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정기점검을 기다려주시는 모험가님들께서 업데이트 내용을 보다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5월 11일(수) 정기점검 후 적용될 최신 업데이트 내용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 추가 및 아토락시온 개선 등 113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03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

 지난 CalpheON Episode 2 를 통해 공개되었던 마르니의 밀실(개인 사냥터)가 추가되었습니다. 개인 사냥터라는 개념은 하루에 플레이 시간이 짧은 분들을 위한 방안을 고민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미니 서버라는 개념으로 접근해 완화를 노렸지만 결국 모든 분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는 어려워, 조금 더 방향을 바꿔서 이번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까지 이르게 된 것입니다. 물론 이를 개발하기까지는 정말 많은 모험가 분들의 의견들이 있었고 그것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제 개발이 끝나 공개할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입니다.

마르니의 밀실은 모든 사냥터에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엘비아 지역이나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가이핀라시아 사원 등 모험가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위주로 먼저 선정하였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정된 사냥터로 이동해 전용 메뉴를 사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대신 서버의 부담을 줄여서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인 사냥터는 제한된 구역으로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예를 들어 오크 캠프에서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하시면 모든 지역에서 사냥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위 '제일 좋은 자리'라고 불리는 특정 구역에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방해 받을 요인이 없기 때문에 사냥터 전체 범위가 아니더라도 충분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마르니의 밀실은 하루에 한 시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공개 당시 한 시간에 대해서는 짧다는 의견도 있었고 적당하다는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검은사막은 필드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메인인 게임으로 마르니의 밀실 콘텐츠는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보조 콘텐츠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한 시간 이상으로 늘릴 계획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하면 자신을 제외한 다른 모든 모험가의 존재가 지워집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원래 세계와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한 몬스터가 등장하며, 동일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으며, 나가기 버튼을 통해 원래 세계로 돌아간 뒤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메뉴(ESC) - 모험(F5) - 개인 사냥터 메뉴를 통해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할 수 있는 사냥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사냥터에서 마르니의 밀실로 입장할 수 있는 구역으로 이동하면 '입장' 버튼이 등장하며, 이를 통해 해당 사냥터의 마르니의 밀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로 입장할 수 있는 구역은 메뉴(ESC) - 모험(F5) - 개인 사냥터 메뉴에서 길찾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사막 사냥터의 경우는 길찾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은 매일 1시간으로 제한되며 매일 06시에 잔여 시간이 1시간으로 회복됩니다. (약 5분의 추가 시간이 추가로 부여됩니다.)

- 잔여 시간 내에서는 마르니의 밀실에서 나가거나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서 나가면 잔여 시간이 더 이상 소진되지 않으며 5분의 재입장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는 엘비아 서버에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버튼 UI는 개인 사냥터 메뉴에서 ON/OFF 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을 이용할 수 있는 사냥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트쉬라 폐허

- 폴리 숲

- 붉은 늑대 부락

- 셰레칸의 묘(낮) ※ 밤 시간에 입장 시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 루드 유황 광산

- 필라 쿠 감옥

- 만샤움 숲

- 숲 로나로스 지역

- 별무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 비취별빛 숲

-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

- [엘비아] 비라기 산채

- [엘비아] 늪지 포건 영토

- [엘비아] 늪지 나가 영토

- [엘비아] 핏빛 수도원

- [엘비아] 오크 캠프

※ 아크만 사원과 히스트리아 폐허도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서는 다음의 사항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여행자의 지도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길드 기술 : 집결 명령,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으로 소환을 받거나 소환을 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사냥터 범위 내의 탑승물은 호출 할 수 있지만, 범위 밖의 탑승물을 호출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입장 시 소환 되어 있는 소환수의 소환이 해제됩니다.

- 캐릭터가 사망 시 마르니의 밀실에서 퇴장됩니다.

