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두 플래티넘 필드 중 '로나운의 영지'는 희귀한 꽃과 버섯, 나무, 광석을 채집할 수 있는 곳이다. 플래티넘 필드란 생활 분야에 특화된 던전으로, 15분 동안 목표 채집물을 반납하고 보상으로 플래티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반 필드에서 보기 어려운 높은 랭크의 채집물이 등장한다. 채집물 랭크는 4~6이므로 생활 랭크와 도구 랭크의 합이 4 미만인 유저는 어떤 채집물도 얻을 수 없다. 만약 플래티넘 주화 외에 채집물을 추가로 노리는 유저라면 식물채집, 벌목, 채광 중 한 가지 생활 랭크를 3 이상으로 올리고 가야 한다.

플래티넘 필드는 루테란 성, 슈테른, 베른 성에 있는 '실리안의 지령판'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시에는 실리안의 지령 1장이 필요하며, 입장 인원은 1~4인이다. 또 다른 입장 제한인 '아이템 레벨 250'은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충실히 수행하면 자연스럽게 달성할 수 있다.


▲ 랭크가 높은 식물채집/벌목/채광 채집물이 등장하는 로나운의 영지



■ 제한 시간은 15분! 로나운의 영지 플레이 방법

로나운의 영지에 입장하면 잠시 후 필드로 향하는 통로가 열리며 제한 시간 15분이 주어진다. 이곳에서는 '순백색 허브', '아트라이트', '아담한 편백 나무'를 채집해 일정 확률로 나오는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 지점에 옮기는 것이 목표다.

세 가지 플래티넘 채집물은 채집 성공/실패와 관계없이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플래티넘 채집물은 캐릭터가 직접 들고 반납 지점에 이동한 뒤 내려놓아야 반납 횟수가 증가한다. 플래티넘 채집물이 필드에 떨어져 있으면 미니맵에 원형 아이콘이 표시된다. 파티원마다 플래티넘 채집물은 최대 4회까지 반납할 수 있다.

플래티넘 채집물은 운반 중 적에게 5회 공격받으면 파괴된다. 따라서 플래티넘 채집물을 무사히 옮기려면 몬스터의 공격을 잘 피하거나 잠시 플래티넘 채집물을 내려놓고 주위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 플래티넘 채집물 견본은 시작 지점에서 확인 가능

▲ 채집에 실패해도 플래티넘 채집물이 드롭되며

▲ 필드에 떨어진 플래티넘 채집물은 미니맵에 표시된다

▲ 플래티넘 채집물을 든 채 5회 공격받으면 파괴되니 주의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하면 반납 개수에 따라 파티에 이로운 협력 특전이 활성화된다. 협력 특전은 자연의 바람, 자연의 조화, 자연의 활기 3가지로, 정해진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버프가 적용된다. 협력 특전은 최대 6개까지 활성화되며, 모든 버프를 적용하려면 플래티넘 채집물을 총 12개 반납해야 하므로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파티가 입장해야 한다.

먼저 '자연의 바람'은 1, 4번째 버프로 중첩당 이동속도 15%, 채집속도 30%가 증가한다. 자연의 바람 1차 버프는 플래티넘 채집물을 1개 반납하면 즉시 적용된다. 2차 버프는 파티가 총 6개의 채집물을 반납해야 활성화된다.

'자연의 조화'는 2, 5번째에 위치한 버프다. 각 버프 활성화에 필요한 플래티넘 채집물 반납 개수는 2, 9개이며 중첩당 도구 파괴 확률이 30% 감소한다.

'자연의 활기'는 3, 6번째로 적용되는 버프다. 버프 적용 시점은 채집물을 4, 12개째 반납했을 때로, 버프가 적용되는 즉시 채집물들이 리젠된다. 파티가 원하는 채집물을 충분히 채집한 이후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해 자연의 활기 버프를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버프 활용 방법이다.


▲ 협력 특전 단계별 활성화에 필요한 플래티넘 채집물 수량

▲ (왼쪽부터 자연의 바람 미적용/1단계/2단계) 버프 발동 여부에 따라 채집 속도가 크게 차이난다


로나운의 영지 플레이 시 중요한 것은 첫 버프인 자연의 바람을 최대한 빠르게 활성화하는 것이다. 플래티넘 필드에서는 탈것이나 배틀 아이템 사용 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첫 반납을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에 따라 나머지 채집물 반납 속도가 크게 달라진다.

