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일정에 따라 공개되는 섬 중, '하모니 섬'은 악보 '천상의 하모니'를 얻을 수 있는 섬으로 알려져 있다. '천상의 하모니'는 지금까지 공개된 악보 중 유일하게 해금 불가능한 악보로 '비물지도' 개방이나 NPC 호감도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모니 섬의 공개 예정일은 토요일(8일)이다. '하모니 섬의 마음'과 악보 '천상의 하모니'는 현재 협동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내 아이템 사전에서 '투명한 소리의 상자'를 검색해보면 상자의 보상 중 악보 '천상의 하모니'와 '하모니 섬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투명한 소리의 상자'의 획득 방법 또한 '[협동 퀘스트] - 맑고 투명한 소리'로 표시된다. 이를 통해 하모니 섬 개방 후 발생하는 협동 퀘스트를 수행하면 악보와 섬의 마음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하모니 섬과 관련된 상자는 '향기로운 소리의 상자', '조화로운 소리의 상자' 등 4개가 더 존재한다. 상자들의 획득처 또한 '[협동 퀘스트] - 향기로운 소리', '[협동 퀘스트] - 조화로운 소리'로 각각 다르다.

하모니 섬의 악보와 섬의 마음은 4가지 협동 퀘스트를 수행하고, 각각의 협동 퀘스트 별로 주어지는 상자를 통해서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악보와 섬의 마음 이외의 주요 보상에는 '전설 어빌리티 스톤', '실링', '장인의 망치', '연계 룬상자', '최대 마나 증가 각인서 ll'등이 있다.


▲ '하모니 섬'은 서쪽 해역 프로키온의 바다에 있다

▲ 캘린더 일정에 공개된 하모니 섬 개방일은 8일, 12일, 30일이다

▲ 아이템 검색에서 하모니 섬의 협동 퀘스트 4개를 확인 할 수 있다

▲ 지도에서 '하모니 섬'을 확인해 보면 섬 중앙에 퀘스트가 보인다



■ 하모니 섬 방문을 위한 준비물…'섬의 지혜', 섬의 마음 얻는 '클럽 아비뉴' 섬

하모니 섬은 서쪽 해역인 '프로키온의 바다'에 위치하고 있다. 서쪽 바다는 '프로키온의 장막'으로 막혀 있어 항해가 불가능하다. 프로키온의 장막을 넘기 위해서는 섬의 마음 15개 획득으로 받을 수 있는 '섬의 지혜'가 필요하다. 섬의 지혜를 얻는 방법은 다양한 공략에 소개되어 있다.

두 번째는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클럽 아비뉴' 섬이다. 클럽 아비뉴 섬은 에포나 의뢰로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섬이지만, 퀘스트 완료를 하모니 섬에서 할 수 있다. 미리 클럽 아비뉴 섬의 에포나 작업을 해 두었다면, 하모니 섬 입장과 동시에 섬의 마음 1개를 확보할 수 있다.

클럽 아비뉴의 에포나 의뢰는 슈테른- 비키니 섬에서 이어지는 모험 퀘스트와 클럽 아비뉴 섬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개방할 수 있다. 에포나 의뢰를 총 6회 달성하면 모험 퀘스트 '언브레이커블 비트'를 개방할 수 있으며, 언브레이커블 비트 퀘스트를 끝까지 진행하면 하모니 섬에서 '전설의 디제이'를 만나 퀘스트를 완료하게 된다.

아직 클럽 아비뉴 에포나 의뢰를 진행하지 않은 유저라면, 6일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12월 12일과 12월 30일 하모니 섬 개방 때를 노리는 편이 좋다.

☞[바로 가기] 섬의 마음 15개면 프로키온의 장막 돌파! '섬의 지혜' 획득 방법은?

▲ '클럽 아비뉴' 섬의 위치

▲ 에포나 의뢰 6회로 섬의 마음을 얻는 모험 퀘스트를 받는다

▲ 에포나 의뢰는 음료를 배달하는 간단한 퀘스트다



■ '클럽 아비뉴' 섬 모험 퀘스트 '험난한 전설의 악보 모으기' 간단 공략

클럽 아비뉴의 모험 퀘스트와 에포나 의뢰는 간단한 심부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지만, 모험 퀘스트 도중 주어지는 '매우 험난한… 전설의 악보 모으기'는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각지에 있는 4개의 악보를 모아야 하기 때문이다. '가디언 레이드', '카오스 던전', '유령선', '타워 오브 쉐도우' 콘텐츠를 진행하면 악보를 얻을 수 있다.

가디언 레이드 보스 1회 처치로 획득할 수 있는 '먼데이, 블랙 먼데이'와 카오스 던전 1회 클리어로 주어지는 '노킹온 데블스 도어'는 비교적 쉽게 확보할 수 있다.

세번째 악보인 '타임 애프터 타임'은 실리안의 지령판에서 입장할 수 있는 '타워 오브 쉐도우' 25층에서 얻을 수 있다. 서쪽 해역을 개방하고 천상의 하모니를 노리는 유저라면 아이템 레벨이 300을 넘겼을 것이다. 타워를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유저라도 25층까지는 비교적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만약, 타워를 25층 이후로 클리어한 유저라면 메뉴에서 25층을 클릭해 타워에 재도전할 수 있다. 이때도 정상적으로 악보가 주어진다.

마지막 악보 '고스트 파라다이스'는 가장 난이도가 있다. '유령선'의 부선장을 처치해 얻을 수 있다. 유령선은 위험해역 을 항해하다보면 낮은 확률로 만날 수 있다. 위험 해역 근처를 한바퀴돌고 채널을 변경해 도는 식으로 해양 파밍과 병행하면 비교적 빠르게 유령선을 만날 수 있다.


▲ 모험 퀘스트의 난관인 '매우 험난한… 전설의 악보 모으기'

▲ '가디언 레이드'와 '카오스 던전'에서 1개씩 획득 가능하고

▲ 타워 25층에서 하나 더 얻을 수 있다. 타워는 재입장이 가능하다

▲ 유령선은 위험해역 항해 중 일정 확률로 만날 수 있다

▲ 무시무시한 컷씬 후 유령선 던전에 입장한다

▲ 부선장은 혼자 클리어 하기에 난이도가 있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