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르티스
2022-05-13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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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업데이트] 5월 13일(금) 업데이트 안내
모든 사냥터 보상 및 아이템 획득 확률 혜택 개선오늘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적용된 다소 큰 내용들에 대해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기존 발레노스, 세렌디아, 메디아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지역(일부 제외)의 사냥터에 각 사냥터를 관통하는 특징이 추가되었습니다. 추천 공격력을 기준으로 아그리스의 열기 효율이 좋은 지역, 망령의 기운 획득 확률이 높은 지역, 전투 경험치나 기술 경험치 획득량이 높은 지역 등 각 사냥터별로 확실한 특징을 부여하여 지금보다 더 다양한 선택권을 드리는 것이 취지입니다. 이 특징들이 추가됨에 따라 이제 모험가분들께서 현재 상황이나 목표에 따라, 조금 더 다양한 사냥터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사냥터의 전리품도 조정됩니다. 새로운 드롭 아이템의 추가보다는 전체적인 드롭 밸런스를 점검하고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 조정하는 방향입니다. 특히 이 부분은 전체적으로 점검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다듬었기 때문에, 각 사냥터의 전반적인 수익은 조금 더 증가하거나 유지되는 형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에 대해서도 지금보다 더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루트를 확장하였습니다. 먼저 가문 명성치에 따른 혜택에 거래소 수령액 증가 외에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 생태 지식 점수에서도 구간별 아이템 드롭 확률 증가 수치를 상향 조정하고 확장하였습니다. 가문 명성과 생태 지식을 선택한 배경은,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혜택이 쌓여간다는 느낌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앞으로 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 최대 400%의 상한선이 부여됩니다. 각종 주문서나 야영지 버프, 생태 지식 혜택,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등으로 적용할 수 있는 수치는 300% 최대치가 적용되며, 영지 점령 혜택을 받게 되면 350%까지, 아르샤 서버 전용 혜택까지 더하면 최대 400%까지 가능합니다. 추가로 핫타임 등의 아이템 드롭 확률 증가의 혜택이 이제 아르샤 서버에도 적용됩니다.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의 최대치 설정에 대해서는 아쉬우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까지 이벤트나 특별한 주문서 없이는 300%를 넘기 어려웠던 점을 고려하여 책정되었고, 앞으로 관련 혜택을 더 자유롭고 다양하게 제공해 드리기 위한 방안이니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안내해 드린 사냥터의 전반적인 개선은 지난 칼페온 연회 이후 엘비아 지역 조정, 마르니의 밀실 추가와 더불어 사냥터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한 방안입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결과적으로 기존보다 더 만족스러운 상황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집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개선●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 다음 변경사항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엘비아] 사우닐 캠프 ● 사우닐 공성탑의 공격이 계속 진행되며, 일정 체력이 되었을 때 '칼페온 깃발'을 향해 돌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우닐 공성탑의 공격 속도 및 투사체 속도가 이전보다 느리게 조정되었습니다. ● 사우닐 병사들이 '칼페온 깃발'을 공격할 때 더욱 자연스럽게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우닐이 '칼페온 깃발'을 점령할 때 안내 메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칼페온 깃발' 근처에서 벌어지는 전투를 지원하는 신기전의 피해량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깃발' 근처의 사우닐을 처치한 상황에서 접근 시 획득하는 '칼페온의 기상' 버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의 기상'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흰색 이펙트가 캐릭터에게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엘비아] 루툼족 주둔지 - '루툼 대족장'은 루툼족 전사들이 쓰러질 때 일정 확률로 등장합니다. ● 루툼족 전사들이 밀치기, 끌어옴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루툼족 정예 궁수가 넉백,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 상태이상에 더 취약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엘비아] 거인족 주둔지 ● '거인족 투사'를 처치하고 영혼을 해방시켰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영혼의 감사 인사' 버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엘비아] 헥세 성역 - '헥세 마리의 영역'에서는 죽음의 기운이 가득한 대지에 헥세 병사들의 영혼이 녹아내리고, <영혼을 잃어버린> 헥세 전사가 깨어납니다. - 죽음의 기운이 모이면 '헥세 마리'가 직접 등장합니다. - '헥세 마리'는 '헥세 위트머스'에게 충성을 강요하며 영혼을 폭주시킵니다. - 영혼의 폭주를 견디지 못한 '헥세 위트머스'의 육신이 사라지며 망자들을 불러 모읍니다. - '헥세 마리'는 근처 '헥세 병사'들에게 헌신을 강요합니다. - 헌신을 강요받은 '헥세 병사'의 영혼이 폭발합니다. 폭발에 휘말린 모험가와 헥세 병사들은 강력한 피해를 입습니다.
