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게에 심야토크 미리보기 쓴사람인데

내 예상이 많이 빗나가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정리해본 내용입니다.

두서도 좀 없을것 같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버넥스 관련 먼저 입장 표명 및
사과 제대로 함. 아시아컵 미흡한거로 스타트 끊음.
 

유저분들이 채팅하는걸 위주로 진행함.




DB 클러스터링으로 분산하여 아시안컵 랙 완화
Azure cloud 로 서버 이전




호리병은 삭제. (은화 소모 생각이 메인이었던거 인정)
다음주 연구소에서 내림. 남아있는 호리병 처리 시간 걸림 은화로 돌려줌


일방쟁.
새벽편지 , 일방쟁 제거  -> 인정함. 통보에 가까운 진행이 불편함을 주었고 인정함 사과함
스펙의 편차로 인한 괴롭힘등이 가장 큰 이유였다.
러시아 서버 얘기하면서
쟁서버에서 계속 일반서버로 옮기는 현상이 높아졌다는걸 강조함.
결론은
일방쟁 롤백은 없고 여기서 피빕 개선을 할거임.
pvp 를 즐겨도 파밍이 되도록.
하지만 사냥만큼의 수익은 X


길드전쟁 관련
킬데스?
킬데스를 삭제하고 이걸 통합점수제로 바꿀 예정


대포가 타겟을 맞추면
시스템 메시지로 맞췄다등의 메시지 출력 예정




솔라레의 창 상시오픈 예정




아르샤
누가 누구 죽였다고 메시지 삭제
같은 길드라도 그냥 서로 죽일수 있는 환경 제공 예정


비약
영약이 무조건 좋게. 비약보다 상위로 하는 방식
비약을 한 아이템에 몰아넣고 그걸 사용하면 비약효과 얻도록 하는 등의 방식도 생각중
이걸 보물로도 생각해봤고, 일단 기본전제는 쉽게 얻어지면 안되게 할거라는거.


침소
추석연휴에 잼께해 라고 줬는데 ㅈㄴ 어렵고
수익도 구리고 낮은 드랍률 피로도 등등
피로도 완화예정
 

유물
불씨 100개 모을동안 자연스럽게 모을 확률을 생각했었다.
유물 천정 추가 예정 100개로.  (시간당 2~3개정도)
유물 재료 거래소에 올리게 개정.

(다음주 적용)


카프라스 추출 이벤 한달연장 11월달에


사냥터
아획 버프의 성능을 좀 높일 예정


수정 깨지는거.
디졌을때 고가수정 깨지는거. 적자다.
수정 가격을 개선? nope. 
수급처 확장 및 거래가를 조정하겠다.
수정 깨지는건 건드리지 않겠다.


소캡
상위 사냥터가 나오지않는 기간이 좀 있었다.
내 쎄짐을 못느낌.
성장동기 없다.
하지만
소캡은 시스템적으로 필요하다.
하지만 신규사냥터를 추가하겠다.
장비수준에 만족할수있도록.


딜표기
몇번 내가 얘기했지만 안한다고!!
이유를 또 말해줘?
하게되면 완벽하지가 않다고
기반 시스템도 없다고
의미가 없다고. 
딜표기는 섭종까지 없는거로. 






은화수익이 전체적으로 늘었다.
계속 늘어나고 있음
가치에도 변동.
펄옷 크론석 패치
올리지 않으려 했다가 올린거라는거 꼭 알아달라.


야수 ON OFF ???
선택적으로 변경.
야수화 하고싶은애들은 그 스킬 쓰고
변화가 싫은사람은 딴거 쓰고 ㅇㅇ
(ㄹㅇ 자이유저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임)






가심
천장, 상한가 조정  -> 둘다하겠다.
또한
가심 퀘스트 완화.



기존 컨텐츠 관련
어틈?
6개로 줄이겠다.
보상이 여기 맞춰서 좋아지고 압축된다.


그랑프리 및 야르 대전 개선


라키아로 개선




야만 개편할건데 언젠진 모르겠다.
당장 못한다


모험일지 내실 간소화 및 개선하겠다


붉전 개선
보상이나 경험치 등, 고려 및 개선예정
지형적인 피드백등.


블랙스톤도 좀 간소화 하겠다.
무기와 방어구를 합치는 방식으로?
생각해보겠다.





대양
다음주나 다담주 쯤 목표로 개발
지속적으로 할 예정
접근성 (일퀘나 등등, 혼자할수있도록 개정하겠다)


의상
검은사막만의 매력이 있는게임.
화려한 탈것, 등등 추가좀 하자 내부적으로 말나온적 많음
만들어볼까? 상상은 해봄
굉장히 고민 많이 하고
다 해드리고 싶다. 하지만 한계가 있다. 
꼬리 뺴주겠다. (마르쉘? 뭔지모름.)
깃털 체인 최대한 안만들겠다


무기감추기 옵션 추가 연구중




망토 짧은거 고치는거 어려움. (위자드 체형개선급)
양반다리도 안됨.. 힘듬..어려움
원래부터 안됐다.
(근데 왜 그렇게 광고를 하셨어요 ㅠㅠ...)


튕기는거?
의심되는부분 찾고있다.
잘못된부분 찾다가 롤백한적도 있음.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개발인력 반이상 투자해서 방법찾고있다.




생활도 보고있다.
개선하겠다.
채집도구는 다른방법으로 개발중
도구 없어도 채집할수 있게 어떨까 개발중에 있음


필보 보상 상향 및 현재 가모스와 같은 형태로 변경 예정





각종 리셋 시간대 혼란야기.
이건 이유가 있었다.
패치를 빠르게 적용해야 하기 떄문이다.
그리고 검은사당의 경우는 주말에 몰아서 두번할수 있도록 배려.
최대한 유저를 배려하기위해 그랬다.


데키아 사냥터 너프
수익이 너무 높아서 조정했다.
(30억 처빨던 사람들... ㄷㄷ... 누구냐... ㄷㄷ)






캐릭편차
뎀지를 미리 높히고
일단 사냥을 할수 있게 한담에
나중에 세부조절
지켜봐 주시길.
우선적으로 조정하겠다.
조작 편의성 및 안정성.
11월 8일떄까지 최대한 조절해보겠다





아이템 찾는방식 개선.
키워드 추가해서 검색 완화


마그누스 개선?
텔레포트 그냥 만들면 되지않냐 하지만
세계관으로 인해서 ㅋ개선 안하겠다.
대신 로딩 좀 덜 하도록 개선해보도록 하겠다.


악기연주..
개선 진행중.


스룡인들 얘기.
누가 얘길해도 다 똑같다.
7월에 모험가 많이왔는데
모두의 목소리를 듣고 있고
스룡인이 뭐라 했다고 바로 패치할수 없는 구조다.
그런 기업 있으면 알려달라 좀 배우게.




메모장으로 스킬 커맨드 이용한거 감명받았고
개발중.







계정구매 관련
계구충들은
지금 방법 찾는 중이다.
안될수도 있다.
포기하지 않겠다.
방법을 계속 찾고있다


또 비슷한 자리를 준비하겠다.

시간은 언제가 좋을지?
맞추기는 어렵지만 맞춰보겠다.
앞당겨보겠다.


칼페온 연회 이전에 다시 찾아뵙겠다.


여기까지..



추가+
11월 말에 심야토크 할 예정 (댓 감사합니다)
딜표기 관련 추가사항 (베뎃 확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