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최후의 고대 요새, 아토락시온의 이야기가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 요루나키아를 거쳐 마침내 오르제키아에 당도하였습니다.
이번 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우선 오르를 중심으로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메인 의뢰와 현재 시점에서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게될 필드 사냥터 영역을 먼저 만나보실 수 있으며, 다음 주 업데이트에서 최종 우두머리가 업데이트되어 모험가님들을 찾아뵐 예정이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필드 사냥터' 라는 단어에서 아실 수 있듯이 이번 아토락시온 오르제키아는 다른 아토락시온과 다른 차별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기존의 아토락시온들에서 다음 장소로 진입하기 위한 아이템을 얻고자 몬스터를 처치했던 장소들이 일반적으로 사냥을 하실 수 있는 필드 사냥터로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엘비아의 영역에서 오르제키아에 입장하시면 오르제키아 내에서 강력한 필드 몬스터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반대로 우두머리 처치만을 노리시는 일명 '보스런'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이러한 구간을 과감하게 건너뛰고 그녀의 기사 카사웬과의 전투 후 바로 최종 우두머리에 도전하실 수도 있는 형태입니다.
오르제키아에서 오르의 이야기는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그 이야기의 끝에 모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일지. 곧 공개될 아토락시온 오르제키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한 고대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로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아토락시온의 마지막 요새인 "오르제키아"는 일반/엘비아 난이도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 첫주차인 3월 19일(수) 업데이트에서는 일반 난이도에서 메인의뢰를, 엘비아 난이도에서 필드 사냥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 입장 방법
[고대인의 석실 - 솔 마기아를 통한 입장]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 요루나키아의 최종 클리어 여부와 관계없이, 솔 마기아에 상호작용하여 오르제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센타리언, 레오스, 스피란, 알케타 처치 시 획득하실 수 있는 주요 전리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보레카 허리띠
데보레카 귀걸이
공허의 결정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블랙스톤
봉인된 검은 마력의 수정
가시에 휘감긴 병기 파편 (잡동사니 전리품, 상점 판매 가격 96,040 은화)
오르의 실타래
오르제키아 곳곳에서는, 오르의 실타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르의 실타래는, 누군가 자신에게 다다르길 바랐던 오르가 수수께끼로 남긴 단서입니다. 이 실타래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유추하며 메인 의뢰의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거점전 또는 점령전이 진행중인 서버에서는 일부 실타래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엘비아 영역의 필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공허의 결정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공허의 결정은 아래 제작 방법을 통해 공허의 수정 - 아크라드, 공허한 파괴의 수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제작 방법
공허의 수정 - 아크라드
간이 연금 (L)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아크라드 x1
공허의 결정 x30
마력의 광명석 결정 x300
블랙스톤 x500
공허한 파괴의 수정
간이 연금 (L)
정밀한 파괴의 수정 x1
공허의 결정 x30
마력의 광명석 결정 x300
블랙스톤 x500
지식 복구 의뢰 및 최초 완료 의뢰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와 관련된 지식을 획득하면, 다음의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 목표 합산에 포함되는 지식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르제키아, 오르제키아의 모험일지 I/II , 오르의 기록 - 유년기/소년기/청년기, 고대 공학 IV, 고대 건축학 IV, 오르의 실타래)
의뢰명
의뢰 목표
의뢰 보상
[아토락시온] 오르제키아 지식 복구 I
오르제키아와 관련된 지식 50개 이상 획득하기
공헌도 경험치 1000
마력 깃든 양피지(+70)
바아의 새벽
칭호 <반목의 씨앗>
[아토락시온] 오르제키아 지식 복구 II
오르제키아와 관련된 지식 130개 이상 획득하기
공헌도 경험치 1000
마력 깃든 양피지(+130)
바아의 새벽
칭호 <지지 않는 새벽>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의 메인 의뢰를 최초로 완료하면, 가문당 1회에 한해 다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목표
의뢰 보상
[아토락시온] 봉인된 오르의 시간
흑정령과 대화하기
공헌도 경험치 1000
발크스의 조언(+150)
아토락시온의 고대 병기
※ '아토락시온의 고대 병기'는 장원에 설치 가능한 가구입니다.
획득 칭호
오르제키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 진행 중 획득할 수 있는 칭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호명
획득 조건
요새의 죄인
오르제키아 메인 의뢰 완료
최초의 구원자
오르제키아 메인 의뢰 완료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의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칭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호명
획득 조건
오르의 장난감
오르제키아 고대 병기 5000마리 처치
가시 돋친
오르제키아 고대 병기 10000마리 처치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오르제키아 고대 병기 20000마리 처치
알겠다!