- 성향치가 0 미만인 경우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아르샤 서버 및 거점전/점령전이 가능한 서버에서는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은 각 서버별로 입장 할 수 있는 최대치가 존재하며, 내가 접속한 서버의 마르니 밀실 현황은 U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이 포화되어 입장이 불가한 경우, 입장 시도 시 서버 이동 UI가 등장하며 해당 UI에서 다른 서버의 마르니의 밀실 현황 확인 및 서버 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 내용은 [모험가 가이드] -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토락시온 개선

아토락시온을 보다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보상 획득에 필요한 '아그리스의 열기 1만 포인트'가 필요하지 않도록 변경되며, 각 구역으로 넘어가는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개선되었습니다. 또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정보 회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아토락시온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 아토락시온에서 각 구역 이동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다음의 몬스터 처치 시 100% 확률로 확정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아이템

시터스

모노세로스

라세르타

크레오마르

푸토라키움

[엘비아] 바아의 차가운 가시
바아의 차가운 가시

카르티오스

라이키나

[엘비아]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
[엘비아]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
[엘비아] 시카의 차가운 비늘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차가운 비늘

● 아토락시온 보상 획득을 위한 주간 의뢰 수주 시, 아그리스의 열기가 소모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 : 의뢰 수주 시 아그리스의 열기 1만 포인트 소모

- 변경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 소모 X

- 해당 의뢰 : [주간] 바아마키아 : 사막의 함, [주간] 바아마키아 : 히스트라흐 함, [주간]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I, [주간]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II, [주간] 시카라키아 : 심연의 함, [주간]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I

 

● 아토락시온 관련 몬스터 지식을 획득 할 수 있는 '특수 정보 회로'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몬스터특수 정보 회로 획득 확률 변경
일반 몬스터기존 대비 획득 확률 4배 증가

시터스, 모노세로스, 라세르타, 크레오마르, 푸토라키움, 카르티오스, 라이키나, 크라텐, 아텐, 결전의 우르키오스, 세르펜, 베루라, 아포크로스, 원념의 센티루토스

기존 대비 획득 확률 5배 증가

 

이벤트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워리어

● 돌진 찌르기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보다 상세히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망자 가르기 기술 설명에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일부 효과가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깊게 찌르기 I~III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진 찌르기 III~진 기술에 이동 속도 증가 및 거리 증가에 대한 설명이 삭제되었습니다.

- 진 : 지면 울림 기술에 범위 증가에 대한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레인저

● 다음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보다 상세히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하늘의 부름, 전승 : 흐름 : 하늘의 부름

 
● 다음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일부 효과가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약점 노리기, 이동 사격, 흐름 : 뿌리 내림, 바람의 의지(마상)

 
●  다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정신력이 소모되지 않거나 적게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을 타는 깃, 강 : 바람을 타는 깃, 강 : 바람 모아쏘기, 바람의 윤무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을 여는 바람 I~III : 발동 불가능한 조작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I~진 : 0회 모으기 타격수가 실제 효과와 다르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밤 까마귀 : 전방 점프 중 발동할 수 있는 밤 까마귀 기술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상 상태에서 그림자 분출 I~진 기술 사용 시, 타격마다 공격 범위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신의 심판 기술을 모으기로 사용 시 타격에 성공하지 않았음에도 생명력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망자 사냥 기술 사용 시 일부 타격에서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슬롯으로 강 : 긴밤 지르기 기술 사용 시 어둠의 조각을 소모하지 않고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신낫 수련 기술 설명 중 전진 공격 타격 수가 실제와 다르게 표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표적 기술의 타격수가 실제로 적용되는 효과보다 낮게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거인의 도약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보다 상세히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수의 벼락 기술의 타격수 및 지구력 소모에 대한 설명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일부 효과가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날짐승 바람 가르기 I~III, 맹렬한 공격, 지면 들어올리기(재사용 대기 시간 중)

 

● 거신의 발걸음 기술을 날아차기까지 연속으로 사용하더라도, 날아차기 동작 중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시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56레벨 심화 기술(밀려오는 공포, 고동치는 공간) 사용 중에는 분노 전이가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명 찌르기 기술 사용 후 구름 찢기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게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밀려오는 파도 I~VI, 하늘봉 수련

 

● 즈려밟기 I~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몬스터에게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벼락 I ~ V 레벨에서 흑정령의 분노 잠금을 설정하였음에도 흑정령 : 벼락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기술 가이드 UI에서 지천붕괴 기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가이드 UI가 각성 상태에서도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상태에서 기본 공격 시 피해량 및 바운드 효과가 올바르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진 : 강권 기술의 PvP시 피해량 감소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드라카니아가 다른 클래스를 공격하거나 피격당했을 때 적용되는 피해 비율이 조정되었습니다. 해당 수정사항은 의도치 않게 다르게 설정된 내용을 정상적인 수치로 적용한 내용입니다. PvP에 영향을 주는 내용임에도 사전에 꼼꼼하게 체크하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또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 더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이번 수정 이후에도 추가적인 조정이 필요할 지 지속적으로 확인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라카니아

● 드라카니아 클래스가 상대를 공격할 경우, 상대 클래스에 따라 적용되는 피해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디언에게 가하는 PvP 피해량이 3.24% 증가되었습니다.

