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련 레이드 트라이하시는분들이 많아졌는데

미약한 정보지만 도움이 될까하여 올려봅니다.




각인 : 각성2 / 망원경


배템 : 각성약 / 부식 폭탄 / 정령의 가호 / 파괴 폭탄


전투 특성 : 신속 1225 / 치명 165 (사실상 극신속입니다 치명을 좀 더 올려도 좋습니다)

- 스탯 비율을 맞추기 위해(최대한 신속을 높게) 무기 제외하고 방어구 장비는 모두 벗었습니다. (악세, 돌은 다 꼈습니다)


사용한 음식 : 그릴피쉬 피카타 V (마나 음식 5렙)





● 조합 (+ 파티원 각인)


바드 / 블레이드 / 데모닉 / 배틀마스터



블레이드 : 절단의 대가 + 원한3

데모닉 : 억제 + 원한3

배틀마스터 : 기습의 대가 + 원한3




부파바드의 부식 + 음진 + 파괴폭탄 포함해서

딜러분들은 폭탄을 하나씩만 던지셨고 아드, 화염 챙기시고 나머지 배템은 정가 + 파폭 으로 드셨습니다.


부파는 파티원 조합에따라 1폭을 들건지, 2폭을들건지 선택하시면되고


저희조합은 이번 이벤트 음식인 전골을 한명밖에 먹지않았고, 암폭도 던지지 않았습니다.




망원경 각인을 사용했기때문에 신호탄을 들지 않았고,

배틀아이템적으로 여유가 있었습니다.

패턴은 상당한 다들 빡숙련분들이셨고 처음 한두판은 조합의 부파 수치를 알기위하여 몇번 트라이를 갔습니다.


첫 부파 ~ 세번째 부파까지 아드화염은 초반에 몰아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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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타임은 크게 두번입니다.


1. 매 페이즈별 첫 조우 이후 기모을때


2. 부파 이후




첫페이즈 첫 조우할때 음진이나 천상 둘중하나를 깔아주며 패턴을 하나보고 심포니아를 써서 1버블을 채웁니다


딜러분들은 신속스탯을 많이 높히지않은 상태여서 생각보다 바드의 천상쿨이 더 빨리 돌았습니다 (최소 3초 이상)


시너지 합맞추는 브리핑이 중요했고


대표적으로 데모닉분의 하울링 쿨타임에 맞춰서 모든 시너지를 몰았습니다.

(천상 + 용포 + 하울링 + 블레 백어택 시너지등)





3버블을 채울때까지 기다려서 부파때 한번에 쓰기보단


확정적인 딜타임 2번1버블이든, 2버블이든 최대한 용맹을 자주굴려주는 플레이로 했으며

이는 파티마다 다를수있습니다.

(이전에 트라이팟 갔을때 3버블 모았다가 쓰는 위주로했는데 생각보다 딜이 더 빡빡했습니다)




각성2 각인으로 인해 각성기쿨이 정말 딱딱 돌아옵니다.


두번째 방으로 몹이 이동할때부턴 아카와 조우후 기모으기전에 심포를 써서 1버블을 만들어주고,


첫 기모을때 1버블 용맹과 모든 시너지를 몰아서 한번의 딜타임을 갖습니다.


기모을때 1버블 용맹 굴려준 이후에 만약 버블이 석상패턴까지 차지 않았을시,

부파이후에 혹시나 심포쿨이돌면 버블채우는 용도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중간에 데카를 쓰지 않는이상 첫 조우 심포 + 1버블용맹 이후 부파 패턴까지 1버블 이상은 무조건 찹니다)

- 기모을때 버블을 쓰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심포 시전 1버블 포함, 석상 패턴 전까지 평균적으로 서곡트리를 쓰시면 3버블 채우기 가능합니다.





이후 부파 타임때


부식을 바드가 들어서 콜을 주며, 폭탄 던질 타이밍에 음파진동은 항상 아껴주셔야합니다

(석상 깬다고 음진 절대 쓰지마세요 쿨안맞습니다, 부파할때 써야해요)


바드가 부파에 기여할수있는 스킬은 사실상 음파진동 하나뿐입니다.

가끔 부파때문에 연쇄진동 쓰는분들도 봤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음진 공증장판의 영향이 굉장히 크다 생각합니다.




+ 각성약 같은경우 처음 심포로 첫 기모을때 1버블 용맹을 사용한후 부파가 되기전까지

몹을 패면서 버블을 모으다가 부파 타임때 만약 버블이 1버블 이상 대강 모였을경우,

힐장판으로 버블을 소모해주신후



각성약 드링킹 + 3버블 용맹 이런식으로 첫 부파패턴때 사용했습니다.


부식 + (각성약 3버블) 용맹 + 음파진동 + 파괴폭탄 +  천상 + 낙인 사홀


있는 스킬 다 때려박아줍니다.


이후 계속 반복입니다.


부파 패턴총 5번을 봤고 마지막 부파했을때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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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해야 할점


- 3버블을 꾸역꾸역 모아서 써주기보단, 페이즈별로 확실한 2번의 딜타임때 용맹의 세레나데를 사용한다.

 (1버블이든, 2버블이든)


- 브리핑을 통해 시너지 합을 맞춘다

  (저희는 배마 + 바드 쿨이 생각보다 빨리돌아 데모닉 하울링 기준으로 쿨을 맞췄습니다)


- 부파 타이밍일때 음파진동을 사용해야 하니, 석상 패턴이 시작될땐 음파진동을 아껴준다.


- 각성약은 첫 부파시 먹고 3버블 용맹을 쓴다.


- 부파 타임때 용맹의 세레나데를 사용할때는, 항상 부식을 먼저 던지자마자 용맹먼저 사용한다.





스킬트리 (사실상 국민트리 사용했습니다) 300 스킬포인트


사운드 쇼크 7레벨 (3 - 1)


율동의 하프 7레벨 (1 - 3)


수호의 연주 7레벨 (3 - 1)


천상의 연주 10레벨 (1 - 1 - 1)


음파진동 10레벨 (3 - 2 - 1)


폭풍의 서곡 10레벨 (2 - 2 - 1)


사운드 홀릭 10레벨 (1 - 1 - 2)


윈드 오브 뮤직 10레벨 (1 - 1 - 2)




마나 관련


마나각인을 들고가지 않았고, 신속도 고신속 작이다보니

스킬을 계속굴릴때 회색 화면이 보입니다.


그점때문에 저는, 윈오뮤를 정신강화 트포를 주었고,

사실 수호의연주도 정신강화 트포주면 스킬칸 회색화면 볼일이 거의없습니다


(기존 레이드보다 패턴 하나하나가 굉장히 아프기때문에 포지션 잡는게 중요해서

 스킬을 쿨마다 일반 레이드할때보다 빡빡하게 굴리는 상황이 좀 덜 해서 마나가 덜 마릅니다)


수호의 연주를 시전하다가 돌진을 맞는다던지, 갑자기 뒤돌아서 바드에게 브레스를 쏜다던지,

기습적인 패턴에 대응하기위해 수호의연주는 날렵한 시전을 선택했습니다.


트포 하나차이로 확실히 생존에 영향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만약 마나가 더 부족하다 느끼시면 마나감소 트포로 조정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시련아카는 암속딜러가 귀하다보니

파티 조합도 대부분비슷하게 가는듯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