알케타 1회 처치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소서러
주무기, 전승
강 : 어둠의 업화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 극 : 어둠의 업화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둠 갈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1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어 판정이 슈퍼 아머에서 전방 가드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림자 불꽃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까마귀 재앙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 → 1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멸망의 꿈
기술의 모으기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강 : 망자 유린
기술의 방어 판정이 전방 가드에서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까마귀 불꽃
기술의 방어 판정이 전방 가드에서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림자 분출, 강 : 그림자 분출
기술의 방어 판정이 슈퍼 아머에서 전방 가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둠의 뒷걸음, 전승 : 어둠의 뒷걸음
기술의 방어 판정이 전방 가드에서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조각 폭발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밤까마귀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연속하여 사용할 경우에도 무적 효과가 유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밤까마귀 기술을 공중에서 사용할 때, 이동 속도가 아닌 시전 속도 증감 효과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사용했을 때 지구력이 허용되는 한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 사용 시 더 이상 점프력 향상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 사용 시 두 번째 밤까마귀 기술부터는 기존보다 더 빠르게 낙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처음 사용할 때, 보다 높이 점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경우에 지상에서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사용하면 높이에 따라 밤 까마귀 기술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술들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해방된 어둠
6124% x 2 PvP 피해 감소율 62.9%
7655% x 2 PvP 피해 감소율 70.3%
강 : 핏빛 재앙
타격 피해 9011% x 2 즉시 사용 시 타격 피해 9011% x 1, 최대 2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011% x 2 PvP 피해 감소율 81.9%
타격 피해 10092% x 2 즉시 사용 시 타격 피해 10092% x 1, 최대 2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0092% x 2 PvP 피해 감소율 81.4%
강 : 어둠의 업화
(전승 : 극 : 어둠의 업화 포함)
타격 피해 2387% x 2 추가 타격 피해 3182% x 2 PvP 피해 감소율 78.1%
타격 피해 2936% x 2 추가 타격 피해 3914% x 2 PvP 피해 감소율 82.2%
강 : 심연의 불꽃 III
타격 피해 3185% x 2 PvP 피해 감소율 57.5% 모으기 타격 피해 5323% x 2 PvP 피해 감소율 47.0%
타격 피해 5032%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모으기 타격 피해 8410% x 2 PvP 피해 감소율 66.4%
강 : 멸망의 꿈 IV
모으기 전 타격 5058% x 2 모으기 후 타격 8092% x 2 PvP 피해 감소율 53.5%
모으기 전 타격 6323% x 2 PvP 피해 감소율 62.8% 모으기 후 타격 10115% x 2 PvP 피해 감소율 60.0%
그림자 불꽃
1타격 3348% x 2 2타격 2511% x 2 PvP 피해 감소율 60.9%
1타격 4185% x 2 2타격 3365% x 2 PvP 피해 감소율 69.7%
까마귀 재앙
5423% x 2 PvP 피해 감소율 58.0%
7050% x 2 PvP 피해 감소율 67.7%
덮쳐오는 어둠
5621% x 2 PvP 피해 감소율 67.3%
7869% x 2 PvP 피해 감소율 76.6%
심연의 어둠
3283% x 2 PvP 피해 감소율 54.6%
5121% x 2 PvP 피해 감소율 70.9%
조각 폭발
어둠의 조각 1개 사용 시 타격 850% x 1 어둠의 조각 2개 사용 시 타격 1900% x 1 어둠의 조각 3개 사용 시 타격 3150% x 1 어둠의 조각 4개 사용 시 타격 4600% x 1
어둠의 조각 1개 사용 시 타격 2805% x 1 어둠의 조각 2개 사용 시 타격 6270% x 1 어둠의 조각 3개 사용 시 타격 10395% x 1 어둠의 조각 4개 사용 시 타격 15180% x 1 PvP 피해 감소율 65.0%
각성
밤까마귀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연속하여 사용할 경우에도 무적 효과가 유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밤까마귀 기술을 공중에서 사용할 때, 이동 속도가 아닌 시전 속도 증감 효과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사용했을 때 지구력이 허용되는 한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 사용 시 더 이상 점프력 향상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 사용 시 두 번째 밤까마귀 기술부터는 기존보다 더 빠르게 낙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처음 사용할 때, 보다 높이 점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경우에 지상에서 점프 이후 밤까마귀 기술을 사용하면 높이에 따라 밤 까마귀 기술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수랑
주무기, 전승
섬광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섬광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섬광 봉 찌르기, 진 : 섬광 봉 찌르기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진 : 섬광 봉 찌르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10초간 마법 방어력 감소 15 →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30로 변경되었습니다.