- 드라카니아에게 가하는 PvP 피해량이 3.24% 감소되었습니다.

워리어하사신세이지레인저가디언소서러노바커세어
100.66%97.41%100.66%100.66%105.53% → 108.77%100.66%92.54%97.41%
자이언트금수랑샤이격투가무사매화미스틱
100.66%95.78%100.66%97.41%100.66%100.66%100.66%95.78%
발키리쿠노이치닌자다크나이트위자드아처위치드라카니아
92.54%100.66%100.66%100.66%100.66%100.66%100.66%108.77% → 105.53%

● 드라카니아 클래스가 피격 시,모든 클래스에게 동일하게 100%로 적용되었던 피해 비율이 다음과 같이 정상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하사신세이지레인저가디언소서러노바커세어
100% → 105.53%100% → 105.53%100% → 105.53%100% → 99.03%100% → 108.77%100% → 105.53%100% → 105.53%100% → 108.77%
자이언트금수랑샤이격투가무사매화미스틱
100% → 108.77%100% → 108.77%100% → 108.77%100% → 46.27%100% → 105.53%100% → 108.77%100% → 108.77%100% → 105.53%
발키리쿠노이치닌자다크나이트위자드아처위치드라카니아
100% → 105.53%100% → 105.53%100% → 105.53%100% → 94.16%100% → 97.41%100% → 105.53%100% → 97.41%100% → 105.53%

※ 전체 클래스의 PvP 피해 비율은 [모험가 가이드] - [클래스별 피해 비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간헐적으로 발소리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캐릭터 출시 기념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었던 이벤트 액세서리 의상의 귀속 상태가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커세어] 파도의 꼬리깃, [세이지] 현인의 눈빛, [노바] 에키드나 티아라, [노바] 에키드나 귀걸이, [이벤트] 움바, [이벤트] 빼꼼 흑정령 큐브 귀걸이

 

● 깊은 밤의 독니 아이템이 가방 한 칸에 중첩되는 형태의 아이템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이베도르의 주술서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 '깊은 밤의 독니 5개 간이 연금(L)'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감정을 받기 전까지 온전한 모습의 형태로 자리 잡지 못했던 '거상의 반지 조각'이 드디어 샤카투를 통해 모습을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 기존 '거상의 반지 조각'을 가지고 샤카투를 찾아가면 세심한 감정을 통해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의 형태로 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은 기존 거상의 반지 조각과 다르게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가시적으로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 기존 '거상의 반지 조각'과 동일한 조각의 역할을 하지만 이전에는 알수 없었던 조각의 형태를 온전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거상의 반지 조합에는 기존 거상의 반지 조각과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샤카투의 감정을 통해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을 받으면 각 부위에 해당하는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총 5종)

-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 지식 5종을 획득하지 못한 채 거상의 반지를 제작한 경우, 샤카투와 대화를 통해 추가적인 기운 소모 없이 알 유라드의 반지 조각 5종의 지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나르실란 장비를 투혼석으로 변환하신 모험가님들께서 나르실란 장비를 다시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가공식 및 관련 의뢰가 추가됩니다.
투혼석을 가열하면 정령의 첫 숨결을 다시 획득할 수 있으며, 나머지 나르실란 장비도 가열하여 정령의 첫 숨결 7개를 소지한 상태로 푸가르 의뢰를 진행하면 다시 나르실란 장비 7부위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만약 이후 나르실란 장비가 필요 없게 되어 투혼석을 다시 필요해졌다면, 앞에서 획득했던 투혼석 파편과 정령의 첫 숨결을 가열하면 투혼석을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나르실란 장비 획득에 필요한 카니온 무기도 반복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투혼석으로 변환한 나르실란 장비를 다시 장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1. 투혼석(무기), (방어구) 가열(L) 시 '정령의 첫 숨결'과 '투혼석 파편(무기), (방어구)' 파편을 각각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부위의 나르실란 장비도 가열(L)하여 '정령의 첫 숨결'로 변환합니다.

