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일(수), 아처의 개방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아처는 레벨 1부터 이미 각성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56레벨에 각성 대신 개방을 통해 한 층 더 강력한 각성무기 기술들을 선보인다.

먼저, 개방을 통해 광휘의 폭발, 만개하는 살, 실비아의 창, 뿌리 오름, 루트라곤의 부름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들은 개방 이전부터 아처가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지만, 레벨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개방이 선행되어야 한다.

기존 기술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개방으로 새롭게 배울 수 있는 기술로는 감시자, 빛 태우기, 빛을 가르는 유성, 극 : 돌풍, 기회 포착, 활개, 갈망의 발톱, 빛의 낙인, 흐름 : 빛의 인도, 소멸의 빛이 있다.

아처가 등장한 지 일주일. 아처 플레이어 중에는 벌써 56레벨에 도달해 개방을 준비하고 있는 플레이어도 많다. 하지만 기술 포인트를 어디에 먼저 투자해야 할지 기준이 잘 서지 않는 플레이어도 있을 것이다. 그런 플레이어를 위해 기술 포인트를 투자해도 괜찮은 효율적인 기술들을 정리했다. 여기서는 개방 이전에부터 가지고 있던 기술과 개방 이후 새로운 기술들이 구분되어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하고 읽어주길 바란다.

또,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기술들이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기사 바로 가기 ☞ "이것만 알면 56레벨까지는 금방!" 아처의 성장을 손쉽게 만들어줄 추천 기술



=개방 이후 효율적인 기술



▣ 이미 가지고 있던 기술도 개방으로 더 강력해진다

루트라곤의 부름 III, IV
Shift + Mouse RB

먼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술 중 성능을 올려줄 만한 것으로 56레벨에 배울 수 있는 루트라곤의 부름 III이 있다. 루트라곤의 부름은 직선형 범위 타격을 가하는 기술로 아처의 주력 딜링기 중 하나다. 생명력 회복이나 넉백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고, 모으기를 완료할 경우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다만, 선행 모션 딜레이가 존재하는데, 활주나 뿌리 오름 등의 기술을 사용해 선행 딜레이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루트라곤의 부름은 최대 레벨 IV까지 배울 수 있으며 요구 레벨은 60이다. 후반에도 다양한 기술 연계 및 콤보로 사용되므로 최대 레벨까지 배우는 게 좋다.

▲ 한층 더 강해지는 로트라곤의 부름, 주력 딜링기라 배워두는 게 좋다


광휘의 폭발 IV
Shift + Mouse LB

개방 이후 58레벨에는 광휘의 폭발 IV를 배워야 한다. 광휘의 폭발은 아처가 뛰어올라 전방에 폭격을 가하는 기술로 비교적 넓은 범위형 공격과 썩 괜찮은 공격력 때문에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 재사용 대기 시간도 6초로 짧은 편. 또한, 석궁 상태일 때 무기를 태궁으로 전환해주는 기술이라 여러 기술을 쏟아내야 할 때도 편리하다. 타격 시 상대의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고, 기술 사용 중에 슈퍼 아머 상태가 된다. 레벨 IV에는 타격 피해 증가와 함께 치명타 확률이 100%으로 상승해 종합적으로 더 큰 피해를 주게 된다.

▲ 광휘의 폭발은 치명타 확률이 100%까지 증가한다


만개하는 살 III
Shift + E

만개하는 살 III 또한 58레벨에 배울 수 있다. 만개하는 살은 5개의 화살을 전방에 부채꼴 형태로 발사하는 범위형 공격이다. 재사용 대기 시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 속도 감소 효과나 넉백, 넉다운 효과를 갖춰 딜링 중간중간 사용해 대미지를 입히기 적절한 기술이다. III 레벨에는 타격 피해가 매우 큰 폭으로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 시간도 7초까지 줄어든다.