섬광 자세돌리기, 진 : 섬광 자세돌리기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발톱 세우기
발톱 세우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마법 공격력 증가 수치가 10초간 10 증가 → 10초간 16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발톱 세우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공격력 감소 수치가 10초간 12 감소 → 10초간 16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즈려밟기
기술 사용 시 10초간 마법 공격력 증가 +16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땅의 벼락
강 : 땅의 벼락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모든 방어력 감소 수치가 10초간 20 감소 → 10초간 30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붕격 찌르기
타격 성공 시 5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10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진 : 섬광
2528% x 2 PvP 피해 감소율 55.3%
3030% x 1 PvP 피해 감소율 62.7%
진 : 섬광 봉 찌르기
2820% x 2
PvP 피해 감소율 51.3%
3384% x 2
PvP 피해 감소율 59.4%
진 : 섬광 자세 돌리기
2926% x 2 PvP 피해 감소율 72.4%
3511% x 2 PvP 피해 감소율 77.0%
강 : 벽력장 IV
3064% x 2 PvP 피해 감소율 89.3%
3857% x 2 PvP 피해 감소율 91.5%
강 : 사자후 IV
3357% x 4 추가 타격 3357% x 2 PvP 피해 감소율 53.3%
4020% x 4 추가 타격 4020% x 2 PvP 피해 감소율 61.0%
강 : 발톱 올려치기 IV
1 타격 2736% x 2 2 타격 6018% x 2
PvP 피해 감소율 63.5%
1 타격 3121% x 2 2 타격 6865% x 2
PvP 피해 감소율 68.0%
강 : 공간 벼락 III
3148% x 1, 최대 8타격
추가 타격 3690% x 2 PvP 피해 감소율 68.0%
3730% x 1, 최대 8타격 추가 타격 4373% x 2 PvP 피해 감소율 73.0%
강 : 즈려밟기 III
5141% x 2 PvP 피해 감소율 53.0%
6041% x 2 PvP 피해 감소율 60.0%
강 : 땅의 벼락
6479% x 2
PvP 피해 감소율 53.9%
7467% x 2
PvP 피해 감소율 60.0%
강 : 팔방 연환격
3006% x 4 추가 타격 3006% x 3 PvP 피해 감소율 45.9%
4170% x 4 추가 타격 4170% x 3 PvP 피해 감소율 61.0%
강 : 공포의 고동
5012%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66.6%
5580%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70.0%
흑쇄장
6508% x 2 추가 타격 피해 6508% x 1 PvP 피해 감소율 62.3%
7668% x 2 추가 타격 피해 7668% x 1 PvP 피해 감소율 68.0%
붕격 찌르기
1타격 3450% x 2 PvP 피해 감소율 58.7% 2타격 4140% x 2 PvP 피해 감소율 55.3%
1타격 3958% x 2 PvP 피해 감소율 64.0% 2타격 4745% x 2 PvP 피해 감소율 61.0%
신수의 발톱
1타격 1725% x 2 2타격 2395% x 1,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32.0%
1타격 2095% x 2 2타격 2909% x 1,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44.0%
각성
비천, 흐름 : 엄포, 사방신무 : 공명 : 백호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방어력 감소 효과가 통일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30
무사
각성
극도 가르기
타격 성공 시 공격/시전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모든 방어력 감소 10초간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용염진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흐름 : 강격, 극도 가르기
흐름 : 강격, 극도 가르기 기술 이후 연환격 2형세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연환격 기술의 설명에 2형세로 발동 가능한 기술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반환참
공격 성공 시 공격/시전 속도 감소 효과가 5초간 10% 감소 → 5초간 20%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사의 기백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 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들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무사의 기백
2088% x 2 PvP 피해 감소율 75.0%
4176% x 2 PvP 피해 감소율 80.0%
격참
3300%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5280% x 2 PvP 피해 감소율 81.0%
연환격 IV
1형세 1타격 1854% x 2, 최대 2타격 1형세 마지막 타격 피해 3708% x 2 2형세 1,2,3 타격 1598% x 2 2형세 마지막 타격 3196% x 4 PvP 피해 감소율 42.7%
1형세 1타격 3133% x 2, 최대 2타격 1형세 마지막 타격 피해 6304% x 2 2형세 1,2,3 타격 3133% x 2 2형세 마지막 타격 3133% x 4 PvP 피해 감소율 66.2%
흐름 : 파천
6335% x 2 PvP 피해 감소율 53.0%
8869% x 2 PvP 피해 감소율 66.4%
검기 효과
(파극쇄 III 습득 시 횡참, 흐름 : 파천, 염환참, 역퇴참에서 적용)
3264%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71.6%
4413%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60.0%
용염진 IV
9236% x 2 PvP 피해 감소율 64.3%
10178% x 2 PvP 피해 감소율 67.6%
흐름 : 화풍
10556% x 2 PvP 피해 감소율 68.4%
12667%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화선풍 III
타격 3873% x 3 추가 타격 3486% x 2 PvP 피해 감소율 69.3%
타격 4880% x 3 추가 타격 4392% x 2 PvP 피해 감소율 72.2%
역퇴참
3108% x 2 PvP 피해 감소율 46.8%
5781% x 2 PvP 피해 감소율 71.4%
염환참
9228% x 2 PvP 피해 감소율 68.9%
10907% x 2 PvP 피해 감소율 73.7%
척사
3440% x 2, 최대 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40.0%
4403%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65.8%
흑정령 : 화선풍
타격 4648% x 3 추가 타격 5810% x 2 PvP 피해 감소율 69.3%
타격 5494% x 3 추가 타격 6856% x 2 PvP 피해 감소율 74.0%
아처
주무기, 개방
흐름 : 광원의 살
흐름 : 광원의 살 기술 습득 시 적용되는 공격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만개하는 살, 흑정령 : 만개하는 살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낙인의 살
공격 거리 및 범위가 감소되었습니다.
