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년 동안 수라마르는 우리가 아는 유일한 세상이었습니다. 보호막 안에서 우리는 남아있었죠. 홀로 말이에요.
달빛도 없이 태양도 없이 시간은 흘렀고 아제로스는 군단의 손아귀에 들어가 있었죠.
우리의 지도자는 우릴 배신했습니다. 악마와 거래를 했죠. 하지만 우리는 독재자에 맞서 일어섰고 악마를 몰아냈습니다.
수라마르는 다시금 우리의 것이 되었고, 다시는 어둠에 몰락하도록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오랜 고독은 끝이 났고 이제 우리 백성의 미래를 위해 당신은 우리가 아제로스에서 우리의 자리를 찾도록 하기 위해 우릴 도울 것입니다.

새 동맹 곁에서 나이트본의 유산은 고결하며 강력하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줄 것입니다.
당신은 아제로스의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첫 번째 샬도레이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고향으로 돌아올 때입니다. 수라마르로 돌아오세요. 우리 백성들이 아제로스에서 새로운 자리를 찾을 수 있게끔 해준 공로에 감사할 수 있도록요.
당신은 호드와 아제로스의 모든 이들에게 나이트본이 우리 세상을 지킬 힘과 의지를 지녔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신을 치하하기 위해 수라마르의 전통적인 의복을 준비했습니다.
그것을 입고 우리의 고대 역사를 기억하고 우리의 동맹 곁에서 새로이 만들어갈 미래를 생각해주세요.
우리의 도시가 가장 어두운 시기를 맞이했을 때 군단을 몰아내기 위해 아제로스의 영웅들이 우리와 함께 싸워주었습니다.
일부는...마지못해(꺼려하며) 도와주었죠. 하지만 신도레이 블러드엘프는 우리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친절함은 아제로스와 다른 이들이 우리와 가치를 나눌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보여줄 시간입니다. 우리의 힘과 명예를 호드에게 줄 것입니다.
오그리마로 가 우리의 동맹과 합류하세요. 함께 미래를 빚어나가세요. 
아제로스를 여행하면서 나이트본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야기 해 주세요.
그리고 다시는 우리가 (           )지 않을 것임을 보여주세요.

명예로운 대족장이여, 저는 여군주 리아드린과 섭정군주 곁에서 싸웠습니다. 그들의 용기야말로 당신의 호드에 대한 증명이었습니다. 호드의 강인함과 투지 그리고 개성은 우리 샬도레이도 가치있게 여기는 요소입니다.
지금이야말로 우리 샬도레이가 아제로스의 국가들 중에서 동맹을 찾을 때입니다.
우리를 받아주신다면, 우리는 자랑스럽게 우리의 힘을 당신들에게 보탤 것입니다.
수라마르는 호드와 함께할 것입니다.


힘의 근원이 느껴지는군요. 밤샘과 비슷하지만 어딘가 달라요.
실그린! 발트와! 섭정 군주를 도우세요!
당신들의 뛰어난 도시를 방문하게된 건 영광입니다.
회담을 열어주신 데에 감사드립니다 섭정군주여. 그리고 예상치 못 한 만남이군요 여군주 윈드러너.
실그린이 아르거스 원정 도중 당신의 용기에 대해 이야기 해 주었습니다.
태양샘을 보게 되다니 대단히 영광입니다. 로르테마르.
전 제 친구가 절 탈리스라라고 불러주길 선호한답니다.
반가워요 여군주 리아드린.
용사여 수라마르로 돌아온 걸 환영합니다. 당신을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린 당신에게 커다란 빚을 졌습니다.
전 호드에 대해 처음 알게되었을 때 우리가 같은 견해를 공유할 수 있을지 회의적이었어요,
전 칼림도어에서 온 동족들이 우리의 동맹이 되어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었죠.
하지만 그들의 오만함과 불신이..너무나도 빠르게 드러났죠.
아무래도 엘룬의 지혜가 그녀로 하여금 우리와의 연결고리를 끊도록 한 것 같더군요.
그리하여 얼라이언스는 우리에게 장벽을 쳐버렸고 우리와 나누어져 떨어진 것처럼 되어버렸죠.
우리 백성들은 결코 다시는 그런 식으로 격리되지 않을 거예요.
이런 사정이 있었기에, 당신들이 실버문으로 초대해준 일에 매우 기뻤습니다.
저는 당신들 호드에 우리 나이트본의 자리가 있기를 바랍니다.
오큘레스가 당신들의 도시와 협업할 수 있다면 큰 영광일 겁니다 여군주 리아드린.
실그린과 발트와를 데리고 실버문에서 당신을 만나도록 하죠.


이와 반대로 이 갈등은 당신의 동족들을 위한 당신의 노고를 드러내어 줍니다.
호드는 당신들의 전통을 존중해준다는 점이 돋보이는군요.
우리에겐 매우 중요시 되는 점이에요.
수라마르는 언제나 우리의 고향이었죠.
하지만 우리 동족들 일부는 세상을 여행하고 싶어해요. 다시 한 번 아제로스에서 우리의 자리를 찾기 위해서요.
그러기 위해 우린 동맹이 필요합니다.
나이트본을 대표하여 저는 당신의 제안을 받아들이겠습니다.
지금 이 시간부터, 수라마르는 호드를 위해 싸울 것입니다.
우리가 무얼 해야 할지 말해주세요. 우리의 힘을 보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