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검은사막'의 2차 CBT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터 모집을 진행한다.

2차 CBT는 4월 22일 부터 5월 1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테스터 모집은 4월 4일부터 14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다음 아이디를 가진 만 18세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테스터 당첨자는 17일에 발표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약 3만명의 테스터를 모집할 예정이며, 서버 환경에 따라 예비 당첨자 제도도 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 당첨이 된 페이스북 초대쿠폰 당첨자, 1차 CBT 20레벨 달성자, 설맞이 GM이벤트 당첨자는 CBT 시작일인 4월 22일 1일차부터 접속할 수 있다. 전국 원정대 초대쿠폰의 경우 CBT 시작 후 초대쿠폰에 표시된 일차부터 접속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2일차인 경우 4월 23일부터, 3일차인 경우 4월 24일부터 CBT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일반 테스터 모집과 더불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회원들이 도전해볼 수 있는 100명의 리뷰어 테스터도 모집한다. 또 테스터에 선정되지 않은 회원이 PC방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는 ‘검은사막’ 체험PC방 모집도 함께 진행된다. 전국 PC방 점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50군데의 PC방을 선정할 예정이다.

2차 CBT 일정 공개 및 테스터 모집과 함께, '검은 사막' 월드맵 서비스도 오픈했다. '검은 사막' 월드맵을 통해 '검은사막'이 보유한 5개 영지와 72개 거점마다의 특징과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총 240장이 넘는 최신 스크린샷이 사용됐으며, CBT부터 OBT까지 경험할 수 있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뿐 아니라 OBT 이후 선보일 메디아, 발렌시아까지 광대한 지역이 모두 포함됐다

다음 허진영 게임서비스본부장은 “콘텐츠의 깊이를 더하고,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검은사막’의 2차 CBT가 4월 22일 시작된다”라며, “지난 해 10월 치렀던 1차 CBT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진행되는 2차 CBT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검은 사막'의 2차 CBT 테스터 신청은 '검은 사막'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