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필자는 프로키온 항협만 하는데 모코코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배 세팅입니다.

해당 공략은 에르미다의 노래(선박스킨) 내성 포인트를 폭풍우7/망자5 스탯 분배했으며
항해 모험물 42~44개를 수집하신 분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항협 뉴비 전용으로 쓰는 글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뉴비들이 내실 익스를 하면서 받은 아스트레이 선박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항협에는 달리기 삭제 이후 배 속도는 항협 진행에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성만을 중요시하여 작성한 공략인 점도 참고 바랍니다.

내성은 총 5단계 강인 > 보통 > 취약 > 매우 취약 > 위험이 있습니다.
위험 단계에서는 항협을 못합니다. 보상도 못 얻습니다. 그럼 내성을 최소한 매우 취약 이상으로는 띄워야겠죠?
필자 기준 항협을 정상적으로 하려면 최소 취약 이상으로는 띄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키온에는 로헨델, 페이튼, 욘, 파푸니카 총 4종의 항협이 있는데
파푸 폭풍우와 세이렌을 제외한 모든 항협에서 보통~강인으로 할 수 있는 아스트레이 세팅이 있습니다.
보통 아스트레이는 물배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빌헬름' 이 친구가 아스트레이 내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결론은 '바바빌빌빌' 세팅을 하는 것인데, 
유물 바라카스, 전설 바라카스, 유물 빌헬름, 전설 빌헬름, 영웅 빌헬름 총 5개의 선원입니다.
위의 선원으로 세팅하시면 프로키온에서 항협하는 데에는 웬만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파푸니카 세이렌 lv.3,4 매취, 폭풍우 lv.4 취약이 뜨는데....
폭풍우 lv.4 취약은 전설 바라카스를 영웅 로사로 스위칭하시면 보통으로 바뀝니다.

세이렌 lv.4는 제 상식선에서 세이렌 보통 이상으로 못띄우는걸로 압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검검바바포 세팅으로 가면 취약이 뜹니다. lv.3은 보통이 떠요!
+ Shinyj0818 님의 말씀에 따르면 검바바바퀵으로 세이렌 lv.3 강인, lv.4 보통을 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적용해본 결과 고급 퀵실로도 해당 내성을 띄울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부락을 해적 주화 300개로 열거나, 대도시 항구에서 선원 스위칭 가능)

+ 선원 수급처 추가합니다 (중요!!!: 대도시에 있는 상인이 파는 선원 상자엔 아스트레이 선원이 없습니다!)

유물 바라카스 : 프로키온의 주화 14,428개 / 파푸니카 작살아귀
전설 바라카스 : 토벌의 인장 7,870개 / 영지 무역상인 호탕한 가도르
유물 빌헬름 : 해적 주화 144,288개 / 파푸니카 텀벙게
전설 빌헬름 : 토벌의 인장 7,870개 / 영지 무역상인 사하
영웅 빌헬름 : 해적 주화 36,072개 / 로헨델 텀벙게, 토벌의 인장 3,930개 / 영지 무역상인 호탕한 가도르
영웅 로사 : 해적주화 20,040개 / 아트로포스 선원 상인
(무역 상인은 랜덤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찾는 선원이 없을 수 있습니다. 본인 영지에 없다면 지역챗 제보 혹은 영지 순회로 찾으셔야 합니다.)

위 세팅비 보면 아시겠지만 유물 바라카스, 유물 빌헬름까지 맞추기 빡세요. 그래서 프로키온에서 항협하기 어렵다 싶으시면 기에나로 잠시 갔다가 빌헬름 3종 세팅을 맞추고 돌아오시는 걸 추천드리긴 합니다.
(아스트레이 7레벨 전설 바라카스, 빌헬름 3종으로 다니시다가 아스트레이 10레벨 달성 후 유물 바라카스를 구매하는 루트)

그럼 또 궁금해지는 점 왜 프로키온이 기에나보다 세팅 난이도가 어려운데 왜 프로키온에서 항협을 하나요?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프로키온 주화는 1개당 해주 20개, 기에나 주화는 1개당 해주 15개이므로 5개의 차이가 있습니다. 
2. 난파선, 보화 지도가 뜬다면 기에나보다 골드를 훨씬 더 많이 줍니다. 파푸니카에서 나오는 지도가 골드를 가장 많이 줘요. (파푸니카 > 욘 > 페이튼 > 로헨델 순)

추가로 배 내성 제외하고서도 항협 관련된 모든 질문은 댓글로 받습니다.
뉴비 분들 폐사하지 마시고 항협 모험물 4개 다 모을 때까지 힘내봅시다..^^

------------------------------------------------------------------------------------------------------------------------------

팁게에 쓸 만한 내용은 아니지만 주절주절 써봅니다 5월 20일 항협 기다리다가 심심해서 올린 팁게에 제가 보답을 받은 것 같습니다. 바로 하루 뒤 5월 21일 랏모험물을 먹고 졸업했거든요. (사실 비틱할 곳이 딱히 없어서 비틱하고 싶었슴 양해 부탁합니다 ㅎㅎ;) 역시 사람을 돕는 일을 하면 고스란히 저에게 돌아오나 봅니다. 다들 모험물 빠르게 득하시고 졸업하시길 간절히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
p.s 궁금하신 분 있을까봐 ! 난파선은 총 39번 입장 후 졸업했습니다 하지만 절대적이지 않고 개인 편차가 심합니다 제가 아는 분은 23번만에 졸업했어요 항협은 정말 사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