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에서 불릿마커를 하고있는 처갓집순살치킨이라고 합니다.
최근 패치로 주보레보상이 중요해진만큼, 주간패턴과 보스패턴대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공략법을 작성해봅니다.




-주간패턴

1.아이스월


지속적으로 얼음벽이 생성되는데, 근처에있으면 빙결이 됩니다.
아이스월을 타겟으로 잡고 딜을하여 없애게되면, 그만큼 보스에게 들어가는딜이 줄어들기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보스에게 타겟고정(Ctrl)을 해두고 딜을 하면서 도탄or광역스킬로 보스와 함께 딜을 하여 제거해줍니다




2.특공


캐릭터 주변에 4마리의 가고일이 생성됩니다.
아이스월과 마찬가지로, 보스에 타겟고정을 하여 보스딜링과 몹제거를 한번에 해줍니다.




3.낙뢰


바닥에 패턴경보가 발생하며, 잠시후 주기적으로 캐릭터위치에 낙뢰가 떨어집니다.
이 패턴은 캐릭터의 버프를 제거하는 치명적인 패턴입니다.
패턴경보 이후 낙뢰가끝날때까지 움직여 주시고, 마력의룬 내부에서는 이동이 제한되기때문에 점프를 계속해서 버프가 사라지지않게 해줍니다.
낙뢰가 버프를 지울때 가장 마지막에 쓴 버프부터 순서대로 지우게됩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낙뢰를 맞을것을 보완하는방법은 중요한버프부터 순서대로쓰고, 치명적이지 않은 버프를 나중에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4.마력의룬


6:30/3:50/1:10에 중첩당 10%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버프장판이 보스가 있는 위치에 생성됩니다.
최대 25스택까지 중첩되며, 15초의 지속시간으로 갱신됩니다.
이 마력의룬버프는 캐릭터 뿐만아니라, 보스에게도 적용이 되어 보스가 마력의룬버프를 풀중첩하게 될시 상당히 아픕니다.

패턴처리법은 2가지정도가 있습니다.

i)보스 빼내기
보스를 마력의룬 외곽으로 꺼내고, 캐릭터본인은 다시 룬안으로 들어갑니다.
안정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주차하면서 딜로스가 생기고, 밖으로 나가있는동안 버프를 최대한 받을수없어서 조금 아쉬운방법입니다.
본인의 체력이 보스딜을 버티지못하고 녹는다면 선택해야하는 방안입니다.

ii)말뚝딜
캐릭터와 보스 25중첩을쌓으며 말뚝딜을 합니다.
마력의룬 스택을 최대로 끌어올릴수 있어서 딜을 극한으로내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보스딜또한 강력해지고 치명타특화 주간이기에 상당히 아픕니다.
보스딜이 가장 아픈시기는 25중첩이 완성된시점인 25초에서 버프가 끝나는시점인 45초까지입니다.
-마력의룬지속시간30초+버프지속시간15초=45초
-곤충가호포션지속시간=30초
때문에 룬이 생기자마자 가호를먹는것 보다는 룬중첩15스택이후에 먹어야 보스딜이 가장아픈시기에 버틸수있습니다.
또한 이번주는 퍼플카드에 쉘리 페닝튼(치명타저항)카드를 껴주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보스패턴

1.정지


보스주변에 문양이 회전하는 모션이 나온이후에 바닥을 내려찍으며 2초간 정지에걸립니다.
모션을 보고 잠시 뒤로빠지면 정지에걸리지않지만, 치명적인패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투사체


뭔가를 흩뿌립니다. 딜량에 크게 영향이 없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패턴입니다.




3.소환

이번 주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패턴입니다.
6:00/5:00/4:00등등 매분 0초에 3마리의 하수인을 소환합니다. 시전시간은 0~10초정도의 편차가 있습니다.
소환과 동시에 보스에게 받는대미지50%감소의 버프가 생기고 하수인3마리가 모두 없어지기전까지 유지됩니다.
때문에 하수인을 제거하지않으면 정상적인 딜을 할수없기에 3마리의 토끼를 최대한 빠르게 제거해주는것이 핵심입니다.




-리본라핀달


검은색 토끼입니다. 캐릭터에게 슬로우 디버프를 걸기때문에 우선적으로 잡아줘야하는 토끼입니다.




-라피넬


안경쓴 토끼입니다. 캐릭터에게 암흑을걸고, 본인에게 이속버프를걸고 빠르게 도망갑니다(제일짜증) 강력한 단일딜링으로 빠르게 잡는것이 좋습니다



-라핀디온


큰몽둥이를 들고있는 토끼입니다. 리본라핀달과 라피넬이 있으면 딜이 안박힙니다. 라핀달과 라피넬 제거후 마지막에 처리해줍니다.




패턴처리법은 3가지정도가 있습니다.

i)순차적 제거
라핀달, 라피넬, 라핀디온의 순서로 제거합니다.

ii)은신

은신스킬 사용시 하수인들의 어그로가 풀립니다.
이때 다가가서 라핀달과 라피넬을 한번에 잡아줍니다.
이후 라핀디온 마무리




iii)CC기로 패턴무효

매분 0초가되었을때, 양팔을 크게벌리는 모션등장시 보스에게 cc기를 걸어주면 하수인이 소환되지 않습니다.
딜을 극한으로 끌어올릴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cc기가 있다면 이방법을 추천합니다.




불릿 어쎄어 클로운트리로 플레이한 해당주차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