흐름 : 빛의 인도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이후엔 카메라 회전에 상관없이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경직 효과는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기술 피해량이 광휘의 폭발 기술의 피해량을 그대로 적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숨결 다스리기, 숨결 던지기
숨결 다스리기 기술 및 숨결 던지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한 번에 두 기술 중 하나만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숨결 던지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로 변경됩니다.
숨결 다스리기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300 → 5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숨결 다스리기 기술의 조작키가 ← / → + C 키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숨결 다스리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을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석궁 혹은 태궁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에 따라 석궁 상태에서 ← / → + 우클릭 시 태궁 기술인 기회 포착이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숨결 다스리기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아닌 정신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진 않습니다.
흐름 : 나뭇결 쏘기
2타격 까지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타격의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이후에는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직전까지만 카메라 회전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지를 가르는 화살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넉백 (플레이어에게만 적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고통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정령의 비호
사용 시 지구력이 아닌 정신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됩니다.
공격 직전까지만 카메라 회전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어둠 도려내기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이 아닌 지구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중 캐릭터가 허공에 위치할 경우 낙하동작이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감시자
기술 슬롯으로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잠금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몰아치는 화살
태궁 상태에서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유성우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100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령의 탄환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정령의 탄환 IV ~ 진 : 정령의 탄환 기술에서 타격 성공 시 화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태궁 수련 X
모든 공격력 증가가 10 →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빛의 궤적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활개 기술의 원거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모든 공격력 증가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그늘에 감기는 광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에서 1분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돌풍, 극 : 돌풍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시 동작 전체에서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이후엔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극 : 돌풍 기술 습득 시 공격 판정이 관통형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조준된 대상과 상관없이 캐릭터 방향으로 공격 판정이 발생합니다.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5초간 이동 속도 감소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술의 방어 판정이 슈퍼아머 → 전방 가드에서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극 : 돌풍
2타격의 공격 판정이 관통형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조준된 대상과 상관없이 캐릭터 방향으로 공격 판정이 발생합니다.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5초간 이동 속도 감소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활개
정신력이 아닌 지구력을 소모하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3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기술의 공격 판정이 관통형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조준된 대상과 상관없이 캐릭터 방향으로 공격 판정이 발생합니다.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감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첫 타격에서 발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뿌리오름
주변 타격 및 타격 피해의 공격 범위가 통합됩니다.
이에 따라 캐릭터 전방으로만 공격 판정이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1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타격 동작 끝까지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밑둥 차기
타격 성공 시 뿌리오름 기술의 기술 특화가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멸의 빛
기술의 방어 판정이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에서 전방 가드로 변경되었습니다.
