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파이널 CBT가 어느덧 3일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 CBT에서는 신규 지역이 새로 추가됐다고 하는데요. 바로 베른 왕실의 수도 '베른 성'입니다. 베른 성에서는 50레벨 콘텐츠인 '카오스 던전'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 가자, 베른 성으로!

포루투나 섬에서 46-48레벨까지 육성한 모험가는 '모험가의 땅 베른으로!'라는 퀘스트를 통해 베른의 크로나 항구로 입항할 수 있습니다. 이후 스토리를 진행해 '베른 성으로!'라는 퀘스트를 받아 베른 성으로 이동합니다.

베른은 추방당한 실린들이 이주하여 개척한 땅입니다. 이들은 다른 종족들에 비해 늦게 정착했지만, 풍족한 자원을 바탕으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또한, 문화 개방으로 타종족을 유입시켜 다소 보수적인 로헨델과는 다른 모습이라고 합니다.

베른 성에서는 여왕 '에아달린'을 알현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각 대륙의 모험가들이 이곳에서 활동할 수 있게 개방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베른 성은 하늘 높이 솟은 하늘 정원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자연과 어우러져 웅장한 건물들이 솟아있는 모습을 보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베른의 문화 개방 정책으로 다양한 종족의 주민들을 만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 폭죽으로 반겨주는 베른의 주민들!

▲ 베른 성 내부의 모습입니다. 성 안도 어마어마하게 넓어요.

▲ 너무도 아름다우신 베른의 여왕 '에아달린'

▲ 커다란 나무가 인상적이었던 조화의 광장

▲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어주는 제작지구의 모습!

▲ 홀로 명품을 팔고 계신 귀족지구의 명품상인

▲ 베른 성은 높이가 상당합니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아요.

▲ 저렇게 경치 좋은 곳에서 느긋하게 식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베른 성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만렙 콘텐츠, 카오스 던전!

카오스 던전은 말 그대로 하드 난이도의 던전입니다. 적들의 공격력과 체력이 큰 폭으로 증가할 뿐만 아니라, 특수 효과와 추가된 공격 패턴을 가진 몬스터들이 등장해 던전의 난이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얻을 수 있는 보상도 큽니다. 베른 성에서 진행할 수 있는 '균열의 잔상'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오픈됩니다.

카오스 던전은 캐릭터가 50레벨이 되고, 던전마다 정해진 아이템 레벨에 도달해야 입장 가능합니다. 이와 별개로, 던전별로 요구하는 선행 퀘스트가 존재하므로 원하는 카오스 던전에 입장하려면 미리 지정된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던전 입장 인원은 1~4명으로 유동적으로 짜는 것이 가능하고, 일일 보상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난이도가 가장 쉬운 카오스 던전인 '고독의 흔적'의 경우 아이템 레벨이 255 이상이 되어야 하며, 보상으로는 아이템 레벨이 260인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경계의 저편'은 입장 조건이 아이템 레벨 495 이상이며, 보상으로 500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카오스 던전'은 '이벤트 버프' 효과가 적들에게 적용되는 더 높은 난이도의 던전으로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고, 하루에 보상도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어빌리티 스톤 상자, 룬 상자, 해금석 상자, 장인의 망치, 달의 숨결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제일 쉬운 카오스 던전인 고독의 흔적! 입장 조건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 가장 어려운 던전인 경계의 저편! 입장 조건이 무려 아이템 레벨 495 이상이네요.

▲ 카오스 던전에서 제일 쉽게 얻을 수 있는 장비 정보(좌)와 최고 난이도의 보상 정보(우)

▲ 입장 조건으로 선행 퀘스트도 클리어! (선행 퀘스트를 깨지 않아 붉게 표시)

▲ '도발' 효과가 부여된 이벤트 카오스 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