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6일, 검은사막 PvP 콘텐츠 관련 업데이트가 다수 진행됐다. FGT 캐릭터 밸런스 패치 이후 본격적으로 PvP 콘텐츠에 힘을 쏟는 모양새다. 먼저 자유 결투장은 서버와 상관없이 10개의 공용 전장으로 통합됐고, 내부에 1:1 전용 경기장이 생겼다. 덕분에 자유결투장에서 타 유저를 만나는 것이 보다 쉬워졌고, 방해 없이 오롯이 1:1 실력을 겨뤄볼 수도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1:1 결투장은 NPC 하푼과의 대화를 통해 선착순 두 명이 입장할 수 있다. 결투 제한 시간은 3분이며, 승리한 모험가는 결투장에 남고 패배한 모험가는 밖으로 이동된다. 만약 3분 안에 승부가 나지 않는 경우, 2명 모두 결투장 밖으로 이동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결투는 화면 좌측 상단의 1:1 결투장 메뉴를 통해 전체 체력 상황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다음 결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유저는 이 체력 바를 보면서 경기가 끝날 타이밍에 빠르게 NPC 하푼과 대화하여 입장할 수 있다.


▲ 자유 결투장이 하나의 서버로 통합됐다. 총 10개의 전장이 제공된다.

▲ 1:1 결투장 전경

▲ 결투장 메뉴를 통해 경기 상황 파악이 가능

▲ NPC 하푼을 통해 선착순 입장

거점전 개편도 이루어졌다. 개편은 '1단계 거점'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는 거점전을 처음 준비하는 길드를 위해 기본적인 문턱을 낮추는 방향이었다.

따라서 1단계 거점전의 공방 제한이 다소 완화됐고, 등급에 따른 피해감소율도 고정됐다. 최대 생명력 역시 5,000으로 제한되었고 대신 거점전 시작 후 20분마다 500씩 감소되도록 패치됐다. 따라서 거점전 초반엔 다소 안정적이고 여유롭게 진행하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집중력과 팀워크를 요구하게 됐다.

이 외에도 주말에 거점전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하여 일요일 거점전 개수를 늘렸고, 나머지 요일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고르게 분배했다. 또한 참여 가능 인원 수 및 4단계 전장의 영웅 수를 조정해 길드 인원수에 따른 거점전 선택의 폭을 넓혔다.



▲ 거점전 진행 요일을 바꿔 주말 플레이를 용이하게 하고, 나머지는 고르게 분배됐다.

▲ 거점전 참여 가능 인원수도 전반적으로 수정됐다.

거점전 개편과 동시에 영예로운 전장의 주문서 이벤트도 열렸다.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거점전, 점령전을 진행하는 길드는 목표에 따라 점령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단, 점령 점수는 이벤트를 위한 별도 점수로 기존 길드 점수나 활동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부여 방식은 간단하다. 1단계 거점 점령 시 1점, 2단계 거점 점령 시 2점, 3단계 거점 점령 시 3점, 4단계 거점 점령 시 4점이 부여되며, 점령전을 통한 영지 점령 시엔 특별히 10점이 부여된다. 이렇게 모인 점수는 60분 동안 아이템 획득확률을 100% 증가시켜주는 영예로운 전장의 주문서 개수로 환산되어 9월 23일 우편함을 통해 길드원들에게 일괄 지급된다. 단, 해당 보상은 길드원이 아닌 '전장의 영웅'은 받을 수 없다.


▲ 영예로운 전장의 주문서


▲ 이벤트 기간 동안 모은 점령 점수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