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업데이트 요약 : 

1)장미전쟁  : 만들고 - 망하고 - 다시만들고 - 망하고 - 다시만들고 - 아무도 관심없음 - 계속 수정중

2)캐릭터 밸런스 : 밸런스 맞춤 - 한캐릭씩 하기 시작함 - 갑자기 버그픽스만 하기 시작함 
                           - 유저들한테 어케할껀지 고르라고 함 - 그뒤로 잠수중

글로 표현해서 그런데 저게 그냥 반년 넘게 저러고 개발력 오지게 낭비되고 끝남

그런데 흑정 200%를 대대적으로 리메이크 하겠다고 선언

내가 가지는 의구심 

1)흑정 200%를 자력으로 만드려면 툰그5셋을 껴야하는데, 이것은 밸셋,적중세팅같은 이중파밍이 아닐지?
2)기존 흑정 100%도 못쓰는 직업이 널렸는데 200%흑정을 리메이크하는게 맞는건지?
3)툰그5셋을 살리기 위한 게 목적인지, 그냥 한번 간지나는 궁극기 200% 흑정을 만들어보고 싶은건지?
4)차라리 그럴꺼면 기존 흑정 100%를 리메이크하고 예전 흑정100% 성능을 어느정도 롤백하면 되는거 아닌지?
5)그럼 전캐릭의 100%,200% 흑정 리메이크에 200%흑정같은경우는 거의 처음부터 만들어야하는데
   그 기간이 어마어마하지는 않을지? 솔직히 이것만해도 24년 올해 한 해다 지나간다고 보는데 아닌지?
6)200%흑정의 성능이 너무 좋으면 그냥 흑정 주입하고 200% 흑정 난사하는 메타로 가게될텐데 
  그런 메타가 재미를 충분히 줄 수 있을지?
7)반대로 200%흑정이 안좋으면 누가 툰그5셋 맞추고 200% 흑정을 쓰려고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