플래티넘 채집물 운반 시간을 단축하려면 뗏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뗏목은 위에서 아래로 흘러오고, 특정 지점에 일정 시간 동안 멈춘 뒤 다음 지점으로 이동한다. 단, 시작 지점 왼쪽에 있는 뗏목은 폭포 아래로 떨어지는 연출과 함께 근처 지형으로 이동하면서 시간만 낭비하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로나운의 영지는 일반 필드와 달리 미니맵에 모든 채집물의 위치가 표시된다. 그러므로 미리 채집물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동하면 목표를 찾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첫 버프는 가능하면 빠르게 활성화하자

▲ 뗏목 이동 경로, 반납 지점과 가장 가까운 곳은 3번 파티원 아래 위치한 곳

▲ 시작하기 전 미니맵으로 미리 목표물 위치를 확인해두면 좋다


자연의 활기 버프가 적용될 때는 추가 효과가 발생한다. 로나운의 영지에서는 자연의 활기 버프 1차 적용 시 미니맵 6시 방향에 있는 동굴로 통하는 포탈이 3개 열린다. 동굴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긴 동선을 짜야 하던 곳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자연의 활기 2차 적용 시에는 동굴 12시 방향에서 보스 '판데몬'이 등장한다. 보스의 체력은 21만 정도로, 큰 어려움 없이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판데몬을 처치하면 동굴 위쪽에 새로운 포탈이 나타난다. 이 포탈은 12시 방향 섬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곳에 있는 '생활 장인의 상자'를 열면 채집/벌목/채광 정수와 고대의 룬 파편, 생활 장비 제작 및 연마에 필요한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단, 상자를 열때 섬 지역에 입장하지 않은 파티원은 보물상자 전리품을 얻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자연의 활기 1차 적용 시 생기는 포탈, 각 포탈 입장 시 같은 색 원으로 이동한다

▲ 모든 협력 특전이 활성화되면 보스 판데몬이 등장한다

▲ 보스를 처치하면 동굴에 12시 섬과 연결된 포탈이 생기며

▲ 생활 장인의 상자에서 채집/벌목/채광 관련 희귀 아이템을 획득 가능


보스를 처치한 후에는 남은 시간동안 자유롭게 채집을 하면 된다. 이곳에서는 가능하면 일반 필드에서 찾을 수 있는 4랭크 채집물보다 희귀한 5~6랭크 채집물 위주로 채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중에서 벌목이나 채광으로 얻는 채집물은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로 쓰인다.

식물채집에 투자한 유저들은 회복형 배틀 아이템을 제작에 필요한 버섯을 채집할 수 있다. 특히 5랭크 만능 버섯은 모든 해로운 효과를 100% 확률로 제거하는 '만능약'의 주 재료이며, 6랭크 요정 버섯은 사용 즉시 최대 체력의 60%를 회복하는 '정령의 가호'를 만들 때 필요하다.


▲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에 쓰이는 벌목/채광 재료

▲ 버섯은 우수한 배틀 아이템의 주 재료다



■ 영웅 등급 재료와 탈것으로 교환! 플래티넘 주화 사용법

획득한 플래티넘 주화는 '실리안의 주화 교환' NPC를 통해 각종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장인의 증표, 신비한 고대 광석, 거대 거인의 축복은 모두 280레벨 이상 장비 제작 또는 연마에 쓰이는 재료다. 이외에도 플래티넘 주화 500개를 모으면 영웅 등급 탈 것 '자고라스 백마'를 획득할 수 있다.

※ 교환 가능 아이템 - 필요 플래티넘 주화 개수

장인의 증표 - 50개
신비한 고대 광석 - 15개
거대 거인의 축복 - 30개
탈 것 : 자고라스 백마 - 500개


▲ 대도시마다 있는 플래티넘 주화 교환 담당 NPC

▲ 플래티넘 주화로 영웅 등급 탈 것도 교환 가능

▲ 영웅 등급 재료는 장비 제작과 연마에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