[엘비아] 귄트 언덕 ● '<고대 봉인에 잠식된> 고대 트롤'들이 제자리에서 뛰는 공격이 더 넓은 범위에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봉인된> 주술사 트롤' 처치 시 나타나는 결계에 일반 트롤들이 자연스럽게 반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봉인된> 주술사 트롤' 처치 시의 안내 메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깨어난> 트롤'이 '<고대 봉인에 잠식된> 고대 트롤'을 처치 했을 때만 깨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트롤 주변의 트롤들이 더욱 자연스럽게 복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귄트 언덕에 등장하는 트롤이 일정 거리를 두고 모험가와 대치할 때 더 자연스럽게 반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엘비아 왜곡 현상 ● 그림자 궁수가 모험가에게 접근한 뒤 넓은 범위를 화살로 공격하는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외눈박이 거인의 등장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오우거, 외눈박이 거인, 기가고드의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오우거, 외눈박이 거인, 기가고드의 공격 속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오우거, 외눈박이 거인, 기가고드의 공격 범위가 일부 증가되었습니다. - 오우거, 외눈박이 거인의 일부 특수 공격에 공격 범위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가고드의 공격이 모험가에게 상태이상 효과를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외눈박이 거인이 땅을 주시하며 사용하는 광역 음파 공격의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아래 캐릭터 변경사항에는 검은사막 연구소 내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추후 공식 서버에 적용되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리어● 흐름 : 망자 가르기, 흑정령 : 흐름 : 망자 가르기 기술 타격 성공 시 무덤 가르기 기술의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돌진찌르기 기술 조작에 대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어둠의 파편과, 어둠의 조각이 혼용되어 사용되어있는 기술 설명들을 정리하여 어둠의 파편 회복 기술에 기술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되는 현상을 제거하는 대신 일반 사용 시 파편 회복 갯수를 상향 조정하여 파편이 너무 부족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해당 조정은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개선될 예정입니다. ● 강 : 어둠의 연격 I~IV 기술 사용 시 하수인 타격이 일반 타격 뒤에 바로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각성에서는 그림자 도약, 까마귀 날개 등 이동형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아 까마귀 도약 기술에 지구력 소모를 추가하여 소서러의 기동성을 조정하였습니다. ● 어둠의 업화 I~진, 강 어둠의 업화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 회복량이 1개에서 2개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I~III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2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멸망의 꿈 III ~ IV 기술의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1401% x 4 / 1445% x 4 → 1401% x 4 / 1445% x 5 - 모으기 시 하수인의 추가 공격 피해 : 1401% x 2 / 1445% x 2 → 1401% x 3 / 1445%% x 3 (수정) - PvP 피해 감소율 : 26.5% → 30%
● 강 : 망자 유린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피해 : 1346% x 6 → 1527% x 6 - PvP 피해 감소율 : 62.6% → 67%
● 강 : 그림자 분출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1356% x 4 → 1356% x 5 - PvP 피해 감소율 : 55.6% → 60%
● 어둠의 조각 I~IV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문구 삭제 : "모든 공격으로 일정량 이상 타격 시 조각 생성" - 문구 변경 : "조각 1개 사용 시" → "어둠의 조각 1개 사용 시"
● 다음 기술에 어둠의 파편 회복에 대한 설명이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 가르기, 응축된 어둠, 긴밤 지르기, 어둠의 연격, 그림자 분출, 고통의 표식, 까마귀 돌진, 어둠의 업화,해방된 어둠, 어둠의 뒷걸음, 핏빛 재앙
● 진 : 응축된 어둠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4개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긴밤 지르기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타격마다 2개씩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연격 I~진, 강 어둠의 연격 I~IV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 마다 어둠의 파편이 1개씩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 어둠의 업화, 전승 : 극 어둠의 업화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 가르기 기술 마지막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밤지르기 I~진 레벨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타격보다 더 많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고통의 표식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그림자 도약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신력 90 소모 → 지구력 200 소모
