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응용통계
2024-05-07 14:39
조회: 2,819
추천: 24
개편된 거점전은 거점전이라 할 수 없습니다.과거 부속
뭐 간편해진거.. 좋긴한데 아무리 생각해도 길드리그 + 화탑, 신기전, 코끼리라고 밖에 안느껴집니다. 이전 거점전은 본인이 상대보다 RvR 능력이 떨어져도 다른방식이나 다른 역할로 본인의 능력을 커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무사 매화 쿠노 닌자 금수랑 란 등이 있습니다. 해당 클래스들은 대인전이 약하지만 다른 클래스와는 다른 특징으로 거점을 참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길드(연맹) 전부가 상대 성채를 무너뜨린다는 공동의 목표 하에서 누구는 꼬장-특수, 누구는 대포, 누구는 대포 컷, 누구는 대인전과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대포를 이용하여 상대 성채에 타격을 줄 수도 있고, 빌딩(부속 짓기)를 하여 팀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어느방향으로 어느강도로 대포를 쏴야 잘 맞추고 안들키고 오래 쏠 수 있을까와 같은 고민을 하고 전략을 짰죠. 빌더는 대포조와 대인전을 하는 본대와 소통하며 어느타이밍에 불퇴를 짓고, 대관소를 짓고, 다른부속을 부수고 회복소를 짓는 등 다양한 역할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대인전을 하는 본대, 꼬장 및 대포컷을 하는 특임, 상대 성채에 대포/발리스타를 쏘는 대포조, 상대 공격을 막는 수비와 리빌딩을 하는 수비조. 이 모든 인원들이 합을 맞추고 상대 성채를 부쉈을 때 보람을 느끼는것이 기존 검은사막의 거점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개편된 거점전? 거점전인가요 이게? 현재 개편된 거점전은 거점전이라고 할 수 있나요? 단순 대인전에 화염탑 + 신기전 아닌가요? 그냥 길드리그에 부속 추가한것이랑 무엇이 다른가요? 이전 거점전처럼 여러사람들이 호흡을 맞추고 전략을 짜고 이러한 요소들이 있나요? 이전 대포컷, 대포조, 특임조, 수비조를 하던 모든 사람들이 모두 대인전에 맞는 캐릭을 해야하나요? 대인전에 약한 클래스는 어떻게 하나요 거점 접나요? 포기해야하나요? 구경만 열심히하다가 시간이 다 되었을 때 막타를 치는게 거점전이라고 할 수 있나요?? 다른 길드가 막타를 칠것을 고려하여 성채피가 특정 수준 이하로 떨어졌을 때 싸움을 하지 않는게 전략이고 재미인가요? 상대가 노쇼를 하고, 알박을 해서 해당 거점에서 1시간동안 벌을 서고 이전처럼 알박을 밀어서 퇴근도 못하고 언제 끝날지도 모를 거점전에 싸움도 안하고 도핑만 태우면서 몇십명이 기다리고 있는게 재미인가요??? 예전 릴카님 방송에서 각 길드(연맹)에서 4시간동안 토론했던 내용을 한번이라도 보았다면 지금처럼 패치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노력을 하나요? 해당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어떠한 성의를 보이나요? 알박 길드들에 대한 패치부터 시작해서 현재 거점/점령을 주로 하는 길드(연맹)들과 소통하고 나서 개편을 진행했어야 했습니다. 지금은 말만 하고 또 유기하는 운영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월드 거점전이 그랬고, 한일 교류전이 그랬고, 그 외에 수 많은 컨텐츠들이 말만하고, 만들어놓고 유지/보수 안되고 운영 제대로 안하는 소위 대학생 학부 과제 수준으로 진행하는데 이번 거점전 개편 또한 똑같습니다. 진짜 기업이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의 운영을 하네요.
