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 colony optimization(ACO)는 컴퓨터를 이용해 연결그래프의 최적의 길을 찾는 방법을 줄일 수 있는 알고리즘입니다.
첫 번째 개미가 (a) 방향으로 어느 길이든 경유해 먹이(F)를 찾아낸다. 그러면 개미는 (b)방향으로 페로몬을 남기며 집(N)으로 돌아온다. 개미는 집에서 음식까지 4가지의 이동경로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개미들은 가장 짧은 길을 선택한다. 결국 페로몬이 증발하면서 긴 길은 사라지게 된다. 이 방식을 이용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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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프로그램
AntCol (간단한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가능)
OnTopRepl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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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ntCol 파일의 압축을 푼 뒤 AntCol.exe을 실행합니다

2. NUMBER OF CITIES 바를 조작해 원하는 물물교환할 장소의 수를 정합니다 (최소 수가 10입니다.)

3. Random placement를 클릭해 Manual placement로 바꿔줍니다.


4. Select initial cities placement가 뜨면 Automatic으로 설정해줍니다.


5. 잠깐 대양 교역지도를 가져와 켜줍니다.


6. OnTopReplica를 실행하고 우클릭 → Select window → 교역지도.


7. 우클릭  Opacity  50% 설정 뒤 AntCol 창에 맞게 사이즈를 조정해 주고 
   우클릭  Advanced  Enavle Click-Through


8. 이제 파란 동그라미들을 움직여 원하는 교역장소에 위치시킵니다. 
   (출발지에도 동그라미를 위치시키고 남는 동그라미는 겹쳐줍니다)


9. OK를 더블 클릭 후 Run을 눌러주면 가장 짧은 길로 안내해줍니다. 
단 해류, 해풍은 무시한 값입니다 여기서 해류, 해풍을 고려하면 화살표 반대로 움직이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