활주
기술의 방어 판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이동 중 슈퍼아머
변경 후 :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아머
소모 지구력이 100 → 2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어 판정의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비명
지구력 소모량이 200 →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회 포착
지구력 소모량이 200 → 1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심판의 날개, 유성우 기술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 밑둥차기 기술의 피해량은 뿌리오름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진 : 심판의 날개
1타격 907% x 2
2타격 907% x 2
PvP 피해 감소율 45.0%
1타격 2721% x 2
2타격 2721% x 2
PvP 피해 감소율 40.0%
진 : 유성우
1209%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40.0%
2261%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50.0%
진 : 어둠 도려내기
1860% x 2
PvP 피해 감소율 35.0%
4650%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진 : 그림자 찢기
1716% x 2
PvP 피해 감소율 45.0%
5148%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진 : 나뭇결 쏘기
1타격 845% x 2
2타격 1690% x 2
PvP 피해 감소율 50.0%
1타격 2535% x 2
2타격 5070% x 2
PvP 피해 감소율 75.0%
진 : 정령의 탄환
7368% x 2
치명타 확률 +75% (몬스터에게만 적용)
치명타 확률 +50% (플레이어에게만 적용)
PvP 피해 감소율 62.7%
11347% x 2
치명타 확률 +75%
PvP 피해 감소율 75.6%
진 : 빗발치는 화살
8284% x 2
PvP 피해 감소율 74.1%
12509% x 2
PvP 피해 감소율 77.0%
진 : 몰아치는 화살
1890% x 2
PvP 피해 감소율 50.0%
5103% x 2
PvP 피해 감소율 70.6%
광휘의 폭발 IV
(흐름 : 빛의 인도 포함)
8608% x 2
PvP 피해 감소율 65.0%
10330% x 2
PvP 피해 감소율 68.5%
만개하는 살 III
근거리 타격 6085%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68.4%
화살 타격 1403% x 1, 최대 7방향,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49.7%
근거리 타격 7545% x 2, 최대 2타격
화살 타격 1571% x 1, 최대 7방향,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74.5%
흐름 : 광원의 살
광원 타격 1403% x 1, 최대 2타격
화살 타격 3508% x 2, 최대 7방향,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49.7%
근거리 타격 1571% x 1,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74.5%
화살 타격 3859% x 2, 최대 7방향,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57.8%
실비아의 창 IV
7752% x 2 PvP 피해 감소율 69.0%
11318% x 2 PvP 피해 감소율 82.0%
산들바람
1293% x 2 PvP 피해 감소율 30.0%
4526% x 2 PvP 피해 감소율 66.5%
뿌리 오름 III (밑둥 차기 포함)
주변 타격 6055% x 1 타격 6055% x 1 추가 타격 3460% x 2 치명타 확률 +25% (몬스터에게만 적용) PvP 피해 감소율 51.3%
1타격 7024% x 2 2타격 4014% x 2 치명타 확률 +25% PvP 피해 감소율 58.0%
소멸의 빛
14015% x 2 PvP 피해 감소율 58.6%
17519% x 2 PvP 피해 감소율 71.0%
루트라곤의 부름 IV (흐름 : 부름의 메아리 포함)
모으기 전 5508% x 2, 최대 3타격 모으기 후 6609% x 2,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67.0%
모으기 전 6885% x 2, 최대 3타격 모으기 후 8790% x 2,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75.1%
빛을 가르는 유성 III
일반 타격 3925% x 2 모으기 타격 4710% x 2 PvP 피해 감소율 10.0%
일반 타격 7850% x 2 모으기 타격 11304% x 2 PvP 피해 감소율 66.5%
극 : 돌풍
1768% x 2 PvP 피해 감소율 35.0%
3536% x 2 PvP 피해 감소율 50.0%
낙인의 살
8052% x 2 PvP 피해 감소율 68.0%
11273% x 2 PvP 피해 감소율 82.0%
활개
1타격 1548% x 2 2타격 1858% x 2 3타격 3716% x 2 PvP 피해 감소율 68.1%
화살 타격 피해 6201% x 1, 최대 3방향
PvP 피해 감소율 58.0%
흑정령 : 만개하는 살
근거리 타격 8519% x 2, 최대 1타격 PvP 피해 감소율 68.4% 화살 타격 2806% x 1, 최대 5방향, 최대 1타격 PvP 피해 감소율 49.7%
근거리 타격 9371% x 2, 최대 1타격 PvP 피해 감소율 71.2% 화살 타격 5612% x 1, 최대 5방향, 최대 1타격 PvP 피해 감소율 73.0%
흑정령 : 극 :돌풍
1타격 1326% x 2 2타격 1768% x 2 PvP 피해 감소율 35.0%
1타격 2652% x 2 2타격 3536% x 2 PvP 피해 감소율 55.0%
흑정령 : 소멸의 빛
1타격 5606% x 2 2타격 9811% x 2 PvP 피해 감소율 58.6%
1타격 7456% x 2 2타격 13049% x 2 PvP 피해 감소율 69.0%
란
각성
사슬바퀴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종말의 발걸음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불귀 기술로 이전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9/8/7/6 초에서 9/9/8/7 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절삭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광란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11/11/10 초 에서 10/9/8/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주마등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월무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1단계에서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비명의 굴레
재사용 대기 시간이 9/8/7/6 초에서 9/9/8/7 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강림
재사용 대기 시간이 9/8/7 초에서 12/11/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악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옭아매는 사슬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지의 상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5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1단계에서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들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대지의 상처
1타격 2537% x 2
2,3타격 3382% x 2
PvP 피해 감소율 66.7%
1타격 3070% x 2
2,3타격 4092% x 2
PvP 피해 감소율 72.4%
강림 III
1타격 5309% x 1
2타격 5309% x 3
PvP 피해 감소율 68.5%
1타격 6265% x 1
2타격 6265% x 3
PvP 피해 감소율 68.5%
흐름 : 악격
4078% x 3
PvP 피해 감소율 63.0%
7748%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신월무
5012% x 2
PvP 피해 감소율 55.0%
7518% x 2
PvP 피해 감소율 66.6%
불귀 III
1타격 4065% x 2
2타격 2710% x 2
PvP 피해 감소율 52.1%
1타격 4797% x 2
2타격 6016% x 2
PvP 피해 감소율 59.4%
종말의 발걸음 IV
2513% x 6, 총 2회 공격
PvP 피해 감소율 66.8%
3016% x 6, 총 2회 공격
PvP 피해 감소율 72.3%
흑정령 : 불귀
3388 x 4
PvP 피해 감소율 52.1%
10164 x 2
PvP 피해 감소율 68.0%
세이지
주무기, 전승
공허의 관문 I ~ 진
기술에서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번개 쇄도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과충전 상태로 발동 시 방어 판정이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적용됩니다.
