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7년 3월 23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대장장이의 비전서 추가  64 업데이트(패치 용량 약 388.41MB)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봄을 담은 벚꽃 상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3월 24일(금) 00시 ~ 4월 13일(목) 점검 전까지 

- 벚꽃을 모아 다양한 벚꽃 상자로 교환하고, 1마일리지로 벚꽃 화분을 획득하는 기회까지!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가문의 명성을 드높여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3월 23일(목) 점검 후 ~ 4월 13일(목) 점검 전까지 

- 가문 명성을 올려서 목표 명성을 달성하고 발크스의 조언과 액세서리 상자를 받으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벚꽃 맞이 의상 할인전 봄 사랑 벚꽃 말고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3월 23일(목) 점검 후 ~ 4월 6일(목) 점검 전까지 

- 봄 향기 물씬 풍기는 소연화 의상 세트와 키벨리우스 무기, 의상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봄을 맞는 그대에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3월 23일(목) 점검 후 ~ 4월 2일(일) 23:59 까지 

- 모든 모험가님에게 메이드와 가구 20% 할인 쿠폰을, 최근에 펄 의상을 구입하신 모험가님께 의상 20% 할인 쿠폰을 드려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 화승총 및 수렵용 손 화포 장착 후 달리기, 구르기, 앉은 자세로 이동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화승총 및 수렵용 손 화포 장착 시, 이동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으며 한 번 장전 시 두 발이 장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총 및 수렵용 손화포 장착 상태에서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2인 탑승 기술을 보유한 말의 보조석에 탑승한 경우, 화승총 및 수렵용 손 화포를 발사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을 소지해 등짐을 진 상태에서 수영했을 때, 힘 경험치가 획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 바를 이용해 대상을 내려 놓는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 채찍 휘두르기 III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휘두르기 3회 가능 → 휘두르기 4회 가능

● 공간 벼락 기술 설명 중 기술 레벨에 따른 공격 범위 증가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실제 적용되는 기술의 범위는 업데이트 전과 동일합니다.

● 공명찌르기 기술이 개선되었습니다.

- 피해량 계산 방식이 변경되면서 기술 설명의 피해량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수치는 하향 조정되었으나 계산 방식 변경으로 인해 실제 PVE 피해량은 증가되었으며 PVP 피해량은 동일합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전방 타격/후방 타격)

변경 후(전방 타격/후방 타격)

I

690% x3타격 / 663% x3타격

673% x3타격 / 641% x3타격

II

867.6% x3타격 / 831% x3타격

737% x3타격 / 693% x3타격

III

1045.2% x3타격 / 999% x3타격

801% x3타격 / 745% x3타격

- 기술 설명에 ‘타격 시 상대를 회전시킴 (단 플레이어에겐 미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 : 공명찌르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극 : 공명찌르기 기술 습득 시, 공명찌르기 기술의 피해가 전방에 집중됩니다.)


【무사

● 무신도 수련 기술 설명 중 전진 타격 관련 내용에 플레이어에겐 미적용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문구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효과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위치&위자드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기본 공격 중 C 키로 무기를 전환했을 때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아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지구력이 모두 소모됐을 때, 기본 공격 시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수리검 던지기 III 기술 습득 후 수리검 : 회피 던지기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비장의 무기 III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상급 화려한 모피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이벤트] 빠에야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을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한 정령의 수정

- 검은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 검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검은 마력의 수정 – 살무사

- 검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 검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 함선 수리 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함선 수리 키트 사용 시, 갤리선의 내구도를 함선 수리 자재보다 더 많이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함선 수리 키트는 선박 부품 공방 4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제작 의상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여행복 (남성용)

- 세렌디아 정복 (남성용)

- 흑표범 갑옷 (여성용)

- 아혼 키루스 갑옷 (여성용)

- 슈라우드 기사단복 (공용)

- 해당 의상의 제작 재료인 도안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흑표범 가죽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주크박스] 세렌디아의 피아노를 주거지 바닥에 놓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는 누적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를 동일한 발크스의 조언으로 추출해주는 아이템입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는 20, 30, 40, 50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재된 수치 이하의 잠재력 돌파 증가 수치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잠재력 돌파 증가 +31 추출 시 대장장이의 비전서–30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으며, 대장장이의 비전서–40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추출이 완료되면 발크스의 조언(+31) 아이템이 획득됩니다.

