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이야 어느 정도의 무기와 방어구면 어렵지 않은 사냥이 가능하지만 고레벨이 되기 시작하면 강화의 한계도 느끼면서 악세사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기 시작한다. 특히 악세사리의 경우 같은 부위라도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공격력 혹은 방어력 등 자신이 원하는 수치의 능력치를 골라 상승시킬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에 속한다.


50레벨을 향해가다보면 흑정령 퀘스트를 통해 각 부위별 악세사리는 아낌 없이 받을 수 있지만 능력치를 보면 약간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이런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평소 얻을 수 없는, 낮게는 공격력 5에서 높을 경우 공격력 10에 달하는 악세사리가 드랍되는 사냥터가 다수 존재하고 있다.


대부분 헥세 성역, 칼페온 성터 등 50레벨 사냥터에 속해 사냥이 쉬운 편은 아니고 드랍률도 낮은 편이지만, 대표급이라 할 수 있는 오우거 반지의 경우 공격력 10에 달해 무기 강화 +3~4의 효과와 동일하다고도 볼 수 있는 편이다. 마녀의 귀장식이나 그림자의 표식은 공격력 5의 옵션을 가지고 있지만 귀걸이 및 반지의 특징상 2개 착용이 가능해 반지에서 공격력 10, 귀걸이에서도 공격력 10을 챙길 수 있다.


  • 상위급 옵션을 지니고 있는 악세사리 및 장신구


    ▲ 이름색 마저 파랗다!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악세사리

    ▲ 아이템 획득처 전체 지도 - 누르면 커집니다




    ◆ 무기를 목에 걸어보자! 공격력 10 목걸이, 오우거의 반지


    오우거의 반지는 공격력이 무려 10이나 상승하는 옵션을 가진 목걸이다. 오우거가 착용하던 반지이기에 크기가 워낙 커서 다른 종족들은 목에 건다고 하니 아이템 이름 때문에 반지로 착각하지는 말자.


    이는 칼페온 성터 서쪽 숲과 만샤 숲 사이에서 출현하는 오우거에게서 얻을 수 있다. 50레벨의 일반 몬스터지만 덩치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베어 마을 남쪽에 있는 거인족처럼 많은 체력과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준 필드보스급의 몬스터라 생각하면 된다.


    혼자서 사냥할 경우 짧게는 몇 분, 길게는 10분 이상의 전투가 이어질 수도 있다.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오우거 주변에는 만샤족이 함께 분포하고 있어 전투 중 몰려오는 주변 몬스터에 의해 위험한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준 필드보스 오우거 사냥 영상 공략] - 인벤가족 '팬던트'
    [오우거 솔로 플레이 레인저 영상 및 공략] - 인벤가족 'EkCrush'


    ▲ 칼페온 성터 서쪽 숲 근처에 등장하는 오우거




    ◆ 개당 공격력 5증가! 강력한 반지를 원한다면, 그림자의 표식


    공격력 5가 증가하는 그림자의 표식은 현재까지 알려진 반지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트렌트 마을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버려진 수도원 지하 동굴의 칼페온 정예 그림자에게서 얻을 수 있다.


    몬스터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칼페온 정예 그림자라는 이름이 붙은 모든 몬스터에게서 드랍되는 것이 특징. 버려진 수도원 지하 동굴을 처음 방문할 경우 위치를 찾기 어려울 수도 있다. 지도의 붉은 점을 따라가면 몬스터가 보이지 않을텐데 그 이유는 바로 아래 지하에 있기 때문. 동굴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는 동쪽으로 한참 떨어진 산맥 중턱에 위치하고 있다.


    ▲ 버려진 수도원 동쪽에서 진입

    ▲ 산 중턱에 동굴 형태의 입구를 찾자

    ▲ 버려진 수도원 지하에 출현하는 칼페온 정예 그림자





    ◆ 양쪽 귀에 하나씩 차면 공격력 10! 마녀의 귀장식


    마녀의 귀장식은 공격력 5의 옵션을 가진 귀걸이다. 그림자의 표식과 마찬가지로 현재 확인된 귀걸이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2개를 착용할 수 있다.


    간혹 [치명적인] 타이틀을 달고 있는 희귀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대부분 일반 몬스터라 50레벨 전후부터 사냥이 가능한 곳이다. 해골 및 해골 전사와 같은 몬스터를 포함하여 해골도마뱀, 해골 위트머스 등이 출현하며 현재까지는 해골 및 해골 도마뱀에게서 얻었다는 제보가 가장 많은 편이다.


    ▲ 헥세 성역에 출현하는 해골과 해골 도마뱀




    ◆ 방어력과 무게 한도 증가를 동시에! 루툼의 정예 허리띠


    방어력3, 무게 한도 증가 +60LT의 옵션을 가진 루툼의 정예 허리띠는 루툼족 주둔지에서 출현하는 루툼족 정예 싸움꾼, 루툼족 정예 전사가 드랍한다. 특히 루툼족 정예 싸움꾼은 주변 몬스터들에 비해 월등히 큰 몸집을 가졌으므로 알아보기 쉽다.


    다만, 루툼족 정예 몬스터의 수는 많지 않은 편이다. 많은 몬스터가 밀집 되어 있는 사냥터인데다가 다른 몬스터 역시 50레벨이라 큰 주의를 요한다.


    ▲ 루툼족 주둔지에 출현하는 루툼족 정예 싸움꾼

    ▲ 루툼족 정예 싸움꾼에 비해 덩치가 작은 루툼족 정예 전사

    ▲ 주변에 다른 몬스터들이 함께 젠되므로 몰아서 잡아야 한다




    ◆ 공방합일! 공격력 4~6과 방어력 4의 옵션을 한 번에, 엑시언 방패


    엑시언 방패는 공격력 4~6, 방어력 4의 옵션을 가진 워리어 보조무기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같이 상승한다는 큰 매력이 있으며 약 35레벨 전후로 방문하는 지역이라 다른 악세사리류 아이템에 비하면 획득 시기도 빠른 편에 속한다.


    엑시언 방패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어린 쿠루토. 구 단델리온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몬스터며 주변의 다른 몬스터에 비해 체력도 낮아 사냥 자체는 쉬운 편이다. 다만 원거리 공격을 한다는 특징이 있으니 이 점만 주의하도록 하자.


    ▲ 구 단델리온에서 볼 수 있는 어린 쿠루토




    ◆ 방어에 집중하고 싶다면, 카이트 방패


    카이트 방패는 워리어의 보조무기로, 방어력 7과 최대 생명력 50 증가라는 옵션을 지니고 있다. 드랍 몬스터는 크자카 신전에 등장하는 '칼페온 신전 전사'.


    크자카 신전은 지도상으로 봤을 때 거점 아이콘이 존재하지 않는 지역이라 찾기 쉬운 편은 아니다. 트렌트 마을을 기준으로 보면 북서쪽 끝의 산맥에 위치하고 있는데 입구는 높은 돌계단 형태로 되어 있으며, 칼페온 신전 전사 두 명이 지키고 있다.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신전 내부로 진입할 수 있으며, 골목마다 칼페온 신전 전사와 사제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 트렌트 마을 북서쪽의 산맥 근처로 가자

    ▲ 신전 입구를 칼페온 신전 전사 두 명이 지키고 있다

    ▲ 크자카 신전에 등장하는 칼페온 신전 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