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5월 31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점령전 대장전 시스템 추가, 거점전 규칙 변경  114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848.04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여름 준비! 6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5월 31일(목) 20시 ~ 6월 28일(목) 02시까지

- 이벤트 기간 내 핫타임 시간에 경험치 추가 혜택과 아이템 드롭률 상승 혜택을 만나보세요!

(단, 올비아 서버와 틴월드는 경험치 혜택은 제외되며, 아이템 드롭률 상승 혜택은 적용됩니다.)

※ 올비아 서버 및 틴월드 상시 혜택 : 전투 경험치 +100%, 기술 경험치 20% 추가 회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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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회 검은사막 주민 대표 선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5월 31일(목) 09시 ~ 6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 검은사막의 대표 주민을 뽑아라! 각 NPC들의 매력적인 공약과 이벤트 혜택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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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 다음 기술들의 기본 공격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지난 밸런스 패치 과정에서 캐릭터의 방어력과 일부 몬스터(히스트리아, 아크만, 가이핀 등)의 방어력이 증가되었습니다. 이에 반해 소환수들의 기본 공격력은 상승되지 않아 소환수를 이용하는 특정 캐릭터의 피해량이 낮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 하기의 소환수들의 기본 공격력이 상승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소환하는 소환수의 경우, 소환수의 기본 공격력 이외에도 소환자의 보너스 수치를 제외한 능력치를 합산하여 소환수의 능력치가 결정됩니다. 

* 흑랑

- 흑랑 소환 I 레벨 기준 공격력 30 증가, 레벨당 5씩 증가하여 XI 레벨 흑랑의 공격력 80 증가.

* 어둠의 칼날

- I 레벨 기준 공격력 20 증가, II 레벨 25, III 레벨 30 증가.

* 파극쇄 

- 공격력 30 증가.

* 고르, 마그, 아네, 테트  

- 공격력 80 증가

* 범람하는 맹독, 용암지대 

- 공격력 30 증가

* 복혼분신 

- 공격력 50 증가

* 경탄추 

- 공격력 30 증가

* 감룡 

- 공격력 30 증가

* 인술 : 힘줄 자르기 

- 공격력 30 증가

● 상태 이상 효과가 동작의 한 타격에만 적용되어 먼 거리의 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울부짖는 바람과 같이 전방 공격형 기술의 경우 넉백 효과가 기술 동작의 처음 시작 타격에서만 적용되던 부분이 뒤쪽 타격 피해에서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 효과와 스매시 효과가 동시에 적용될 때 하나의 효과가 적용되면서 항상 IMMUNE 문구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작이 긴 기술일 경우 상태 이상 횟수가 누적될 수 있습니다. 

EX) 쿠노이치, 닌자 기술의 힘줄 자르기 기술의 경우 공격 동작마다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는데 동작이 길어 상태 이상 효과가 누적됩니다. 

- 보다 자세한 수정 사항은 각 캐릭터별 업데이트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제 게임 내에서 장비를 장착하지 않았더라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는 주무기/보조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무기의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다음 기술의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전방 가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방패 진공 I, 방패 진공 II, 진 : 방패 진공, 다단 방패 진공, 극 : 방패 진공


【레인저

●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의 첫 타격에만 상태 이상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바람의 날개 I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바람의 의지 기술 사용 후 회피 폭발사격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진 : 그림자 차기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사악한 복수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 (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화염철포 기술의 다운 스매쉬, 에어 스매쉬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힘의 탄력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일부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 → 마상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 (몬스터에게만 적용)

- 기술 사용 시 투지 회복 + 5 문구가 추가

● 맹렬한 공격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투지가 부족한 상태에서 기술 사용 시 투지 회복 +5'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박치기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기술 사용 시 투지 회복 + 3'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 낙하하는 바위 ,  : 박치기, 맹수의 습격, 흐름 : 고대의힘


【금수랑

● 밀려오는 파도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동작의 한 타격에만 적용되어 먼 거리의 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 대상을 조준할 수 있는 거리가 25% 증가되었습니다.