다운 스매쉬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에어 어택 및 다운 어택이 과충전 상태와 관계없이 항상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불호령
신벌의 대리자 기술과 상관없이 별도의 피해량을 가지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특화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지구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신벌의 대리자 기술 이후에 연계해도 지구력이 소모됩니다.
소모 지구력이 150 → 1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벌의 대리자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18/16/14초 → 16/14/12/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3단계 →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섬광화
소모하는 지구력이 200에서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했을 때 소모하는 지구력이 250 →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섬광 돌파, 흑정령 : 섬광 돌파
이제 더 이상 돌진 중 적을 포착하여 돌진하지 않고,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세이지 전방에 적이 있다면 공격이 발동되며 멈춥니다.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넉백으로 변경되었으며,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정신력이 아닌 지구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전류 사슬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20 → 3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고통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피격자의 모든 속도가 감소되는 감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전력 투창
기술 사용 시 돌진 이후 방어 판정이 유지되는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을 1타격만 사용 시 방어 판정이 유지되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억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 → 1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력 투창, 흐름 : 추월
기술 사용 시 돌진하는 경우 카메라가 즉시 상대의 후방을 보고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기술들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신벌의 대리자 IV
1타격 2214% x 2 2타격 2214% x 2 PvP 피해 감소율 40.0%
1타격 3100% x 2 PvP 피해 감소율 50.0% 2타격 7749% x 2 PvP 피해 감소율 70.0%
흐름 : 불호령
1타격은 신벌의 대리자 기술 피해량 x 1 적용 2타격은 신벌의 대리자 기술 피해량 x 2 적용 3타격은 신벌의 대리자 기술 피해량 x 1 적용 PvP 피해 감소율 40.0%
1타격 5536% x 1 2타격 5536% x 2 3타격 3045% x 1 PvP 피해 감소율 57.0%
섬광 돌파
2500% x 1, 최대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35.0%
4225% x 1, 최대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0.0%
흑정령 : 섬광 돌파
3333% x 1, 최대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35.0%
5866% x 1, 최대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2.3%
전력 투창 (흐름 : 추월 포함)
PvP 피해 감소율 77.2%
PvP 피해 감소율 60.0%
역광의 섬멸의 아케논 효과
PvP 피해 감소율 67.7%
PvP 피해 감소율 59.0%
워리어
각성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작열 IV
5363% x 2
PvP 피해 감소율 74.6%
5005% x 2
PvP 피해 감소율 72.8%
흐름 : 압도
5001% x 2
PvP 피해 감소율 76.7%
4801% x 2
PvP 피해 감소율 75.7%
광기 부수기 III
1, 2 타격 3528% x 2 마지막 타격 8770% x 2 PvP 피해 감소율 73.2%
1, 2 타격 3394% x 2 마지막 타격 8392% x 2 PvP 피해 감소율 72.1%
무자비 IV
5014%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73.3%
4712%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71.6%
흐름 : 자루 강타
5343% x 2
PvP 피해 감소율 86.6%
4664% x 2
PvP 피해 감소율 84.7%
무덤 가르기 IV (흐름 : 망자 가르기 포함)
회전 타격 5649% x 2 PvP 피해 감소율 72.3% 내려찍기 타격 10194% x 2 PvP 피해 감소율 75.8%
회전 타격 5649% x 2 PvP 피해 감소율 72.3% 내려찍기 타격 9803% x 2 PvP 피해 감소율 74.9%
분쇄 III
(흐름 : 광기 바람 포함)
5058% x 3
PvP 피해 감소율 67.0%
4796% x 3
PvP 피해 감소율 65.2%
흐름 : 무모한 일격
모으기 완료 전 7988% x 2 모으기 완료 후 12780% x 2 PvP 피해 감소율 74.3%
모으기 완료 전 7455% x 2 모으기 완료 후 12354% x 2 PvP 피해 감소율 73.5%
흐름 : 갑옷 부수기
6298% x 2
PvP 피해 감소율 80.3%
5712% x 2
PvP 피해 감소율 78.4%
연 : 천공 가르기
1 타격 6076% x 1 2 타격 6076% x 2 PvP 피해 감소율 73.2%