● 그림자 도약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그림자 포획 기술 타격 성공 시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까마귀 날개 기술 사용 시 어둠의 파편이 1개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까마귀 날개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적 상태에서 까마귀 돌진 기술을 사용하여 사신낫 상태로 전환했을 때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야수화 상태에서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 되는 기술들을 전방 가드 효과로 변경하여 단체전에서 전승 자이언트가 상대방 진영으로 난입한 후의 상황을 조정하였습니다. 전방 가드로 변경되어 가드 이용 시 이전보다 더욱 오래 버틸 수 있으나, 후방에서 상태이상 공격을 맞춘다면 상대방이 전승 자이언트의 움직임을 제한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흑정령 : 거인의 도약 기술의 이펙트와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거인의 도약 기술 사용 중 좌클릭 또는 우클릭 시 착지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 : 거인의 도약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도약 타격 : 1978%, 최대 14타격 → 2582% x2, 최대 7타격 - PVP 피해 감소율 : 25% → 37.7%
● 강 : 용암 뚫기 기술 사용 후 연계하여 다음의 기술 사용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강 : 바위 밀치기, 전승 : 약자 사냥, 회피 이동
● 다음 기술들을 야수화 상태에서 사용 시 적용 되는 방어 판정이 전방 가드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 약자 사냥, 강 : 고대의 파동, 강 : 맹렬한 공격
● 강 : 공포의 군림자 흑정령 기술 사용 시 야수화 상태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수화 상태에서 용암 뚫기, 강 : 용암 뚫기 기술 사용 시의 이동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포식자의 사냥 기술 타격 성공 시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바운드 효과가 마지막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야수의 벼락 기술 설명의 지구력 소모 부분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분열포 기술의 적중이 100%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흑랑 : 폭주 기술 아이콘의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진눈깨비 걸음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일 때, 화월 만개 기술의 모으기 중 진눈깨비 걸음을 후방으로 사용 시 화월 만개 기술이 발동되지 않고 추격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믿음의 서약 I~III 기술 사용 시 이펙트 효과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힘줄 자르기, 일섬 기술은 이전 업데이트에서 기동성이 크게 개선되었던 반면, 기술들의 지구력 소모가 없어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큰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쿠노이치의 캐릭터 특성은 유지하되 짧은 시간에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었던 기술들에 대하여 일부 지구력 조정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 인술 : 힘줄 자르기 기술 사용 시 경직 효과가 모든 타격에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힘줄 자르기, 진 : 힘줄 자르기, 강 : 힘줄 자르기 I~III 기술의 소모 자원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투지 35/50/60/55/50 소모 → 지구력 300 소모
● 강 : 힘줄 자르기 기술의 추가 타격 시 대상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살무 기술의 소모 자원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투지력 40 소모 → 지구력 200 소모
● 강 : 일섬 I~IV 기술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 9초 → 15/14/13/12초 - 기술 사용 중 지구력 회복 불가
※ 위 변경 사항을 반영하였을 때의 이동 거리 및 지구력 소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구력 1986 기준)
닌자● 전승 : 초승달 베기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825% → 1320% - PvP 피해 감소율 : 26.5% → 54.1% - 추가 타격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 발목 베기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추가 타격 피해 : 기존 : 864%, → 1037% - PvP 피해 감소율 : 53.2% → 61.1%
● 강 : 표창 탈주 I ~ IV 기술의 1타격 피해량이 2,3타격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1타격 피해량 : 595% / 654% / 720% / 792% → 945% / 1039% / 1143% /1257% - PvP 피해 감소율 : 50.1%/ 50.1% / 50.1% / 50.1 % → 68.6% / 68.6% / 68.6% / 68.6%
● 강 : 여우 발톱 기술의 1, 2타격 피해량이 3타격 피해량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1, 2 타격 피해량 : 965% → 1652% - PvP 피해 감소율 65.8% → 80%
● 강 : 망자 참수 I ~ IV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 1009% / 1122% / 1247% / 1409% → 1160% / 1290% / 1434% / 1620% - PvP 피해 감소율 : 71.3% / 71.3% / 71.3% / 73% → 75%/ 75% / 75% / 76.5%
● 강 : 표창 탈주 기술의 추가 타격 이후 강 : 여우 발톱을 즉시 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더 길게 변경되었습니다. ● 수장 암살 기술 설명 중 방어 판정에 대한 설명이 실제 기술에 적용되는 효과와 동일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특정 기술 사용 후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을 연계하였을 때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라도 상태에서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을 전방으로 사용 후 바로 섬광포박 기술로 연계 시 캐릭터가 상대의 후방을 바라보면서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강 : 빙결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로 적용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 9초 → 6초
