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뉴비들이 알아야 하는 것들이긴 한데, 기존 유저들도 알지 못 하던 기억 못 하던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어찌됬든 간단한 몇가지 팁들입니다.





1. 아이템 찾기는 CTRL +F  키를 누르면 가능.
여기저기 찾아서 누를 필요 없이 윈도우에서 자주 쓰던 '찾기' 단축키 를 그대로 쓰면 됩니다. 더불어 메이드가 있으면 바로 찾아서 가방에 넣을 수 있습니다.


2.  미니맵 바로 위에 있는 서버명을 누르면 서버 이동 가능합니다.


3. 대화그룹에 들어간 후에 채팅 닉네임을 마우스로 보면 추천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해당 유저에게 추천이 가능하오니 혹시나 인게임 내에서 유용한 팁을 얻었다면 팁을 준 유저에게 추천을 눌러주세요. 


4. 흑정령의 모험의 경우, 굳이 찾을 필요 없이 주사위를 굴릴 때 되면 오른쪽 아래쪽에 움직이는 주사위 모양 UI가 있습니다. 해당 UI를 클릭하면 흑정령의 모험이 실행됩니다.  


5. 가야 할  곳이 내 근처라면, 맵을 열 필요 없이 미니맵에서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6. 왼쪽 위의 기술 포인트 UI를 누르면 기술창이 나옵니다. 


7. 왼쪽 아래를 보면 검은사막 측에서 알려주는 일반적인 게임 팁이 나오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모든 팁이 나오니 하나 하나 천천히 보면 됩니다.


8. 아이템 등록이 되었다고 좌측에 알림이 떳을 시 해당 알림을 누르면 아이템 거래시장(통합 거래소) ui가 뜹니다.  
- 해당 부분은 최근에 업데이트 됬습니다.


9. 반려동물 아이템 획득 명령 전체 변경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됩니다. 꺼내어져 있다면 어떠한 반려동물(펫)에도 적용됩니다.


10. 검은사당, 솔라레의 창, 그믐달 그랑프리의 경우는 미니맵 왼쪽 위쪽의 UI를 클릭하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11. 외형 번경은 F4키를 누르는 방법과 위쪽에 외형 변경권 사용 여부가 나오는 UI를 누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불어 해당 UI에 마우스를 올리면 남은 사용 기간이 나옵니다. 이는 염색(메르브의 팔레브)의 경우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12. 공헌도 UI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 아래쪽에 어디에 공헌도를 썼는지 현황이 나옵니다.


13. (신) 설정 → 게임 종료를 누르면 캐릭터 전환이 가능한데 이 때 오른쪽 UI에서  ?표 왼쪽을 누르면 마우스 휠을 돌려서 선택할 필요 없이 모든 캐릭터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14. 메이드창에서 한번에 많은 아이템을 꺼낼 수 있게 하려면 메이드/집사 고용 UI를 눌러 목록 UI가 뜨면 왼쪽 아래에 있는 메이드/집사 단체 명령을 눌러 바가 짙어지는 ON 상태로 바꾸면 됩니다.


15. 물건이 팔렸을 때 뜨는 오른쪽 알림을 누르면 통합 거래소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