1 타격 5729% x 1 2 타격 5729% x 2 PvP 피해 감소율 71.6%
흐름 : 발목 깨기
5340%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68.7%
5075%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67.0%
흐름 : 무릎 차기
4023% x 2
PvP 피해 감소율 73.9%
3828% x 2
PvP 피해 감소율 72.6%
흑정령 : 무자비
6268%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73.3%
5895% x 2, 최대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71.6%
흑정령 : 분쇄
6959% x 3
PvP 피해 감소율 68.4%
6638% x 3
PvP 피해 감소율 67.0%
클래스 수정 및 변경 사항
[소서러] 덮쳐오는 어둠 기술의 연출이 실제 공격 판정과 다르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그림자 불꽃 기술의 설명에서 2타격 성공 시 에어 스매쉬가 적용되지만 다운 스매쉬로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파극쇄 III 습득 시 횡참, 흐름 : 파천, 염환참, 역퇴참에서 적용되는 검기 효과의 PvP 피해량이 높게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흐름 : 광원의 살 기술의 설명에서 치명타 확률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하드코어 서버
하드코어 서버 프리시즌에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고 계신 모험가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하드코어 서버는 모험가님들께서 보내주고 계신 의견들을 확인하여 여러 가지 개선 사항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흑정령에 잠식되어 있던 사냥 지역 중 가하즈 도적단과 필라 쿠 감옥 지역이 흑정령의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나 모험가들이 접근할 수 있는 곳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생존 점수가 자신이 보유한 생존 점수의 20%미만인 모험가를 처치할 때 발생하는 페널티는 이미 강력한 힘을 갖추게 된 모험가가 자신과 힘의 차이가 많이 나는 모험가들의 플레이 자체를 막는 경우를 대비하여 마련된 장치인데요. 반대로 낮은 점수를 보유한 모험가가 높은 점수를 가진 모험가를 견제하는 수단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상위 단계의 사냥터와 우두머리 출현 지역에서는 이러한 페널티가 작동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추가로 검은 장막이 발동될 경우 일반 필드가 아닌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하여 전투가 일어나도록 변경되며, 각종 장비류 아이템을 좀 더 손쉽게 획득하실 수 있도록 획득 확률을 상향하였습니다.
하드코어 서버 프리시즌을 즐겨주시고 다양한 의견을 주신 모험가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잘 개선하여 더욱 즐겁게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로 거듭나겠습니다.
가하즈 도적단, 필라 쿠 감옥 사냥터를 잠식했던 흑정령의 기운이 사라졌습니다.
가하즈 도적단과 필라 쿠 감옥 지역의 몬스터가 약화되어 하드코어 서버를 찾은 모험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하드코어 서버 NPC 파이살에게 수주 받을 수 있는 일부 '일일 의뢰'의 수주 조건이 완화되었으며, 의뢰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명
의뢰 조건(변경 전)
의뢰 조건(변경 후)
보상
[메인] <격노한> 사막 나가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1,500점 ~ 20,000점 미만
생존 점수 1,500점 ~ 3,000점 미만
의뢰 점수 3,500점
[메인] <격노한> 사막 포건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1,500점 ~ 20,000점 미만
생존 점수 1,500점 ~ 3,000점 미만
의뢰 점수 3,500점
[메인] <격노한> 초승달 신전 무리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1,500점 ~ 20,000점 미만
생존 점수 1,500점 ~ 3,000점 미만
의뢰 점수 3,500점
[메인] <난폭한> 가하즈 도적단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20,000점 ~ 30,000점 미만
생존 점수 3,000점 ~ 6,000점 미만
의뢰 점수 4,000점
[메인] <난폭한> 필라 쿠 감옥 무리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20,000점 ~30,000점 미만
생존 점수 3,000점 ~ 6,000점 미만
의뢰 점수 4,000점
[메인] <격노한> 가하즈 도적단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30,000점 ~ 40,000점 미만
생존 점수 6,000점 ~ 40,000점 미만
의뢰 점수 4,500점
[메인] <격노한> 필라 쿠 감옥 무리 처치
의뢰 목표 : 400마리 처치
생존 점수 30,000점 ~ 40,000점 미만
생존 점수 6,000점 ~ 40,000점 미만
의뢰 점수 4,500점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는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지역에서는 보유한 생존 점수의 20% 이하 모험가를 처치할 경우, 보유 생존 점수의 - 30% 차감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두머리 라이텐, 푸투룸이 등장하는 지역
<격노한> 가하즈 도적단 출몰 지역
<격노한> 필라 쿠 감옥 무리 출몰 지역
<흑정령의 기운을 흡수한> 아크만 사원
<흑정령의 기운을 흡수한> 히스트리아 폐허
일정 인원이 가까이 모이면 생기는 '검은 장막'의 활성화 규칙이 보완되었습니다.
