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수)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로 모험물의 개편이 진행됐다. 발견 정보 및 보상이 원정대 통합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너무 낮았던 보상이 상향된 것이다.

이를테면 노튼의 경우 모험물 발견으로 해적 주화 1만 개와 함께 업적 달성으로 유령선 강화 설계도 30개를 지급해주며, 여장부 쥬드로는 1,0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육성 난이도가 낮아지며 유명무실해진 장신구 교환권이 삭제된 것도 고무적이다. 다만 등급이 낮은 선원들의 노력 대비 보상은 여전히 아쉬운 편이다.

업데이트 전 모험물을 발견한 상태라면 통합 보관함을 통해 변경된 보상이 추가 지급된다. 이렇게 지급된 보상들의 보관 기간은 무기한이기 때문에, 실링을 포함한 각종 재화가 필요할 때 조금씩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선원 구매부터 위치 탐색까지! 모험물 기본 정보] ◀ 바로가기


▲ 모험물 보상으로 골드나 크리스탈 등을 획득하기도 한다

▲ 기존에 탐사한 모험물은 통합 보관함을 통해 개편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진짜 보상은 전설 선원부터! 모험물 보상 변경사항

모든 모험물은 공통적으로 기본 보상 외에도 추가적인 실링 보상을 준다. 최소 9,500 실링부터 많게는 47,500 실링까지 지급해주기 때문에, 실링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다. 일부는 실링 외의 보상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모험물 자체 보상이 아니더라도 업적 달성을 통해 추가적인 보상이 지급되는 경우도 있다. 하리하리의 토토이끼 배를 제외하면 업적으로 보상을 주는 선원은 모두 전설 등급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대부분 기에나 전용 선원의 증표 20개를 주지만, 트라곤 강화 설계도 30개처럼 상당히 유용한 경우도 있다.

다만 여전히 전설 등급을 제외하면 보상이 그리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그나마 영웅이나 희귀 선원은 모험물 탐사를 해볼 만하지만, 고급과 일반 선원은 찾아가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또한 선원 습득 난이도를 생각하면 모험물 보상을 노리고 선원을 구하는 것이 아닌, 선원을 구한 김에 모험물도 탐사한다고 생각하는 쪽이 좋다.

[선원 획득처 상세 확인 가능! 인벤 선원 DB] ◀ 바로가기


▲ 모험물 선원 보상 리스트. 보라색 보상은 업적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다

▲ 항해 지도로 보는 모험물 위치 및 보상(클릭 시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