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피파 챔피언을 정할 'FIFA e콘티넨탈컵(이하 e콘티넨탈컵)'이 13일(일)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본격 개막한다.

'e콘티넨탈컵'은 EA스포츠와 국제 축구 연맹(피파)이 최초로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EA챔피언스컵 윈터 2019와 EA챔피언스컵 어텀 2020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바탕으로 선정된 상위 16개팀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그 결과 한국 5개 팀을 비롯해 태국 5개 팀, 베트남과 중국에서 각각 3개 팀이 선발됐다.

16개 팀은 4개 조로 나뉘어 13일(일)부터 16일(수)까지 그룹 스테이지 경기를 치러 조별 상위 2개 팀이 넉아웃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18일(금)과 19일(토)에 진행되는 넉아웃 스테이지에선 8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형식의 경기를 치러 파이널 스테이지로 향할 4개 팀을 선발한다. 이후 20일(일)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4강과 결승을 진행해 대망의 우승 팀을 가린다.

그룹 스테이지 편성 결과 한국 대표 크레이지윈은 B조, T1과 1st는 C조, 샌드박스 게이밍과 아프리카 프릭스는 D조에 포함됐다. 13일(일)와 14일(월)에는 A조와 C조, 15일(화)과 16일(수)에는 B조와 D조의 경기가 진행되기에 국내 팬들은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되는 모든 일정에서 흥미진진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e콘티넨탈컵' 대회는 선수 안전을 위해 국가 간 원격 프로덕션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30만 달러(한화 약 3억 3천만 원)이며, 경기는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 'FIFA e콘티넨탈컵' 상세 일정

그룹 스테이지 - 13일(일) ~ 16일(수), 엔트리제 리그 진행
* 조별 상위 2개 팀 넉아웃 스테이지 진출

넉아웃 스테이지 - 18일(금) ~ 19일(토), 더블 엘리미네이션 진행
* 조별 승자전 및 최종전 승리 팀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

파이널 스테이지 - 20일(일), 4강 3전 2선승 및 결승 승자연전 진행


■ 'FIFA e콘티넨탈컵'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

A조 MS 촌부리, 퍼플 무드 e스포츠, 프로게이머, 노바
B조 크레이지 윈, LNTS-SC, 페이즈 클랜, 위즈덤 커뮤니티
C조 IDeaD e스포츠, T1, 울브즈 웨이보, 1st
D조 샌드박스 게이밍, 워킹 치킨, 아프리카 프릭스, 프렌드 포레버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