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T 기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OBT 직업 밸런스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직업 소개

"아름답게 치장해주지, 불타는 꽃으로!"

블래스터는 거대 메카닉 런처와 여러가지 특수 중화기를 사용하여 막강한 화력과 폭발성 광역 공격을 선보이는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적들의 공격을 버텨내며 공격하는 스타일로 중갑을 착용하여 원거리 클래스 중에는 높은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동성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지만, 각종 중화기를 이용한 파괴력과 높은 무력화 수치가 이러한 단점을 모두 상쇄시킵니다.




▣ 시작 위치 및 클래스 정보

헌터 마을인 아르데타인에서 시작하여 레벨 10을 달성하면 블래스터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스킬 정보

블래스터는 다수의 적에게 날리는 광역 공격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조준 사격'을 통해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고, 네이팜탄을 폭발시켜 피해를 주고 화염지대를 생성하는 '네이팜탄'과 여러 발의 포탄을 무작위로 떨어뜨리는 '공중 폭격'등의 스킬을 통해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죠.

적에게 둘러싸인 경우에는 무작위 방향으로 5발의 미사일을 발사하는 '다연장로켓포'가 광역 공격에 효과적이며, '포탑 소환'을 통해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포탑을 소환하여 추가 피해를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 아이덴티티 스킬

스킬 적중 시 마나 소모량에 비례하여 화력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화력 게이지가 채워질수록 공격력이 10%부터 30%까지 단계적으로 증가합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30초간 강력한 버프가 발동되며, 가득 차지 않은 상태에서는 공격력 증가 버프가 계속 유지됩니다. 게이지를 2/3단계까지 채웠을 경우 포격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격 모드에 돌입하면 초대형 중화기를 소환한 후 탑승하여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지만 이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포격 모드에서는 마우스 위치에 포격을 가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우는 포격: 곡사포, 회전하며 연속 포격을 가해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우는 포격: 집중포화, 강력한 관통 에너지 포를 발사하여 피해를 주며 날려버리는 포격: 에너지 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기

블래스터의 각성기 '유도 미사일'은 하늘로 쏘아 올린 여러 발의 유도 미사일들이 적을 추적하며 날아와 폭발하고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 운용 스타일

블래스터는 폭발적인 화력을 뽐내는 만큼 전투를 시원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데요. 포격 게이지를 채우면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더욱 강한 화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이상의 포격 게이지를 채우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미리 유도장치를 설치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미사일 폭격', 한 방향으로 화염방사기를 분출하는 '화염방사기' 등의 스킬은 적의 위치를 미리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스킬을 사용할 때는 적절한 예측 공격도 필요합니다.

원거리 직업 중 가장 높은 무력화 수치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따라서 적을 무력화시켜 파티의 전체 화력에 도움을 주는 것 또한 블래스터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스킬 및 트라이포드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네이팜탄'은 폭발하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폭발 지점에 초당 피해를 주는 화염지대를 6초간 생성합니다. '불 바다' 티어를 선택할 경우 화염지대의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하므로 지속 데미지 효과를 더 누릴 수 있습니다.

적을 추적하는 플라즈마 필드를 발사하는 '플라즈마 스톰' 역시 0.5초마다 피해를 발생시키는 스킬로, '지속력 강화' 티어를 선택할 경우 필드의 유지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여기에 '플라즈마 성장' 티어를 선택하면 0.5초가 지날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씩 증가하게 되죠.

'에너지 필드'는 8초간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스킬입니다.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화력 게이지가 50% 증가하는 '화력 집중' 티어와, 보호막 수치가 20% 증가하는 '보호막 강화' 티어를 선택한다면 적의 공격으로부터 좀 더 안전할 수 있겠죠. 목숨이 위험할 때 높은 화력으로 적을 먼저 처치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