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 주간어포 이후 랭킹포인트의 20% 어비스포인트 수급 (주간어포는 200만으로 상향)

 현재까지는 장군 이상 목표가 아니라면 사실 썰자는 보상도 없고 가볍게 스트레스 해소용 밖에 되지 않음
 하지만 시공처럼 어비스에서도 주간어포를 채운 후 상시 어비스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면 
 장군이상을 노려보는게 아니라도 충분히 PVP를 하는 목적이 생김, 또한 어비스가 더 활성화되서 재밌음

 그리고 무한 어포생성에 대한 걱정도 사실 안해도 되는게
  지금 서버 내 사령관급 이상 랭포 보면 평균 1억점~ 정도 되는데 여기서 20%면 겨우.. 2천만 어포임
  친위대장 무기 가더가 700만포 이상.... 필요한거보면 창멸룡이 나온지금
  시즌4에는 백부천부는 절대 못쓰고 친위,군단 섞어 세트가 정배가 될 정도로 어포량과 백금이 수급되야함
  


-어비스 포인트 획득에 따른 PVP 관련 어비스 포인트 소비처 증가

 어비스포인트를 획득하게 하면 그에 따른 소비처가 당연히 증가해야함
 스티그마샤드 같은 PVE , PVP 둘다 쓰는 인질 소비처 보다는 PVP에 쓰이는 품목들을 나열하는게 좋음
 예를들면 아스펠의흔적 1개당 100만어포 (약 500만 랭포를 얻어야 1개수급)
 유일증폭석 1개당 10만어포 , 영웅증폭석(50만어포, 풀잠재가 20개라 1000만어포가 소비 되야함)
 백금훈장 10만어포 (친위가더가 520개면 5200만....어포임.. 10만어포가 싼게아님)
 여기저기서 주고 좀 더 빨리 맞추기 위한 선택의 소비처같은 느낌


이거 두개만 하더라도 새로 나오는 수평PVP에 안밀리고 어비스와 시공 재밌게 나아갈 수 있음.

물론 벨런스 부분이라던가, 훈장 수급 직업간 차이 , 노잼 균열지대, 아티전, 전장 등등 무수히 많은 문제점이 있지만

저 두개부터 해결하면 일단 PVP유저 좋다고 많이함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