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스킬트리 추가



- 도사는 기본적으로 홀리플레임을 착용하기때문에 천형부를 주었습니다.

- 스킬 순서는 보통 모든 버프를 두른 후 얼음의룬 2방으로 룬캐스터 캐스팅속도를 늘린후 
1.정룬x2(4스텍)
2.프로스트필라
3.파괴의룬(5스텍)
4.돌의룬(2스텍)
5.얼룬x2,정의의룬(5스텍)
5.돌의룬(2스텍)

사용해보니 풀상특해도 DPS가 너무 낮으며 돌의룬 사용제한에 따른 남는 시간 딜링기가 프필빼고 없습니다.

정리해서 문제점을 말씀드리자면

전체적인 크룬 문제점이 프필이랑 돌의룬을 제외한

광역딜링 스킬부재의 문제 및 낮은 계수로 돌의룬 프로스트필라 2툴에 의존이 너무 큽니다.

잡몹정리가 쉽지 않으며 5스텍초기화를 유지하다보면 발생하는 10초정도의 현타가 발생합니다.(쓸스킬이없음)

룬캐에서 돌의룬은 각성의룬 및 돌의젬 채용시 16178x5 라는 나쁘지않은 계수 엄청난 광범위 멋진이펙트를 가질 수 있지만

제한적인 툴 때문에 높은 스펙의 장비로도 강하다라는 느낌을 받긴 어렵습니다.

룬캐의 해결방은으로는

1.얼음의룬 용도 변경 - 데미지도 약하고 광역의 아예 불가능, 스택쌓는용도

2.정의의룬 - 데미지 준수, 1자형이지만 폭이 너무 좁아 이펙트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맞질않음

3.보호의룬 - 그냥 스택용

4.거인의룬 - 그냥안슴.. 예능용

5.파괴의룬 - 100특 기준 3400% 긴쿨타임, 안습한 계수, 준수한 마방깍(15% 10초정도)

이게 룬캐의 현실입니다. 돌의룬을 사용할수 있는 스택제한을 낮추거나 다른 스킬들의 계수상향뿐만 아니라 아예 용도를 변경해야만 할듯 싶습니다.
-----------------------------------------------------------------------------------------

이번에 부캐릭 로드낀김에 맞춰본 캐릭입니다.

크리오맨서 - 룬캐스터 - 도사

크리오는 서브제로쉴드로 마공이없는 방패에서 마공을 추가로 수급하고

로드 패시브로 얼음공격 15% 추가 데미지가 있습니다.

도사는 부족한 딜을 취전부로 올려주지만 주딜 돌의룬에 딜은 아쉽게도 증가하기 어렵습니다.

홀리플레임을 사용하며 주된 스킬패턴은 프로스트필라 파괴의룬 각룬5스택유지하면 돌의룬 난사입니다.


파괴의룬 같은 경우에는 마방 15%정도 10초동안 감소시키는 디버프가 있으며 프로스트필라는 6레벨 기준 11초동안 20만퍼라는 괴랄한 계수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 11초라는게 너무 긴 시간이라 엄청 좋다고는 말 못하겟습니다.

돌의룬도 젬과 각룬사용시 7레벨 16000x5 8만퍼라는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지만 각룬을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너무 제한적으로 사용되어 크게 와닿지도 않는것 같습니다.

현재 주보레찍은영상에서 나오는 장비는

24강 발린타 로드와 21강 쉴드로 21강 쉴드의 경우에는 서브제로사용시 마공 3000을 줘서 젬과함께 총 마공 4000정도 올려주기 때문에 트링킷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악마형이기 때문에 마법방어력이 다소 높은점, 자우라 돌진기 때문에 프로스트필라의 온전한 DPS가 유지 못된점,
크룬도 2일차라 돌의룬 삑사리 때문에 허접하지만 이정도 데미지를 낸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로드 사용하면서 딜을 제외하고도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1. 캐스팅후 다음 캐스팅 시전까지 걸리는 후딜이 길다.
2. 얼음의룬이 타겟팅으로 잡힐 경우 보스 무적시간때 발동이 되지 않아 가끔 룬캐특성 삑나기 쉬움
3. 돌룬,정의의룬 제외 낮은 계수, 얼음의룬의 경우 낮은 범위
4. 유틸성으로 크리오를 가져가지만 보스때는 점감때문에 실질적으로 효능보기 쉽지않음. 특히나 아월상향 필요(쿨김,아월프레셔 수준..)

본캐릭이 아니라서 100%라고 말씀은 못드리지만
다만 빠른 캐스팅과 손이 바쁜걸로 꽤나? 재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하는 재미와 스택에 맞춰 돌룬쓰는 재미
현재 극딜메타에서 로드방패는 pvp밖에 사용할 수 없음과 서브제로패치로 인한 크리오가 강제된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