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을 한마디로 적고 시작합니다.

 

" 자이언트의 pvp는 미래가 없다. "

 

자 일단 제 캐릭 능력치 보시고 시작하겠습니다

 

 

네 52렙에 88공 / 148방 , 반지만 바꿔끼면 78공 154방 입니다. 잠재수치는 공속3인상태, 넉다운35% 타리타스셋 입니다

 

자이언트만 거진 총플레이시간으로 20일가량 플레이해봤고 점령전, 투기장, 길드쟁, 어느거 하나 빠짐없이 해봤습니다.

 

1. 투기장에서의 1:1

 

네 암울합니다. 워리어정도까진 할만한 수준이지만(워리어도 잡기저항나면 힘든게사실..)

 

저보다 낮은스펙 심지어 공 60정도의 레인져,소서한테도 저 방어수치는 뚫리는 수치이고 공 80이상 정도의 소서,레인져

 

만나면 답이없을정도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비슷한 스펙 약 공 90~100 정도 사이 레인져,소서 만나면 소서한테는 두방컷, 레인져한테는 시작과 동시에 발캔맞고 2초

 

만에 끔살입니다. 네 154방인데도 말이죠

 

지금 현재 소서 약하다, 레인져 pvp답없다 징징거리시는 분들은 대부분 레인져 발캔못하시거나 컨트롤 못하시는분들로

 

추정되거나 그냥 징징거리는겁니다. 자기들의 하향을 막기위해서..

 

2. 점령전, 길드쟁

 

자 그럼 자이언트 pvp를 논할때 항상 얘기를 하는말들이 있습니다. 1:1 pvp는 약하지만 다수 대 다수 싸움에서 강하지

 

않느냐? 네 물론 공포의 군림자 10명에게 상태이상, 몰아치는 벼락 물론 쓸만합니다. 1:1보다 다수대다수가 더 성능이

 

좋은건 맞죠.

 

그러나 이것도 상대방들과 장비차이가 나고 접근을 할수 있을정도의 병력차이일때 얘기이지 접근하다가 타겟팅 되면

 

접근하기도 전에 녹는건 물론이고,,다수 대 다수싸움도 점령전과 같이 사람이 너무 많아지게되면 공포의군림자 스킬의 10

 

명상태이상의 효용성도 떨어질뿐더러 쓰다가 상태이상 걸려서 끊기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리고 위에 1:1 말씀드렸듯이, 비슷한 스펙의 레인져, 소서한테 타겟되는 순간 2초컷입니다

 

 

 

자 여러분들이 키우고 계시는 자이언트의 pvp의 현주소입니다

 

제가 14강 무기, 12강 방어구 이 장비를 소서나 레인져로 옮겨준다면 바로 옮겨버리고 싶을정도로

 

현재 원거리캐릭들이 많이 강한상태고 똑같은장비면 때쟁에서나 1:1에서나 압승이라는게 제가 이제까지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입니다.

 

타캐릭들이 그럽니다. 사냥속도 1등이지 않냐 , 사냥해서 앞서가는 장비로 장비빨로 이기면된다?

 

네 앞서가는 장비로 못이길정도로 밸런스붕괴입니다. 그리고 현재 사냥터보시면 비슷한 공격력의 소서,레인져도 그렇게

 

몰아치는 벼락에 비해서 절대 사냥속도가 느리진않습니다..

 

제가 물론 2소켓 아이템이 아니여서 잠재수치가 부족한점, 또한 제 컨트롤이 부족한거일수도 있겠으나..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자이언트형제님들..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