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델에서 자이언트로 플레이중인 큰형 입니다.

 

먼저 캐릭 인증합니다.  

 

 

 

누가 저보고 그러더군요 할만충이라고.

 

요즘 자이언트어때? 그러면 난 할만해. 난 할만해. 이랬거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긍정적인 성향때문에 그렇게 말했을뿐 주어진 상황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업데이트 속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자이언트의 정체성에 대해서 더이상 방관만 하고있다가는

 

게임에 대한 정이 떨어질거 같아서 이 글을 남깁니다.

 

 

 

 

먼저 타클레스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자이언트 본연의 문제만 제기해서 업뎃 요청하겠습니다.  

 

 

 

 

 

1. 잡기의 문제성

 

최초 자이언트 잡기는 찍어메치기, 바위들어메치기, 시체휘몰아치기를 활용한 잡기 콤보로 무한 잡기가

 

가능하였습니다. 자이언트에게 한번 잡히면 끝이라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업데이트를 통해 전 직업은

 

잡기 내성(저항) 30% 가 생기게 됐습니다. 이후 잡기를 시도할때 간간히 뜨는 이뮨으로 인하여 연속잡기가

 

조금은 힘들어져 전보다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졌습니다.

 

문제는 메디아 업뎃이후에 발생하게 됩니다. 메디아 업뎃 이전에는 2소켓 아이템의 보급이 어려웠고 세공소

 

단계가 낮았기 때문에 잡기 저항 목걸이나 2소켓 장갑에 잡기 저항 보석을 맞춘 유저가 극히 적어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메디아 업뎃이후 2소켓 아이템 그루닐과 헤베가 풀리기 시작했고 세공소가 5단계까지

 

풀리면서 잡기저항 30% 목걸이가 등장하게 됩니다. 

 

기본 잡기저항 30% + 목걸이 잡기저항 30% + 장갑 10% 2개 20%  = 총 잡기저항 80%가 탄생하게 됩니다.      

 

현재의 상황을보면 자이언트의 딜은 잡기 이후 가능한데 잡기저항 80%에게 볼수있는건 이뮨 뿐입니다.

 

잡기 저항의 문제점은 자이언트 클래스의 존재 가치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회피이동 극맹습-> 바운드?   , 요즘 보통 금강 2개씩 끼고다녀서 거의 저항.

 

회피이동 극맹습 w + f  -> 넉백 넉다운? ,  요즘 보통 금강 2개씩 끼고다녀서 거의 저항.

 

바위밀치기 이후 스페이스 -> 기절 ,  적중이 거의 안되는게 현실이고, 후딜이 너무 커서 위험함. (특정스킬 배워야함)

 

맹렬한 공격 3타 -> 띄우기 , 확률로 띄우기 가능한데 잘 안걸리고, 현실상 딜을 하기위해선 멈춰서 딜을

 

                                       해야하는데 잡기가 저항.  광파 이후 연계 가능한데 띄우기 잘안됨.

                        

                                       

자이언트의 상태 이상기는 대부분 잡기와 넉백에 몰려있는데 넉백 100% 저항셋 잡기 80% 저항셋이 가능한게 문제.

 

 

 

여기서 첫번째로 업뎃 제안드립니다.

 

1. 전 클래스 잡기 내성 (저항 ) 30%를 기존처럼 삭제한다.

 

이렇게 될 경우 잡기저항 목걸이 30% 장갑 20% 해서 50%까지 저항을 낮춰서 연속잡기를 막을수있고,

 

워리어의경우 잡기가 130%이기 때문에 50%를 맞추더라도 20% 저항밖에 안되기때문에 구지 자이언트

 

하나만을 위해서 50%까지 맞추는게 좋은지 아니면 타클래스에 대비해서 공속이나 치명을 챙기던지

 

목걸이를 바운드저항, 경직, 스턴저항을 맞출 것인지에대한 선택권도 줄수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저항이란게 컨적인 요소를 굉장히 파괴하는 요소입니다. 흔히 말하는 템빨이라는거죠.

 

50%의 잡기저항만 하더라도 자이언트에게는 지옥입니다. 그런데 80%......

 

연속잡기가 문제라면 저항으로 대처하지말고 잡기 쿨타임을 손대주세요. 제발.

 

 

 

 

 

 

2. 잡기 모션의 문제점

 

모두가 공감하실 겁니다. 

 

먼저 잡기 실패시 실패에서 그치지않고 혼자서 잡기 모션을 취하고 빈 허공을 잡아메치거나

 

혼자 휘몰아치기를 합니다. 시체가 아니라서 혼자 휘몰아치는건가요....

 

이럴경우 후딜이 굉장히 길고 모션이 크기때문에 그냥 죽을수밖에 없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제발 고쳐주세요!

 

 

 

 

3. 바위들어메치기, 시체휘몰아치기의 문제점.

 

찍어메치기의경우 전투중 이동상태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위들어메치기나 시체휘몰아치기는

 

전투중 이동상태에서 바로 사용이 불가능하고 멈춰야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업뎃 요청 드려요.

 

바위들어메치기, 시체휘몰아치기도 전투중 이동상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4. 맹수의 습격

 

자이언트를 살리기 위해선 맹수의 습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이언트의 주력 상태이상기가 잡기와 넉백이기 때문에...( 광파 바운드 없애버림... )

 

 

업뎃 요청 내용

 

모든 극 맹수의습격 활용시 바운드 효과로 (적중상향)  변경됐으면 합니다.

 

맹수의습격처럼 극 맹수의습격 사용시에도 물리회피율감소 효과가 적용되게 변경됐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바로 자이언트 현실입니다. 방어력이 240, 250이 되어도 몸은 그저 2초컷 당하는 허약한 몸뚱아리일뿐...

 

 

 

여기까지 입니다.

 

추천해서 꼭 검사 개발진이 볼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