3. 총 7개의 '정령의 첫 숨결'을 소지한 상태에서 푸가르를 찾아가면 '[특별 지원] 다시 나르실란의 힘을' 의뢰를 수주 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나르실란 장비 7부위를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투혼석 파편은 '정령의 첫 숨결'과 다시 조합하여 투혼석을 획득할 때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 가방 및 창고에 보관 중인 기존 '정령의 첫 숨결' 아이템은 하이델 창고로 지급되었습니다.

 

● 카니온 각성 무기의 획득처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별 지원] 나르실란의 강력한 각성무기' 의뢰 진행 중 카니온 각성 무기가 없을 때, 해당 무기를 획득 할 수 있는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알티노바의 무기상인 툴렘을 통해 '[주간] 카니온 각성무기'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각성 의뢰를 모두 완료하고, [특별 지원] 나르실란의 강력한 각성무기 의뢰를 진행 중이며, 시즌캐릭터가 아닐 때 진행 가능합니다.

- 위 내용은 의뢰 진행 중 푸가르에게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니온 각성무기 상자에서 커세어 클래스의 카니온 각성 무기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산신 의상 세트 및 투구/갑옷을 2022년 5월 11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벨리아 마을의 트라난 언더포 NPC를 통해 다음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교환하고자 하는 [자이언트] 산신 의상 세트 및 투구/갑옷은 장착 상태가 아닌, 가방(I)에 보유중인 상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교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이언트] 산신 리뉴얼 기념, 의상 교환 안내' 바로가기

의상교환 아이템
[자이언트] 산신 의상 세트[자이언트] 산신 의상 세트 N
[자이언트] 산신 투구[자이언트] 산신 투구 N
[자이언트] 산신 갑옷[자이언트] 산신 갑옷/장갑/신발 N

 

●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 아이템을 사용하였을 때 등장하는 알림창의 설명 문구가 더 상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에서 사용되는 '완전 좋군?' 아르카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설명에 해당 아르카나에 대한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상점 판매가가 조정되었습니다.

- 상점 판매가 : 400만 은화 → 100만 은화

- 대상 아이템 : 돔형 파동 전환 장치, 원형 파동 전환 장치, 삼각 파동 전환 장치, 사각 파동 전환 장치, 칼날 파동 전환 장치

 

 

콘텐츠

● 대형 선박의 조타석에 탑승하여 항해 중 간헐적으로 몬스터에게 캐릭터가 피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의 붉은 오크 감옥에 갇혀있던 빛의 요정들이 더욱 밝게 빛나기 시작했습니다.

- 빛의 요정이 만들어 낸 빛의 영역, 빛의 폭류에 휩쓸린 붉은 오크 몬스터가 더 오랜 시간동안 약화됩니다.

 

●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특정 패턴에서 모험가를 끌어들이는 회오리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겨울산의 사치품, 겨울산의 원자재 등 획득할 수 없는 일부 지식들이 지식창에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력을 먹는 반딧불, 무결함을 먹는 반딧불, 파괴를 먹는 반딧불, 심해를 먹는 반딧불 지식을 획득 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기아스 등장 컷신의 오브젝트 사운드 볼륨이 조정되었습니다.

 

 

