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첫 베타 테스트에는 전사 직업군의 버서커와 워로드, 격투가 직업군의 배틀마스터와 인파이터, 거너 직업군의 데몬헌터와 블래스터, 그리고 히든클래스 바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처음에 캐릭터를 생성할 때는 전사와 격투가, 거너, 바드가 선택지로 제공되는데, 이 중 바드만은 생성이 불가능하다.

만약 바드를 생성하고 싶다면 다른 직업의 프롤로그를 먼저 클리어 해야한다. 프롤로그는 일종의 튜토리얼과 같은 시스템으로 직업별로 각기 다른 스토리를 담고 있다. 전사는 슈사이어, 격투가는 애니츠, 거너는 아르데타인에서 프롤로그를 진행하게 되며, 막바지에 2차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다.

프롤로그를 마친 후 ESC를 눌러 메뉴에서 게임 나가기를 선택한 후 신규 캐릭터 생성 창에서 바드를 선택하면 기존에는 눌러지지 않았던 '다음 단계' 아이콘을 눌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 바드는 다른 클래스와 달리 프롤로그가 없기 때문에 바로 레벨 10의 캐릭터로 생성되며, 전직의 과정도 거치지 않는다.

참고로 프롤로그는 전직을 마치는 시점이 아닌, 전직 후 사제 '아만'을 만나 레온하트 성당에 진입해 바루투와 대화하고 모험의 서, 월드맵 오픈을 마치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전직만 하고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나오는 경우 여전히 바드 생성이 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자.

▲ 처음 바드를 선택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없다


▲ 하나의 클래스를 선택해 프롤로그를 완수하자


▲ 직업에 관계없이 프롤로그를 한 번이라도 완수했다면 바드 생성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