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업데이트된 시즌 2에서는 많은 콘텐츠가 재정비되었다. 특히, '거인의 심장', '위대한 미술품' 등의 수집품이 초기화되었으며, 수집형 포인트의 보상도 새롭게 수령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일부 스킬 포인트 물약이 리셋되어, 시즌 1에 최대 스킬 포인트인 318포인트를 가진 모험가라 하더라도 접속 후에는 291포인트를 가진 상태로 시작하게 된다.

시즌 2에는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추가, 전투 레벨 해금 등으로 더 높은 스킬 포인트 달성이 가능하지만, 접속 직후에는 더 적은 스킬 포인트를 가지게 되어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시즌 1의 318 스킬 포인트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 본 기사는 시즌 1에서 모든 스킬 포인트(318)를 달성했다는 가정하에 작성되었습니다. 기사대로 진행했는데도 스킬 포인트가 더 부족하다면 Alt+D를 눌러 나오는 아이템 사전에서 '스킬 포인트 물약'을 검색해 빠뜨린 스킬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접속하면 스킬 포인트가 부족한 상태다



▣ 309포인트 까지는 쉽다! 지혜의 섬, 오페르만 방문하면 완료!

스킬 포인트 318 달성 위한 최단 루트 요약

- 대도시 이그네아의 징표 교환 상인에게 8개 보상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1개 획득
- 외로운 섬 오페르 방문 섬의 마음 20개 보상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1개 획득
- 지혜의 섬 방문 4개, 6개 보상 [스킬 포인트 물약] 2개 획득

[미리 확인 필수!]접속은 했는데 무엇을 해야 하지? 파푸니카 입장 전 할 일 정리

모든 내실 작업이 끝난 상태의 모험가라면 접속 후 291 스킬 포인트를 가진 상태로 시작한다. 이대로면 시즌 1 초반의 5개 스킬 마스터, 3개 스킬 7레벨도 어렵다. 다행히 재편된 수집형 포인트 보상을 전부 수령한 상태로 '외로운 섬 오페르', '지혜의 섬' 두 장소만 방문하면 309포인트까지는 쉽게 달성할 수 있다.

모험의 서 100%를 6개 달성했다는 가정하에 대도시 이그네아 징표 NPC에게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1개 받을 수 있고, 섬의 마음 20개 보상으로 다시 1개, 수집형 포인트 보상의 부산물로 획득할 수 있는 '거인의 심장' 4개, 6개 보상으로 일반 스킬 포인트 물약을 2개 얻는다.

만약 니나브, 칼바서스, 베아트리스 등 호감도 NPC 신뢰 달성을 못 한 유저라면 심장 1개 정도는 '해적 마을 아틀라스'에서 일정 주기로 등장하는 '암거래 상인' NPC에게 해적 주화 33,000개를 주고 구입할 수 있다.




▲ 꼭 다른 대체 보상을 받고 가야 6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 심장이 6개 이하라면 해적 마을 아틀라스에서 1개를 구매할 수 있다



▣ 남은 9 포인트를 찾아라! '타워' 콘텐츠는 필수?!

18 스킬 포인트를 얻는 최단 루트 요약

- 타워 오브 쉐도우 20층 [스킬 포인트 물약] 1개 획득(아이템 레벨 355)
- 타워 오브 쉐도우 50층 [스킬 포인트 물약] 1개 획득(아이템 레벨 550)
- 타워 오브 페이트 20층 [스킬 포인트 물약] 1개 획득(아이템 레벨 855)
- 파푸니카 니아 마을 '레터스 투 파프니카' 연계 퀘스트 완료 [스킬 포인트 물약] 1개 획득


이렇게 309포인트를 달성했다면, 318포인트까지 9포인트가 남는다. 남은 스킬 포인트 물약 3개는 '타워' 콘텐츠에서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 파푸니카에 입장할 수 있는 1,000레벨 근처라면 타워 오브 페이트 20층까지 공략할 수 있고, 조금 더 아이템 레벨이 높다면 타워 오브 페이트 50층의 스킬 포인트 물약(권장 아이템 레벨 1,050) 1개를 더 획득할 수 있다.

파푸니카에 입장한다면 중반에 니아 마을에서 진행할 수 있는 '레터스 투 파프니카' 연계 퀘스트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1개 더 얻을 수 있다.


▲ 스킬 포인트, 거인의 심장, 위대한 미술품 등이 있어 방문해야 하는 타워 콘텐츠

▲ 타워 쉐도우 정도는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 타워만 다 밀어도 기존 6M 트리를 다시 쓸 수 있다



▣ 최대 스킬 포인트는 348! 추후 콘텐츠 개방으로 획득 가능할 것으로 예상

남은 스킬 포인트 획득처 정리

- 타워 오브 페이트 50층 [스킬 포인트 물약](아이템 레벨 1,050)
- 모험의 서 파푸니카 80% 보상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 수집품 오르페우스의 별 2개 보상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 수집품 오르페우스의 별 6개 보상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 지혜의 섬 10개, 12개 보상 [스킬 포인트 물약] 2개


318스킬 포인트를 달성했다면, 이제 천천히 콘텐츠를 진행하며 남은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면 된다. 타워 50층 보상, 파푸니카 모험의 서 80% 보상 등 현재 시점에서는 진행하기 어려운 보상이 있으며, 파푸니카 대륙 전체 퀘스트 완료 후 개방되는 새로운 수집품 '오르페우스의 별'에서도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다.

지혜의 섬에서 거인의 심장 수집으로 받을 수 있는 남은 스킬 포인트 보상은 기에나의 증표로 교환할 수 있는 거인의 심장 2개와 필드 보스 보상, 에포나 평판 보상 등 일부 지급되지 않는 심장이 있어 현재는 획득이 어렵다.


▲ 파푸니카 메인 퀘스트 진행 후 개방되는 수집품 '오르페우스의 별'

▲ 특수한 재화가 필요해 거인의 심장의 나머지 스킬 포인트는 획득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