UI

● 캐릭터 생성화면의 캐릭터 생성 버튼 위치 및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화면 진입 후 Enter키 입력 시 캐릭터 이름 입력란을 강조하는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이름 중복 검사를 이름 입력 후 Enter키로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좌측 하단 커스터마이징 저장, 임시 저장 등 버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이 제거되고 직업 선택화면으로 돌아가는 되돌아가기 버튼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별자리 선택 아이콘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사냥터/우두머리 등장 지역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유물 가방의 유물/광명석 탭 텍스트가 유물/광명석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유물 가방의 프리셋 편집 버튼 아이콘과 문구가 중앙 정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광명석 장착창의 좌측 하단 설명 영역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에 다음 개선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광명석 장착창에서 LT + Y 버튼으로 유물을 해제할 수 있다는 키 가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광명석 장착창에서 유물에 장착된 광명석을 Y 버튼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키 가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푸가르의 초시계를 적용한 캐릭터가 최초 1회 접속 시에는 캐릭터 교체가 아닌 캐릭터 선택창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댓글 입력란이 이미 작성된 댓글보다 먼저 보여지도록 위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커뮤니티 게시판의 검색 영역이 해상도에 따라 보다 최적화된 상태로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PC 브라우저에서 포토갤러리, 뷰티앨범 상세페이지 우측의 인기작품 목록이 상단에 고정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특징 페이지의 하단 슬라이드가 화면 사이즈에 맞게 줄어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OTP 인증 페이지의 입력 완료 버튼 클릭 시 로딩 UI가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GM 노트 게시글의 댓글 입력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GM 노트의 댓글 입력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댓글 입력란이 이미 작성된 댓글보다 먼저 보여지도록 위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결제 시 결제 진행 페이지에서 자동 새로 고침이 진행되어 완료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약관의 글자 강조(bold) 효과가 정상적으로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환경에서 로그인 시도 중 Enter키로 로그인 입력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및 비밀번호 변경 시 Caps Lock 활성화 여부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회원가입 페이지의 비밀번호 입력란의 안내 U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포토갤러리 상세페이지에서 작성자의 캐릭터명을 클릭했을 때, 모험가 프로필로 이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인게임 모험가 노트에 연결된 링크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내에서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 시, 특정 상황에 부자연스러운 메시지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트너 스트리머 지원 페이지의 '플레이 중인 게임' 기본값이 <선택해 주세요>로 변경되었습니다.
● Open ID 가입 시, 이메일 계정을 대문자로 입력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 무기, 의상 상자의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로케스트라 악기 관련 의뢰 중 다음 의뢰의 의뢰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흙의 울림을 품은 이슬

- [주간] 불의 긍지를 품은 이슬

● 가디언 20번 헤어의 형태 조절이 불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영지 관련 지식, 의뢰,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 마력의 수정 - 아디스 아이템 설명의 글자색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이 물든 양피지 II 아이템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일지 '마법서를 얻기 위한 승부' 의뢰의 의뢰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무트 벌목장 지역에서 다른 지역의 물고기가 낚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키슬리프 암석 지대에 상호작용을 할 수 없는 탐험 포인트가 존재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쏠의 유적 전장에서 배경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데미강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재접속 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부 경계 지역의 미니맵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 오델 지역의 일부 식생 및 지형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샤 마을의 일부 배경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쉬라 폐허의 특정 NPC가 캐릭터와 충돌 시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훗날을 대비하며' 의뢰의 일부 설명 및 대사 색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더 예리해진 투발라 각성 무기 I, II' 의뢰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 드라카니아 특별 선물 의뢰 제목의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일일] 마르니스 : 파동 전환 장치' 의뢰를 완전히 충전되지 않은 '요동치는 마르니의 돌'로 완료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의뢰 중 특정 구간을 진행하는 동안 일부 의뢰를 고대인의 석실 에단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없던 상황이 개선되었습니다.

● 창고에서 탑승물 가방 보기 버튼과 창고의 남은 칸 수 글자의 일부가 겹쳐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추천의뢰(O) 탭에 노출되는 '[모험 지원][Lv.60] 더욱 커진 가문, 그에 맞는 가문 가방'의 의뢰 목록에서 '[샤카투의 선물] 별들의 가방' 의뢰 완료 후 진행 할 수 없는 의뢰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패스 UI의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마차, 야영지 등을 염색 후 다시 염색창을 열었을 때 클라이언트가 불안정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전이 기능으로 타크로스의 정령석, 스텔라의 정령석을 전이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이 상태의 해당 아이템들은 전이가 해제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에서 반려동물 1회 교환 후, 교환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뾰족한 흑결정 조각 아이템 설명 중 사용처의 제작 재료가 잘못 표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원활한 프롤로그 진행을 위해, 한 번도 접속하지 않았던 캐릭터의 경우 프롤로그 진행 중 캐릭터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롤로그 진행 중 일부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임이 어색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화랑, 담배', '안녕, 그루샤' 컷신에서 NPC 및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임이 어색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마이너스인 캐릭터가 말에 탑승한 상태로 안전 지대에 있을 때, 해당 탑승물이 다른 캐릭터에게 피해를 입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지역의 일부 지점에서 미니맵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