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레벨을 올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보물지도'라는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인벤토리에 계속 쌓이는 보물지도를 보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셨을텐데요.

보물지도는 숨겨진 장소에 존재하는 '비밀던전'에 입장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비밀던전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보물지도의 레벨 맞는 희귀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보물지도, 어디서 얻어야 하나요?

보물지도의 획득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획득방법은 바로 사냥입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던전을 클리어하면 낮은 확률로 레벨에 맞는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보물지도 획득 장소는 후반 지역에서 개방되는 콘텐츠인 '카오스 던전'입니다. 던전 클리어 보상인 '빛나는 카오스 던전 보상 상자'에서 높은 레벨의 보물지도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보물지도 획득 방법은 생활 스킬입니다. 생활 스킬을 사용해 재료를 수집할 때 일정 확률로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낚시, 고고학, 수렵, 식물채집 등 생활 스킬 전반에서 보물지도가 드랍되는데요. 특히 고고학의 '트레져 헌터' 스킬 등은 높은 레벨의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모험가에게 보물지도를 획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물지도가 있다면 파티 공유 버튼을 클릭해 파티원에게 보물지도를 보여줄 수 있는데요. 이렇게 공유한 보물지도로 비밀던전을 클리어하면 지도가 없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경매장에서 보물지도를 검색해 다른 모험가가 올린 보물지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사냥을 통해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고학 스킬의 '트레져 헌터'는 보물지도 획득률을 높여줍니다

▲ 생활 스킬 '식물채집'으로 얻을 수 있는 보물지도(인벤 유저 폐인j님의 사진)

▲ 파티원이 공유해준 지도는 상단 메뉴바의 공유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물지도를 획득했다면 이제 보물을 찾을 시간!

▲ 보물지도를 미니맵 옆에 올리면 찾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보물지도를 얻었다면 보물을 찾아볼 시간입니다. 보물지도는 보물이 나오는 장소를 간략하게 표시한 것이 특징인데요. 낮은 레벨의 보물지도는 공통으로 보물이 나오는 지역명이 적혀있고 보물이 나오는 장소가 맵 위에 X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경지대'라 적힌 보물지도를 찾았다면 '아르테미스' 지역의 국경지대로 들어가 '공동묘지' 근처에서 보물지도에 나온 지도와 비슷한 장소를 찾으면 됩니다. 보물지도를 드래그하면 미니맵 옆에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지도를 올려놓고 대조하면 보물을 찾기 수월해집니다.

아이템 레벨 250이상의 지도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습니다. 보물의 위치를 지정해주는 X표시가 없기도 하고, 지역을 특정해주는 지역명이 없기도 합니다. 전설등급의 보물지도는 걸음수가 없거나 지도가 회전해 있어 보물을 찾는 게 더욱 까다로워집니다.

지도를 대조해 위치를 특정했다면 이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 보물을 찾을 시간입니다. 보물의 위치가 X로 표시된 지도라면 바로 그 위치로 가면 되고, 그렇지 않은 지도는 보물에 가까워질수록 '북서쪽 50걸음'등으로 보물과의 거리가 표시됩니다. '당신은 입구에 서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보물을 찾은 것입니다.

걸음수도, X 표시도 없는 지도라면 지도에 표시된 모든 지역을 탐색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보물이 있는 위치에 도착하면 전용 메시지가 뜨고 보물던전으로 이동하는 포탈이 열리게 됩니다.


▲ 같은 영웅 등급 지도라도 레벨에 따라 힌트가 다릅니다

▲ 보물에 가까워질수록 걸음수가 표시되며 보물 지역에 도착하면 메시지가 뜹니다

▲ 전설 지도가 돌아가 있어 이미지를 편집했습니다(인벤 유저 하키타이님의 사진)



■ 비밀던전을 깨고 보물을 얻자!

▲ 입구를 발견하면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비밀던전에 입장하면 몬스터와 전투가 시작됩니다. 지도에 표시된 이름을 통해 적 몬스터의 종류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고독한 기계의 마굴' 지도를 사용했다면 기계류 몬스터가 나오는 식입니다.

던전은 아주 짧은 맵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낮은 레벨의 비밀던전에서는 바로 보스와 만날 수 있고, 200레벨 이상의 지도에서는 2층에서 보스 전투가 시작됩니다. 비밀던전의 목표는 보스를 쓰러뜨리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게 보스 몬스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 줍시다.

비밀던전에서는 탭 키를 눌러 확장맵을 확인할 수 없고, '탈출의 노래' 등으로 지역을 이탈하면 다시 입장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비밀던전을 나가는 포탈과 2층으로 내려가는 포탈 외형이 비슷하니 실수로 클릭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아이템 레벨에 맞는 보물지도를 사용한 경우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보스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단 50레벨 이상부터는 비밀던전의 난이도가 크게 올라가기 때문에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파티 플레이로 비밀던전을 클리어하면 지도를 가지고 있지 않은 파티원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음 층으로 가는 포탈인지 밖으로 나가는 포탈인지 외형만 봐선 구분이 안 됩니다

▲ 비밀던전의 지형은 단순한 편으로 보스는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드디어 보스를 만났습니다


■ 이 지도를 사용해도 될까요? 보물지도, 효율은 어떨까?

보물지도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보물지도의 레벨입니다. 자신의 아이템 레벨을 확인하고, 아이템 레벨과 비슷한 보물지도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높은 레벨의 보물지도를 사용해도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레벨 280의 '고독한 기계의 마굴' 지도를 사용해도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이 낮다면 280보다 낮은 레벨의 아이템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스토리를 깨면서 레벨업을 하는 모험가시라면 보물지도를 얻은 직후 사용해야 가장 효율이 높습니다. 또, 보물지도는 영웅등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루페온의 인장'을 많이 드랍하기 때문에 진행 도중에 보물지도를 사용해 장비를 얻고 루페온의 인장을 파밍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빠른 레벨링을 할 지, 보물지도로 좋은 장비를 얻을지는 모험가의 선택이겠습니다.

이미 50레벨 이상을 달성했다면 보물지도가 좋은 파밍 수단입니다. 더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레벨이 중요한데, 보물지도를 통해 확정적으로 영웅등급 장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오스 던전'등에서 보물지도를 획득하고, 파티원과의 공유를 통해 아이템 레벨을 높여봅시다.


▲ 희귀 등급 보물지도도 있지만 효율이 높지 않습니다

▲ 레벨보다 낮은 보물지도를 사용하면 보상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