EXP
86,613
(92%)
/ 87,001
공학응용통계
검은사막 연혁 2018.11.24~2019.01 검은사막 찍먹 2019.05.30 복귀 2019.08 시크릿퀘로 인한 접음 2019.10 복귀 2020.03 물약작으로 인한 접음 2020.06~ 복귀 2020.08 지포스나우 서비스 시작으로 인해 노트북에서 벗어남 2021.09 X스트아크로 인한 지포스나우 서비스 지연으로 데스크탑 구매 무기 2020.03 첫 동템 크자카 지팡이 113스택 1트 2020.11.05 동 누베르 타리스만 210스택 20트 2021.07.13 동 단델 117스택 1트 2022.03.27 동검별 부적 223스택 깡트(크론트 깡트포함 19트) 2022.07.05 동검별 정령검 198스택 깡트 2트 2023.04.13 동공녹 보조 130스택 2트 2023.04.16 동적중 보조 115스택 4트 2023.09.06 동검별 장궁 243스택 - 2023.09.08 1330억 판매 2023.11.26 동검별 타리스만 133스택 1트 2024.04.04 동검별 권갑 213스택 - 2024.04.04 1050억 판매 방어구 2020.12.09 동 베그 170스택 7트 2021.01.02 동 그리폰 199스택 19트 2021.01.23 동 우르곤 196스택 4트 2021.06.22 동 우둔 166스택 7트 2021.08.24 낙망 정가, 광죽신 12트 2022.01 서리불꽃 정가, 광라브뚝 2트 2022.09.03 고죽신 189스택 2022.09.09 고라뚝 199스택 2023.04.16 광단의장갑 16트 고단의장갑 2트 166스택 2023.10.29 광아토르신발 15트 2023.11.22 고아토르신발 26트 2024.02.14 유라뚝 20트 265스택 악세 2022.05.09 동툰반 208스택 - 2023.09.08 1100억 판매 2022.10.15 동달목 232스택 2023.03.05 동발타라 223스택 - 2024.03.23 290억판매 2023.04.09 동폐허 216스택 - 2024.04.07 280억 판매 2023.08.13 동투로 239스택 2023.08.20 동여명 265스택 2023.08.20 동툰목 212스택 - 2023.09.08 730억 판매 2023.09.08 동침식 1210억 구매 - 2024.04.07 900억 판매 2023.09.08 동섬뜩 1430억 구매 2023.10.18 동폐허 196스택 - 2024.04.07 254억 판매 2024.03.24 동여명 231스택 2024.04.05 동데보목 316스택 2024.04.07 동섬뜩 810억 구매 환상마 2019.12 둠 9트 2020.12.20 아두아나트 34트 2021.08.10 디네 11트 2022.03.09 둠 3트 2022.11.23 아두아나트 30트 2023.05.20 디네 39트 2023.05.25 몽상 디네 1트 2023.07.12 몽상 둠 6트 2023.07.27 둠 10트 - 판매 2023.10.05 몽상 아두아나트 15트 2023.10.18 아두아나트 8트 2024.03.01 몽상 아두아나트 9트 보물 2020.09.10 영성 잡템 140만+@ 약 220시간 득 2020.09.25 가크투낙 잡템 40만 득 약 40시간 2020.10.01 선단 잡템 17만 득, 약 15시간. 총 275시간 오네트 완성 2021.06.26 엘텐 득 2021.07.13 보드칸 득, 나침반 완성 2021.09.25 나크눈물 나반초원 3시간 2021.09.26 독선 낙엽 40만개 2021.10.03 천안 깃털 35만개, 오도어 완성 2022.10.22 쇠주먹 2022.12.15 유배자 2022.12.15 투카 2022.12.18 포식자 득, 고고학자의 지도 완성 2024.04.11 렌즈 기타 2020.09.10 첫번째 가심 2020.12.10 두번째 가심 2022.07.17 반지 개량 및 벨심개량 완료 2022.07.19 귀걸이 개량 완료 2022.10.15 첫번째 벨심 2022.12.06 세번째 가심 2023.01.13 두번째 벨심 2023.02.02 네번째 가심 2023.05.14 세번째 벨심 2023.10.26 불씨 84층 카부아 유물 2023.10.26 불씨 86층 카부아 유물 2023.12.03 불씨 122층 카부아 유물 2024.02.24 다섯번째 가심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