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3일(금) 23시, 검은사막 심야토크 방송이 진행됐다. 심야토크는 CM 민디, 최PD, 김재희 총괄 PD가 함께했다.





- 드라카니아 각성
드라카니아 각성은 7월 3주 차를 목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왼손은 특이한 형태의 창이다. 서로 다른 형태의 2자루의 창을 사용하는 컨셉이다. 개발 시도는 해볼 수 있지만 용 변신은 무리가 있다. 다른 클래스와 괴리감이 생길 것 같아 용 변신보다는 형상화 하는 느낌을 주려고 한다.

창 뒤에 용 그림자가 각성에 대한 힌트다. 용의 날개를 드라카니아에 어울리도록 디자인 중이며 특정 기술이나 액션을 사용할때 나오며, 날개에 어울리는 액션을 구현하는 중이다. 드라카니아의 고유한 각성 액션을 볼 수 있다. 물론 하늘을 날 수는 없다.

각성하면 2가지 스타일을 전환하면서 전투한다. 인간일때와 용일때와의 힘이 다르다. 스탠스 변환 느낌이라고 보면 된다. 모든 기술이 바뀌는건 아니며, 인간/용 형태일때 기술 액션과 형태가 다르다. 오늘은 컨셉 정도만 공개할 수 밖에 없다.







소소한 건의 Q&A
꿈두 추후 공개될 예정




ㄴ 아이템 기준 가치를 다시 선정해서 바꿀 예정이다
ㄴ 알람 부분은 지속적인 유지보수 부분이라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없던 점 양해바란다.




ㄴ 음식은 2시간인데 주문서는 1시간 단위거나 100분 같이 애매한 시간들이 많다, 영약은 지속시간이 짧기도 하다.
ㄴ 음식은 주문서와 동일하게 30/60/90분으로 조정할 예정. 100분 110분(특제 음식)도 120분으로 바꿔볼 예정
ㄴ 비약이 체크하기 귀찮고 까먹기도 쉽다. 현재 고민하는 방법은 요정 기술 중 물약 자동 사용 기능처럼, 비약도 자동으로 먹을 수 있도록 생각 중이다



ㄴ 새로운 매칭 시스템을 개발했다. 평소 게임에서 일을 보다가 매칭이 잡히면 그믐달 그랑프리를 즐기면 된다.
ㄴ 아토락시온에도 매칭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ㄴ 수량 제한은 어뷰징, 독점을 막기 위해 막은 시스템이다.
ㄴ 매물이 쌓이면 한 번에 많이 살 수 있고, 매물이 없으면 적게 구매하는 등 밸런스를 맞춰보려고 한다.





ㄴ 설치 관련해서 개발된 부분이 있다. 직접 움직이며 설치할 수 있는 부분을 찾도록 패치할 것.




ㄴ 황납 무게 줄일 예정이다. 1/5 생각 중이다. 1~2주 내로 적용해보겠다.




ㄴ위자드 체형이 개선될 것이다, 신규 클래스 만드는 것보다 어렵다. 너무 오래 걸려서 진행 상태를 공유하겠다. 후속작업이 오래걸리는데, 의상과 애니메이션을 조정하는 중이다.


- 5세대 펫은 거의 다 만들었다. 빠른 시일 내 보여드릴 것이다

- 대양 개선도 이뤄진다. 진입 장벽과 수익 부분이 개선된다. 대양은 배가 중요한데 중축하는 과정이 너무 오래걸린다. 무역선이나 구축함은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조정할 것이다. 재료를 조정하고 편의성을 바꿀 것이다.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도 편하게 얻도록 할 것이다.

중범선을 증축했을때 더 빠르게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제작시간 감소, 고블린 일꾼 기준으로 20분으로 단축할 것이다.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과했던 부분이라 줄이기로 결정했다.

바다 악어 수익을 상향 조정할 예정이며, 솔플로도 토벌할 수 있게 밸런스를 개선할 것이다. 대신 루팅은 최대 2명의 모험가가 획득할 수 있도록 유지할 것이다. 검은무쇠 이빨이나 나인샤크 같은 해양류도 상향 조정된다.




- 고객센터 문의 중 아이템 삭제에 대한 복구 문의가 많았다. 많이 문의한 내용들은 게임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펄상품 구매시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대표적이다. 잘못 삭제한 아이템 복구하는 기능이 있지만, 복구 가능한 아이템이 제한적이지만 더 추가할 예정이다. 복구 기간은 한 달 안으로 설정할 것. 

- 일방적인 길드 전쟁이 일어났을때 건의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가 많이 왔다. 내부적으로 길드 전쟁을 변화시킬 예정인데, 건의 게시판이나 문의를 통해 의견을 공유해주면 참고하려고 한다. 먼저 길드의 성향, 항해, 전쟁, 모험 등으로 분류했을때 전쟁 길드 끼리는 전쟁 시 유지비용은 들겠지만 현 상황처럼 전쟁이 가능하고 다른 성향의 길드라면 상호 동의 하에만 전쟁이 진행하는 것으로 고민 중이다.

거점전/점령전 참여 길드 문제도 있어 길드 전쟁 시스템은 계속 고민 중이다. 전쟁이라는게 어느 한쪽만 듣고 판단할 수 없는 것이다보니 논의가 길어지고 있다. 건의 게시판에 많은 글들을 올려줬으면 한다. 초식 길드가 사냥터에서 일부러 비비는 상황도 인지 중이다. 고객센터 문의 중 길드 전쟁으로 게임을 떠나는 사람도 있었다.

- 다가오는 7월 16일(토)에 모험가 여러분을 뵙는 자리(VOA)를 마련할 예정이다. 연회보다는 가벼운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준비 중이다.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연회는 준비가 되면 알려드릴 생각이다.




쿠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