다크나이트각성의 경우 빗발치는 절망 기술이 기술 연계 도중 사용할 때에는 우클릭으로 편하게 발동이 가능했지만 제자리 상태에서 사용 시 조작키가 달라 불편한 부분이 있어 일반 조작키 역시 같은 우클릭을 눌렀을 때 발동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전승의 경우, PvP 상황에서 다소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먼저, 이전 업데이트 때 가드 추가피해를 적용했던 기술인 강 : 공습이 실전에서 활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강 : 운명의 수레바퀴 기술로 변경하였고, 강 : 운명의 수레바퀴 기술의 치명타 확률을 PvP 상황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끝으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전승 : 환영의 덫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가 환영 상태로 변신한 후 짧은 시간동안 환영 상태에서 위치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고, 후방으로도 발동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 빗발치는 절망 기술의 조작키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조작키 : 좌클릭 + 우클릭, 기술 사용 중 우클릭 → 우클릭
● 강 : 운명의 수레바퀴 기술의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 환영의 덫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낚아챈 영혼 기술의 기술 시연 영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낚아챈 영혼 기술을 특정 상황에서 사용 시 정신력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낚아챈 영혼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기술의 연출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원한의 손아귀 기술의 공격 범위와 기술의 연출이 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수장,기상, 파공 기술의 설명 중 감룡 효과에 대한 설명이 보다 상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수장 I ~ III 기술의 감룡 효과에 대한 PvP 피해 감소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감룡 효과 PvP 피해 감소율 : 62.6% / 67.9% / 75.9% → 60% - 감룡 효과 PvP 피해 감소율 : 61% / 61% / 61% / 61% → 55.5% - 감룡 효과 PvP 피해 감소율 : 68.3% / 68.3% → 64%
란● 흑정령 : 불귀 기술 타격 성공 시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절삭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2배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활개 기술 사용 시 3타격의 타격이 모두 적중했음에도 생명력이 100만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맛좀 봐라! 기술 사용 시 모든 타격에서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할단, 참살 기술이 실제 공격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아알의 숨결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강 : 사도강림, 강 : 부름받든 칼날 기술 사용 시 모래돌풍이 생성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정수리 차기 기술 타격 성공 시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뱀의 덫 기술을 특정 상황에서 사용할 경우 상대가 캐릭터의 후방에 위치하며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궤도 이탈 기술 사용 시의 방어 판정이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에서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속 : 얼어붙는 고리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세이지● 강 : 균열의 연결 고리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캐릭터 충돌을 무시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공허의 관문 기술 사용 중 균열의 연결 고리 기술로 연계하였을 때 이동 종료 후 공허의 관문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 : 흐름 : 여죄 추궁 기술 타격 성공 시 단죄하는 뇌옥 기술의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아토르의 비수 기술 타격 성공 시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흑정령 : 천주 기술의 타격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불길 타격 피해 : 1250% x 2, 최대 11 타격 → 1250% x 1, 최대 11 타격 - 마지막 타격 피해 : 1250% x 18 → 1250% x 29
커세어● 흑정령 : 마레카 : 낭만 유영 I ~ 진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318% x2 / 482% x2 / 592% x2 / 1059% x2, 최대 18 타격 → 249% x2 / 378% x2 / 464% x2 / 831% x2, 최대 14 타격 - 마지막 타격 피해 : 318% x 10 / 482% x 10 / 592% x 10 / 1059% x 10 → 524% x 20 / 794% x 20 / 975% x 20 / 1744% x 20 - PVP 피해 감소율 80% → 83.2%
