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에 간략하게 작성했는데 팁게에 옮겨서 자세히 작성해달라는 분이 계셔서 작성합니다.

2024.04.03 자로 정밀한 망치 아이템이 추가되었는데,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악세는 데보레카 목걸이 뿐입니다.

PvE, PvP 두개로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사냥러(이하 PvE)

추후 데보반지가 나온다면 5데보1침식이 공격력을 최대한으로 올린 세팅이 되는데요.

사실 5유데보 1동침식과 5동데보 1동침식의 차이는 21공격력밖에 나지 않으며,


다음 공격력 구간(323)까지 가는 가장 효율적인 부위는 목걸이가 되겠습니다.


목걸이 하나만 동을 띄우더라도 엔드 사냥셋팅과 공차이가 13밖에 나지않습니다.

13 차이가 크지 않냐?라고 말씀하신다면 할말은 없지만 수치 13이 없다고 해서 즐길 수 없는 컨텐츠는 없습니다.

굳이 전 부위를 동을 띄우지 않더라도 충분히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 13 높여봐야 잡템 500개 미만 차이납니다 진짜로 다른 부위 동올릴 바에 캐릭숙련도 올리는게 잡템 더 잘먹습니다.

다른 부위를 무리해서 띄우진 마십시오.


2. 피빕러(이하 PvP)

이하 글은 딜러 기준입니다. 밸셋은 그냥 3동데보 맞춰야합니다.

1대1을 하지 않는 이상 1k 정도 적중을 맞추고 다른 스텟을 올리는 것이 낫습니다. 데보가 없을시에 범용적으로 가장 좋은 세팅은 

전승 기준 달투침여섬폐(316공 4적중) or 달투여여섬폐(309공 5적중), 각성 기준 달투침여섬섬(316공 5적중) 입니다.

두 세팅의 큰 차이는 침식으로 인한 피해감소여명으로 인한 지구력 밖에 없으며, 나머지 차이는 수정 하나로 메꿀 수 있습니다(붉전살무사 vs 진살무사).

현재 아래 두 세팅의 차이는 붉전살무사와 진살무사 밖에 없습니다.



적중악세가 많으면 많을수록 효율적인 최대 적중 세팅을 할 수 있고, 반대로 적으면 적을수록 효율적인 최대 공격력 세팅이 가능합니다(여기서 말하는 효율이라는 것은 가구는 공격력 가구, 향수는 용기의 향수로 고정하는 기준입니다.)

데보를 쓴다면 다음과 같은 세팅이 가능합니다.

1적중 : 5데보1여 5데보1달


여명을 쓴 세팅이 훨 좋습니다. 여명과 데보목을 제외한 모든부위가 유더라도 329/331에 걸쳐있습니다.


3적중 : 여명 섬뜩 섬뜩, 여명 여명 투로, 여명 여명 달목

주무기 기준 
323공 여명 섬뜩 섬뜩 동데보 1개 필요(목걸이)
322공 여명 여명 투로(이하 여여투) 동데보 1개 필요(목걸이)
323공 여명 여명 달목(이하 여여달) 동데보 2개 필요(허리띠or반지2개 중 택2)

당장 좋은 템을 보았을 때는 여명 여명 달목이겠지만, 추후 아침시즌2와 죽신무기로 인한 표기공 증가를 생각하면 굳이 동을 2개 띄울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화려한 연금석을 쓰신다면 띄워야합니다.)

목걸이 1개만 동띄우고 기다리면 됩니다.


5적중 : 여명 여명 섬뜩 섬뜩 투로

이전 데보레카 목걸이가 없는 세팅과 비교했을 시 차이는
적중력 12
공격력 10
입니다. 보통 공 적중 비율을 계산시 1:2를 계산하기 때문에 데보레카를 포함하고있는 우측 세팅이 더 좋습니다.

또한 여기서 3데보 세팅인 여여달 or 여여투와 비교해보면

여여투


여여달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당연히 여여달 세팅이 좋지만, 동을 2개나 띄워야해서 비추입니다. 

아침의나라2 에서 죽신무기or표기공을 줄 수도 있어서 굳이 동을 2개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동데보를 여러개 띄울 수 있는분이면 상관없지만, 효율측면에선 되게 별로입니다.


5적 1데보 vs 3데보 여여투


그래서 딜러는 5적중1데보목 or 데데데 여여투 를 하는것이 범용적인 측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공격력을 효율적으로 올리는 선에선 데보3셋이 훨 좋고, 

반대로 적중력을 효율적으로 올리는 선에선 5적이 훨 좋습니다. 


요약
1. 동데보목 소유자 - 밸셋할거면 데허 지르고 아니면 아침의나라 시즌2 기다리자. 띄울거 없으면 여명.
2. 동데허 소유자 - 아침의나라 시즌2 기다리자. 죽신무기나 의뢰로 인한 표기공 증가가 생길 경우 or 공구간의 변화가 생길 경우 악세 진로 생각하자. 고민하기 싫으면 동데목 지르자. 어차피 망치 데보반지 안해줌.
3. 유데허 유데목 소유자 - 동데목 지르거나 아침2 까지 존버해도 됨. 데보반지 습득 난이도 보고 동데허 질러서 데데데여여달 목표로하던지, 아니면 동데목 지르던지.
4. 전부 없다 - 11월까지 어떻게든 유데보목 장만해서 1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