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오늘), 약 1년간 오픈 베타를 진행해온 스마일게이트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정식 오픈했다. 정식 오픈과 함께 신규 대륙인 '페이튼'과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가 업데이트되었다. T1 시절 '로헨델'처럼 확장 대륙으로 등장한 '페이튼'은 데런 종족들의 고향으로 모험의 서, 모코코 씨앗 등 새로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정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되었다. 이벤트 기간 중 접속한 모든 모험가에게 600 아이템 레벨까지 점핑이 가능한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를 지급하고 있으며, '나 혼자 큰다', '고결한 빛의 여정', '피시방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각종 이벤트 보상에서 눈에 띄는 것은 '안타레스의 악몽' 장비 토큰 상자다. 그간 골드 경매나 어비스레이드 위주로 구할 수 있었던 안타레스 장비 토큰을 이벤트 기간 쉽게 획득 할 수 있다.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할 때 후반 재련 구간이 좀 더 간편해지는 셈이다.


▲ 정식 오픈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가 공개되었다



▣ 아이템 레벨 점핑 600점핑!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 받자!(12/4~2/12)

정식 오픈을 기념해 아이템 레벨 600으로 점핑이 가능한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12/4~2/12)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모험가에게 자동으로 지급되며,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점핑 성장을 선택할 수 있다. 단, 기존 트리시온 패스처럼 계정 내 최고 전투 레벨 달성(50레벨) 기록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 이벤트 때와 같이 점핑 성장을 마치면 아이템 레벨 600대 장비를 즉시 획득할 수 있으며, 몇 차례 단축 던전을 진행하며 스킬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점핑 성장부터는 성장을 완료하면 레이드 토벌 단계가 6단계까지, 욘 대륙까지의 메인 및 일반 퀘스트가 완료 처리되며 점핑 성장 완료 후 재련 가이드 퀘스트를 즉시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는 이미 5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라도 아이템 레벨이 600 미만이라면 사용할 수 있다. 단, 한 번 트리시온 패스를 사용하면 취소할 수 없으며, 3월 18일(수) 정기 점검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레벨 600점핑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기존과 동일하게 단축 던전을 클리어하면 600 성장이 가능



▣ 미션달성 LEVEL UP! 나 혼자 큰다 이벤트(12/4~2/12)

복귀 유저, 서브 캐릭터 육성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이벤트 '미션달성 LEVEL UP! 나 혼자 큰다'는 이벤트 점핑 성장이 끝나는 아이템 레벨 600부터 아이템 레벨 725까지 각종 미션을 진행하고 성장 구간에 필요한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지난 '리버스 루인' 이벤트처럼 특정 콘텐츠를 달성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상을 획득하는 식이며, '에포나 의뢰 5회', '욘 지역 비밀던정 입장' 등 비교적 간단한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템 레벨 725 이상을 달성한 기존 캐릭터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복귀 유저(최종 접속 시간으로부터 30일 후 접속)와 신규 유저 한정으로는 '행운이 가득 담긴 상자'가 지급된다. 대지의 숨결, 용암의 숨결, 태양석 파편 등 재련에 유용한 재화로 구성되어 있다.


[미션달성 LEVEL UP! 나 혼자 큰다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복귀, 신규 유저 한정으로 '행운이 가득 담긴 상자'가 추가 지급된다



▣ 홀리나이트 전용 이벤트 '고결한 빛의 여정'(12/4~2/12)

홀리나이트를 육성해 전직할 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홀리나이트 전용 이벤트 '고결한 빛의 여정'은 홀리나이트로 전투 레벨 50, 아이템 레벨 600, 아이템 레벨 725 달성 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보상에는 기간 한정 탈 것 '테르페이온(15일)'과 부활의 깃털 20개, 고대의 백금화 25개, 안타레스의 악몽 입장권(귀속) 5개, (안타레스)장비 토큰 선택 상자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홀리나이트를 육성하면 '나 혼자 큰다' 이벤트와 동시에 진행도 가능하다.


[고결한 빛의 여정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장비 토큰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홀리나이트 전용 이벤트



▣ 장신구 토큰 상자도 획득 가능? 정식 서비스 기념 PC방 이벤트(12/4~12/25)

새로운 피시방 이벤트도 진행된다. 12월 25일까지 10일 동안 매일 1시간 플레이 시 피시방 출석 체크가 완료되며, 일차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에는 안타레스 장비 토큰 상자, 입장권 : 업화의 혈투장(귀속) 등이 있으며, 10일 차에는 안타레스의 악몽 : 추락한 강철의 심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신구 토큰 상자도 3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캐릭터를 키울 경우 안타레스 장신구를 1개 제작하고 시작할 수도 있는 셈이다. 기존처럼 누적 시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1주 차(12/4~11)와 2주 차(12/11~18)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최대 20시간 피시방에서 게임을 진행할 경우 각종 재련 재료와 입장권 : 업화의 혈투장(귀속)과 아크투르스의 숨결(귀속) 등을 얻을 수 있다.


[정식 서비스 기념 PC방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피시방 출석 이벤트와

▲ 20시간 누적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



▣ 정식 서비스 기념 출석 EVENT!(12/4~12/31)

새로운 출석 이벤트도 공개되었다. 기존과 동일하게 25일 차까지 게임에 접속해 상단 메뉴의 '출석 보상'을 체크하면 출석 보상을 우편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15회, 20회, 25회 출석 시 장비 토큰 선택 상자, 아크투르스의 숨결(귀속)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4일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25일 최대 출석을 채우기 위해서는 꾸준히 접속해야 하며 4일 이상 접속을 놓칠 경우 최종 보상을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출석 EVENT! 페이지] ◀ 바로가기

▲ 재련 재료 등 성장 재화 중심으로 구성된 출석 이벤트



▣ 정식 오픈을 축하하는 깜짝 게시판 이벤트(12/4~12/31)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게시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깜짝 게시판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축하의 메시지를 남긴 유저들을 대상으로 총 30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말머리를 반드시 작성해야 하며, 로스트아크 정식 서비스를 축하하는 자신만의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 깜짝 게시판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한정 아바타와 함께 빠르게 점핑! 홀리나이트 패키지(12/4~12/31)

끝으로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의 런칭 아바타도 공개되었다. 두건을 쓴 천사의 형상을 한 홀리나이트 전용 아바타로 패키지에는 아크투르스의 숨결(귀속) 등 재련에 필요한 재화와 함께 한정 판매 상품인 런칭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다.

79,800원에 판매되는 패키지에서는 '트리시온 패스'와 함께 해당 패키지에서만 등장하는 홀리나이트 무기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다. 무기 아바타와 트리시온 패스가 빠진 동일한 구성의 런칭 패키지는 39,800에 판매되고 있다.


[홀리나이트 패키지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신규 홀리나이트 런칭 아바타의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