- 발크스의 외침 확률 증가는 추출할 수 없습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는 방어구 상인 및 대장장이 NPC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펄 가방에 보유 중이었던 기간제 말 피리가 일반 가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추가)

- 기간이 만료된 말 피리의 경우 일반 가방에서 정상적으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 플로린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가구 소품에 실내 장식 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배치해둔 소품의 경우, 재배치 시 실내 장식 포인트가 반영됩니다.

● 타리프 마을 2-3번지에 신규 가구 제작소인 타리프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타리프 공방에서는 다음 소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타리프 양식 호리병

- 타리프 양식 항아리

- 이스 폐이 부적

- 엘라 세르빈 부적

- 난투사 레투사 부적

- 타리프 편백나무 보석함

- 타리프 푸른 돌 보석함

● 잠재력 돌파 진행 중에는 잠재력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가 없는 마을에서 말을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단, 캐릭터가 소지할 수 있는 은화 무게 이상으로 판매 가격이 높은 말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 점령전, 거점전 시작 15분 전부터 종료될 때까지 해당 서버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입찰이 적용된 아이템도 최저가 범위 내 가격일 경우에만 구입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제한형 붉은 전장에 참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미루목 유적지 일부 몬스터들이 기울어져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에 길드 레이드 몬스터인 ‘미루목 주시자 오핀’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오핀은 미루목 유적지에 출현합니다. 

- 신규 범용 길드 임무인 ‘[우두머리 토벌] 미루목 주시자 오핀’ 수락 후 오핀 처치 시 길드 자금을 완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임무를 수락하지 않은 상태에서 미루목 주시자 오핀 처치 시, 별도로 아이템이 획득되지 않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오핀의 다리를 먼저 공격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돌연변이 트롤, 돌연변이 오우거의 전투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더 강력하게 공격합니다.

● 돌연변이 트롤의 배치가 소폭 수정되었습니다.

● 돌연변이 트롤, 돌연변이 오우거 처치 시 피해를 입힌 모든 캐릭터가 일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동부 산맥에 신규 수렵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대 멧돼지

- 거대 큰뿔사슴

- 수렵용 손 화포를 이용해 사냥할 수 있으며, 사냥 후 도축용 칼을 이용해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처음 조련하는 말 선행 의뢰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는 야생마 포획 튜토리얼 의뢰입니다.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를 완료해야 처음 조련하는 말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가 처음 조련하는 말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 일부 일일 의뢰 보상인 공헌도 경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다금바리, 연무자리돔 지식 분류가 희귀 어종에서 대형 어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밀의 만물상 파트리지오 NPC의 지식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 지역의 파트리지오 NPC와 대화 시 지식이 획득됩니다.

● 지식 중 교양 IV 항목의 기운 획득 최대치가 1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발레노스 산맥, 칼페온 엔트숲 지역 일부 야생마가 지형지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리야섬 일부 지역이 안전 지대에서 전투 지대로 변경되었습니다.


【UI

● 서버 선택 창에 표시되는 거점전, 공성전 진행 중 메시지가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창에서 거점전, 공선전이 진행 중인 서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설명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창에서 서버 순서가 무작위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크기 조절 후 잠재력 돌파된 아이템 추출 시, 알림 메시지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서 접속 보상 창을 열고 닫을 때, 간헐적으로 이벤트 창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필터를 일반 정보가 아닌 다른 정보로 변경했을 때, 파티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파티원 아이콘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도전 과제 창에 불필요한 문구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메라 이동 속도 단축키 변경 후 관전 모드 시, 단축키 알림에 변경된 키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아이템 즐겨찾기 목록을 초기화한 뒤 캐릭터를 변경했을 때, 초기화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말 추가 접속 보상이 진행될 때, 접속 보상 창이 전투 지역에서는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안전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재접속 시 활성화됩니다.

●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접속 보상 창이 자동으로 활성화될 때 보상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6레벨 미만 캐릭터로 접속했을 때에는 접속 보상 창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6레벨 달성 시 자동으로 접속 보상 창이 활성화됩니다.

● 흑정령의 모험, 내 정보, 길드, 점령전 현황 창에 스티커 U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뷰티 앨범 다운로드 랭킹의 기간 검색에 최근 100일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음성 채팅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음성 채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음성 채팅 설정에서 말하기 및 듣기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입장 시, 일시적으로 길드 음성 채팅은 중단됩니다.

아르샤의 창 운영자의 음성은 해당 서버의 아르샤의 창 참가자 모두에게 들립니다. (수정)

- 아르샤의 창 전투 참가자의 경우 팀 내에서만 음성 채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팀과는 음성 채팅 불가)

● 최대 내구도 복구 시, 간헐적으로 장비 선택 UI의 프레임이 하락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