검은 장막
기존 규칙
플레이어가 일정 인원수 이상 가까이 모이면 검은 장막이 활성화됩니다.
검은 장막이 활성화되면 안에 있는 플레이어는 장막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되며, 검은 장막에서 1명이 살아남을 때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검은 장막 안에서는 장착한 장비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검은 장막 안에서는 장비 교체를 할 수 없습니다.
검은 장막 안에서는 지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검은 장막 안에서는 탈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검은 장막 안에서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종료할 경우 사망 페널티가 발생하며, 재접속 시 임의의 성소에서 부활합니다.
추가된 규칙
검은 장막이 생성되면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되어 전투가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검은 장막 밖에 있는 다른 모험가는 검은 장막 안으로 난입할 수 없습니다.
검은 장막에서 최종 1명이 살아남았을 경우, 다시 기존에 위치해 있던 곳으로 이동됩니다.
검은장막이 이전보다 더 자주 활성화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드코어 서버에서 모험가를 찾아 헤매는 '의문의 전사'가 등장합니다.
다양한 공격을 시전하는 의문의 전사 처치에 성공하면, 높은 생존 점수와 지정된 확률로 희귀한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등장 위치
전리품
발킨
사막 나가
티티움 계곡
초승달 신전
녹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파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생존 점수 50~75점
파리드
사막 나가
티티움 계곡
초승달 신전
녹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파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생존 점수 50~75점
에버가트
사막 나가
티티움 계곡
초승달 신전
녹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파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생존 점수 50~75점
베네트
가하즈 도적단
필라 쿠 감옥
파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노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생존 점수 100~125점
쿵가
가하즈 도적단
필라 쿠 감옥
파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노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생존 점수 100~125점
버디
가하즈 도적단
필라 쿠 감옥
파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노란색 등급 액세서리 상자
생존 점수 100~125점
우두머리 라이텐, 푸투룸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이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기존
변경
라이텐
어린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
생존 포인트 1,000
▼ 지정된 확률에 따라 추가 획득
희귀 : 살아남은 까마귀의 주무기 상자(파란색 등급)
살아남은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파란색 등급)
어린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
생존 포인트 1,000
▼ 지정된 확률에 따라 추가 획득
살아남은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파란색 등급) 살아남은 까마귀의 무기 선택 상자(파란색 등급) 방벌하는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노란색 등급)
방벌하는 까마귀의 무기 선택 상자(노란색 등급)
푸투룸
어린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
생존 포인트 1,000
▼ 지정된 확률에 따라 추가 획득
희귀 : 살아남은 까마귀의 각성무기 상자(파란색 등급)
살아남은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파란색 등급)
어린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 생존 포인트 1,000
▼ 지정된 확률에 따라 추가 획득 살아남은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파란색 등급) 살아남은 까마귀의 방어구 상자(파란색 등급) 방벌하는 까마귀의 액세서리 선택 상자(노란색 등급) 방벌하는 까마귀의 방어구 상자(노란색 등급)
고대 병기를 제외한 전체 몬스터의 장비 상자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특수 버프를 획득할 경우 이펙트가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특수 버프에 대한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특수 버프 획득 시 적용되는 5분간 인간족 추가 피해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인간족 추가 피해 증가 +300
변경 : 인간족 추가 피해 증가 +100
여행자의 지도 설명에 유효 기간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살아남은 핏빛/모래 까마귀의 주무기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서버 선택 화면에서 하드코어 서버에 대한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붉은 전장
붉은 전장 : 폐성터 전장의 대기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대기 장소에 위치한 푸른색 불빛으로 다가가 전장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붉은 전장 : 폐성터 전장의 지형이 변경되었습니다.
붉은 전장에서 부활한 뒤 전장으로 나갈 때 받는 보호 효과가 회피력, 피해감소 증가에서 피해감소율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붉은 전장에서 승리/패배 시 얻는 은화가 동일한 금액의 금괴로 변경되었습니다.
장미전쟁
한 길드 또는 연맹이 장미전쟁에 여러 회 참여한 경우 진영이 보다 고르게 선택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