● 흑정령 : 강 : 마레카 : 낭만 유영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1275% x2, 최대 18 타격 → 1000% x2, 최대 14 타격 - 마지막 타격 피해 : 1275% x 10 → 2100% x 20 - PVP 피해 감소율 80% → 83.2% ● 마레카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잡기 저항 증가 효과가 기술 시작 시 바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의 발동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너울구슬, 흐름 : 너울의 입맞춤, 변덕쟁이 파랑, 범람, 몰개나름, 흐름 : 격랑 기술 이후 강: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해수의 유혹 기술의 베기 타격 시 더 역동적으로 상대에게 접근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항로 비틀기, 변덕쟁이 파랑, 마레카의 로프, 술통타기 기술 이후 강:해수의 유혹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강 : 가르는 발톱 기술 사용 후 잔불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아이템 각인 주문석의 설명에 아이템 각인 효과가 사라지는 경우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모험일지 진행 중 고대의 마법서를 잃어버렸을 때, 수도 발렌시아의 <책 상인> 키야크를 통해 다시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시즌] 새로운 모험의 상자, 레벨별 [시즌] 성장지원 상자 설명에 아이템 소지 시 시즌 졸업 의뢰인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의뢰를 진행할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아토락시온에서 루크레시아의 단도를 소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바아의 정원으로 이동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가이핀라시아 사원(지하) ● <분노>, <의심>, <신뢰>, <멸망> 고대 석상 처치 시 자리에 남아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 <분노>, <의심>, <신뢰> 고대 석상 처치 이후 간헐적으로 석상이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일부 우두머리의 등장 위치가 엘비아의 영역과 겹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 : 머스칸 - 사우닐 캠프 : 사우닐 공성대장
의뢰, 지식
● 각 대도시의 떠돌이 연금술사, 달리사인에게 진행 가능한 [교환] 불필요한 광명석 재활용의 의뢰의 광명석을 건네주는 버튼의 대사가 보유하고 있는 광명석의 종류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예) 불의 광명석 : 창공 보유 시 : "불필요한 불의 광명석 : 창공을 건넨다."
● '무한 마력의 수정 - 경험' 지식의 획득처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한 마력의 수정 - 경험 아이템을 보유한 상태에서 각 대도시 떠돌이 연금술사 달리사인에게 기운을 10 소모하고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에일 마을 푸타우에게서 진행 가능한 '[선택][생활] 동업자의 자질' 의뢰 요약에 [선택]의뢰는 중복 수주가 불가하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레하자 마을 로로주의 주간 요리 의뢰 완료 시, 로로주가 황실 납품을 하고 남은 요리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서부 경비캠프 페이니아 NPC로부터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 해당 NPC와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식 습득 여부와 상관 없이 생명력이 표시되던 다음의 몬스터가 지식의 영향을 정상적으로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캐릭터 선택창에 사용 가능한 모든 슬롯수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캐릭터 리스트 하단에 캐릭터 생성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창에 빈슬롯이 현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수만큼만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슬롯을 확장할 수 있는 경우엔 마지막 슬롯에 '캐릭터 슬롯 확장권'을 간편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의 직업 선택창에서 이미 생성한 직업의 경우 직업 초상화에 마우스 오버 시 '보유중'이라는 문구가 보여지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화면의 뒤로 돌아가기 버튼에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검은사막 연구소에 '행복한 흑정령'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NPC찾기에 가까운 지미 드리커를 찾을 수 있는 길 찾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활성화 시 꿈결 디네의 갈기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로그인 런처의 비밀번호 입력 시 Caps Lock 상태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개편 전 메인 의뢰를 진행한 캐릭터로 수주받을 수 없는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가 의뢰 목록창에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편 전 메인 의뢰 진행한 캐릭터에게 푸가르의 초시계를 사용했을 때, 시즌 패스 항목 중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 완료하기'를 달성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캐릭터로 접속하여 흑정령에게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하여 시즌패스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지역에서 진행 할 수 있는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를 진행 중 일 때, 특정 지역의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아위나의 꼬리로 진행 시 수주 조건이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 완료에서 완료 또는 수주 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성장 패스 중 마르니의 돌 표본 채우기에 관련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획득할 수 없는 칭호가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원 일리피카의 꼬리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불태우는 자, 라즈날' 의 의뢰 설명 문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변두리의 '도망다니는 빚쟁이'가 집안으로 숨어들어 혼내줄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고대인의 석실 에단 NPC가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의 커스터마이징 편집 및 공유 불가 아이콘 위치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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