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제 사연을 보러 와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한 말씀 소소하게 올려봅니다..

이야기를 시작하자면, 저는 부사관 훈련소 퇴소 이후, 간간히 검은사막을 즐기던 뉴비 나부랭이였어요.

이 때까지는 검은사막의 업데이트 소식이나 점검 소식 등을 그냥 홈페이지에서 봤고, 딱히 계정 비밀번호를 까먹은 적도 없어서 제 다음 이메일을 사용 할 일이 없었어요.
그러던 중, 제가 자폭을 시전 해버리는 일이 생긴거에요.

여느 때와 같이 평범할 것만 같았던 따사로운 오후였어요. 저는 문득 떠올렸죠. 

'다음 이메일이 카카오와 통합되어버린 것이 언제인데! 지금 당장은 몰라도 가만히 있으면 언젠가 불편한 일을 겪게 될지도 몰라!'

뇌리를 스친 단순한 생각에 저는 곧 바로 뒤늦게 제 다음 이메일과 카카오 아이디와의 통합을 실행했어요. 하지만 변수가 있었죠. 바로 제 다음 이메일은 지금은 쓰지 않아서 탈퇴했었던 옛날 카카오 아이디와 통합되어 있었던거에요.

"하..x됐네. "

상황을 인지한 순간, 이 말이 가장 먼저 뇌를 거치지 않고 육성으로 터져나왔어요.

그래도 다행이 이 때의 저에게는 아직 기회가 있었어요. 그냥 제 현재 카카오 계정에서 사용하고 있었던 방치해둔 더미 다음 이메일을 탈퇴하고 제가 사용중인 다음 이메일을 통합시키면 되는 문제였죠.

하지만 저 같은 빠가가 거기까지 단숨에 떠올렸다면 왜 이 글을 적고 있었겠어요..조급했던 당시의 저는 차마 거기까지는 생각이 미치지 못한거죠.
당시의 저는 혼자 벼랑 끝으로 걸어가서는 조급한 마음에 극단적인 선택을 해버렸어요. 카카오 계정관리 창에서 다음 아이디 회원 탈퇴를 해버린거에요.

뭐, 그래도 여기까지는 좋아요. 소 주인이 미쳐가지고 외양간은 허물어버렸지만 다행히 소는 외양간이 있던 자리에서 아직까지도 풀을 뜯어먹고 있거든요. 다행히 검은사막 계정 자체는 살아있는거죠.

문제는 여기서부터에요. 일반적으로 검은사막 이메일을 유저가 직접 변경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나마 방법이라 하면 고객센터에 문의사항 남겨놓고 두 손 꼭 모아잡고 기도하는 수 밖에 없겠죠.

외양간 잃은 소가 언제 떠나갈지 몰라, 오늘 하루도 마음이 편치 않네요.

친애하는 펄어비스 여러분! 이 염원이 부디 여러분에게도 닿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