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 신규 업데이트로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비프로스트'는 기존에 존재하던 '귀환의 노래'처럼 지정해둔 포인트로 즉시 이동하는 편의 기능이다. 각 대도시의 포인트에만 지정할 수 있던 귀환의 노래와 달리 비프로스트는 섬, 대도시, 각 대륙별 지역의 이동 가능한 위치에 저장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캘린더 섬이나 오류섬 등 특정한 조건이 필요한 지역은 저장할 수 없지만, 원하는 포인트 어디나 저장할 수 있어 각종 시간제 콘텐츠를 이용할 때 동선을 아낄 수 있다.

비프로스트 이동 시 비용은 1,000실링 내외로 정기선보다 훨씬 저렴하다. 적절한 요충지에 비프로스트를 지정한다면 이동 시마다 실링을 크게 아낄 수 있는 셈이다. 비프로스트는 한번 포인트를 지정하면 하루 뒤에 다시 지정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2시간이다(재사용 대기시간이더라도 20 크리스탈을 사용하면 즉시 이동 가능).


▲ 정기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 '부서진 빙하의 섬' 처럼 특정 장소라도 포인트로 지정할 수 있다

▲ 재사용 대기시간내에 위치를 지정하거나 이동 시 20, 50크리스탈이 소모된다



■ 전략적 요충지를 저장해서 크리스탈을 아껴보자! 추천 요충지 5곳

비프로스트는 기본적으로 동선을 절약하는 데 사용된다. 아직 끝내지 못한 '에포나 의뢰'나 먼 대륙에 위치한 '호감도 NPC'를 이용할 때 활용하면 적절하다. 하지만, 호감도나 에포나는 일정 시기가 지나면 완료되어 위치를 새롭게 지정하게 된다.

호감도와 에포나를 어느 정도 마무리한 유저라면 일정 주기로 계속 반복되는 '다이나믹 섬'이나 '필드 보스', '유령선' 등 동선이 겹치는 적재적소에 비프로스트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 '부서진 빙하의 섬'처럼 먼 위치에 호감도 NPC가 있다면 비프로스트가 고민될법 하다


■ 추천 요충지 ① 프로키온의 바다 -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 그림자의 섬은 인근 캘린더 섬이 밀집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몬테, 안식, 메데이아 모두 골드를 주는 섬이기 때문에 가치가 높으며, 수라도와 메데이아에서는 PVP점수를 획득할 수도 있다. 지고의 섬 인근 유령선도 유저들이 제법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유령선, 캘린더 섬 이용 시 적합한 장소 중 하나다.

■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 인근 콘텐츠

· 고요한 안식의 섬(캘린더)
· 몬테 섬(캘린더)
· 수라도(캘린더, PVP)
· 메데이아(캘린더, PVP)
·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지고의 섬)
· 미지의 섬


▲ 캘린더 섬을 자주 간다면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를 추천한다


■ 추천 요충지 ② 루테란 - 오르비스 섬

오르비스 섬은 유령선을 주로 활용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포인트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방문하는 오르비스 유령선이 위치하며 필드 보스 '강림하는 호박신'도 등장한다. 강림하는 호박신은 다른 필드 보스와 달리 정시에 등장하기 때문에 오르비스에서 호박신을 처치 후 추가 비프로스트나 귀환의 노래를 사용해 필드 보스를 2회 처치할 수 있다.


■ '오르비스 섬' 인근 콘텐츠

·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오르비스)
· 강림하는 호박신(필드 보스)


▲ 유령선, 필드 보스를 노린다면 요충지가 될 수 있는 '오르비스 섬'


■ 추천 요충지 ③ 기에나의 바다 - 해상 낙원 페이토

해상 낙원 페이토는 귀환의 노래로 '욘'을 지정했을 때 유용한 포인트다. 동쪽 바다 한중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키온의 바다에서 기에나의 바다로 넘어올 때 활용할 수 있으며, 베른이나 루테란, 아르데타인 어디든 갈 수 있다. 각종 콘텐츠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매번 콘텐츠를 찾아 이동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 '해상 낙원 페이토' 인근 콘텐츠

· 포르페(캘린더)
·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해적 마을 아틀라스)
· 그릇된 욕망의 섬


▲ 기에나의 바다 한중간에 위치한 '해상 낙원 페이토'


■ 추천 요충지 ④ 슈샤이어 - 얼음나비 절벽

얼음 나비 절벽은 두 개의 필드 보스와 메데이아, 수라도가 인근에 있어 지정할 가치가 충분한 지역이다. 특히, 근처에 있는 다이나믹 섬들이 모두 PVP 점수를 주기 때문에 경쟁전 점수에 관심이 있다면 슈샤이어에 비프로스트를 설치해 대부분의 PVP섬을 챙길 수 있다.

비프로스트 설치 위치는 얼음과 불의섬이나 얼음나비 절벽 인근이 무난하다.

■ '얼음나비 절벽' 인근 콘텐츠

· 타르실라(필드 보스)
· 브리아레오스(필드 보스)
· 메데이아(캘린더, PVP)
· 수라도(캘린더, PVP)
· 환각의 섬(PVP)


▲ PVP 섬이 밀집된 슈샤이어 지역 인근


■ 추천 요충지 ⑤ 아르데타인 - 갈라진 땅

아르데타인도 두 개의 필드 보스와 두 개의 캘린더 섬이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는 유령선도 있으나 동선 상의 문제로 유저들이 거의 방문하지 않는 곳이다. 아르데타인은 특수한 목적을 지닌 캘린더 섬이 둘 있어 해적 주화나 기습의 대가 각인서가 필요하다면 좋은 위치다.

■ '갈라진 땅' 인근 콘텐츠

· 시그나투스(필드 보스)
· 솔 그랑데(필드 보스)
· 죽음의 협곡(캘린더)
· 기회의 섬(캘린더)
·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도메메크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