다만, 플레이어가 상대해야 하는 몬스터들이 강해진 만큼 만개하는 살로 충분히 재미를 보기 힘들 때가 있으며, 기술 사용 후 모션 딜레이가 있어 주력으로 사용하기엔 약간 아쉬운 느낌이다. 따라서 58레벨이 되면 다른 기술을 먼저 배운 뒤 여유가 되는 기술 포인트로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활용도는 높은 만개하는 살


▣ 개방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기술들

흐름 : 빛의 인도
광휘의 폭발 기술 사용 후 Mouse LB
뿌리 오름, 빛의 궤적, 밑둥 차기, 활개 사용 후 Mouse RB or LB or F
갈망의 발톱 기술 사용 후 ↑ + E
말 탑승 시 Shift + ↓


56레벨에 개방을 통해 흐름 : 빛의 인도를 배울 수 있다. 흐름 : 빛의 인도는 연계 기술로 뒤로 이동하며 광휘의 폭발 기술의 피해량에 기반한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이다. 넉다운과 다운 스매쉬, 정신력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 전투 중간 중간에 추가적인 피해를 주고자 할 때 활용하기도 쉽다.

다른 기술에 연계해 발동하는 만큼 기술이 매끄럽게 이어지긴 하지만 사격 전에 한 바퀴 도는 모션 때문에 전체 길이는 짧지 않다. 다만, 광휘의 폭발이나 뿌리 오름, 빛의 궤적, 밑둥 차기, 활개에 이어 사용할 수 있어 기술 연계 폭이 넓기 때문에 배워두면 추가 공격에 대한 선택지가 넓어진다. 또한, 아처가 배울 수 있는 마지막 기술인 소멸의 빛의 선행 기술이 되므로 언제가 됐든 반드시 배울 필요가 있다.



활개
↑ + Mouse RB

57레벨에는 활개를 배울 수 있다. 총 세 번의 타격을 가하는데, 전방으로 이동하며 한 번, 점프하며 한 번, 공중제비 후 뒤로 날아가며 한 번 더 사격한다. 줄 수 있는 피해는 엄청난 건 아니지만, 타격 성공 시마다 생명력 50 회복,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세 번째 타격에 넉다운 효과가 있어 기능적인 측면으로 나쁘지 않다. 마지막 사격으로 거리를 벌릴 수 있으므로 안정적인 기술 운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빛 태우기
패시브

58레벨에는 빛 태우기를 배울 수 있다. 패시브 기술인 빛 태우기는 태궁을 사용하는 공격에 1회 타격 피해를 추가로 주는 기술이다. 여기에 몬스터의 경우 9초간 3초마다 100 지속 피해를 입히기도 한다. PVP에서는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상대방 정신력 등의 자원이 1% 감소한다.

적용 기술에는 광휘의 폭발, 루트라곤의 부름, 빛을 가르는 유성, 기회 포착, 극 : 돌풍, 빛의 궤적, 활개, 흐름 : 빛의 인도, 뿌리 오름 연속 공격, 심판의 날개가 있다. 주력 기술이 다수 포함되는 만큼, 빛 태우기로 추가 피해를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 적용 기술의 범위가 넓어 효율이 나쁘지 않다


소멸의 빛
흐름 : 빛의 인도 기술 사용 후 Mouse RB or LB or F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 가능


59레벨에는 소멸의 빛을 배울 수 있다. 소멸의 빛은 아처의 최종 기술로 폭발성의 강력한 화살을 날린다. 여기서 발사되는 검은색 화살은 아처가 따라잡을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느린 속도를 가지고 있다. 다만, 연계 시 사용할 경우 중거리에 가까우므로 투사체가 느리다고 하더라도 문제는 없다. 소멸의 빛이 주는 피해는 준수한 편에 속하며, 폭발해서 주변에 피해를 주는 범위가 큰 편이다.

기본적으로 흐름 : 빛의 인도를 사용한 후 좌클릭을 유지하여 연계하는 방식으로 기술을 사용한다. 기술 슬롯에 등록해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독립적으로 사용할 경우 멀리서 견제하는 방식으로는 사용할 수 있지만, 별다른 기능은 없어 독립적인 기술로 활용하기는 조금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