● 흑랑의 공격해, 이리와 기술이 개선됐습니다.

* 공격해

- 흑랑과 공격 대상의 거리가 5M 이상일 때, 공격 대상을 조준한 상태에서 공격해 기술을 사용하면 흑랑이 빠르게 대상에게 접근하여 대상과 주변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 흑랑과 공격 대상의 거리가 5M 미만일때, 공격 대상을 조준한 상태에서 공격해 기술 사용 시, 대상과 주변의 적을 흑랑 위치로 끌어 모으며 피해를 입힙니다.

- 흑랑이 적을 향해 달려가는 속도가 1.5배 증가됐습니다.

- 공격해 기술을 사용한 흑랑 공격의 피해량이 1.5배 증가되고 넉백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리와

- 기술 사용 시 거리에 상관 없이 흑랑이 캐릭터 옆에서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비상격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전방가드 효과가 기술 설명에 누락되어 해당 문구가 추가 되었습니다.

 사방신무 백호, 주작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필사의 돌진 기술의 다운 스매쉬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 던지기, 신성한 대지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동작의 한 타격에만 적용되어 먼 거리의 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응징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과 마지막 타격에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방어 태세 기술 설명 중, 요구 지구력 수치가 삭제되었습니다.

● 빛 가르기 I 기술 설명에 회전 효과가 밀어냄 효과로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굽이치는 바람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돌개의 살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용오름, 용오름 : 화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편전 : 강화, 진 : 특편전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후방 추격 중 편전 기술을 조금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파극쇄 기술의 모든 소환수 타격 피해가II 레벨 피해로 적용되던 부분이 확인되어 파극쇄 기술의 레벨에 맞게 피해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첨극 기술의 소환수 타격 피해가 파극쇄 기술의 I 레벨 피해로 적용되던 부분이 확인되어 파극쇄 기술 레벨에 맞게 피해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격풍 II, III, IV, V, 진 기술 1회 타격 시, 기술 설명과 다르게 밀어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누스의 조각 의상 세트에 특수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매화

● 도검 전투 상태에서 진눈깨비 걸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달오름 기술 사용 시 이동하면서 공격 할 수 있도록, 첫 타격 찌르기 동작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기존과 동일한 이동 거리가 유지됩니다.

● 달오름 기술의 첫 타격 상태 이상 효과가 경직에서 기절로 변경되고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눈꽃덩이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753% x 4

791% x 4

II

 808% x 4

848% x 4

III

 821% x 5

862% x 5

IV

 962% x 5

1010% x 5

● 진 : 끊어 차기 기술을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기술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낙인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마력의 심장 기술의 정신력 회복 수치에 관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신력 +50/80/110/150/200 회복 → 정신력 + 50/100/150/200/250 회복


【위자드

● 탐구자의 운명 단검 염색 시, 비전투 상태에서 염색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타계 낙하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1회만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마상에서 일섬 I, II, III 기술 사용 시, PVP 중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진 : 일섬 기술 사용 시,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난격 : 사하륜 기술 사용 시, 기절 효과가 중복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홍의 삭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흐름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사용 후 W키 입력 시, PVP에서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리검 전투 상태에서 뒤로 이동 중 피격 시, 간헐적으로 전방 가드 효과가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요경탄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동작의 한 타격에만 적용되어 먼 거리의 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이룡등공 기술의 띄우기 효과 적용 시점이 첫 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번뜩이는 살의 III 기술에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룡등공 기술 설명 중 '칼날 타격 성공 시 띄우기' 문구가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타격 성공 시 띄우기'로 수정되었습니다.

● 진 : 회전 칼날 기술의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라도 전투 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소검으로 전환 시, 전환 동작에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태도 전투 상태에서 자욱한 연무 I, II, III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다음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흉포한 이빨, 연계 : 돌개바람, 아랑포식, 진 : 아랑포식, 흐름 : 맞바람

● 나선탄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기술의 처처음 타격에만 적용되어 동작 진행 중 타격하는 대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권무 IV 기술 사용 시, 연속으로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투신갑 비전투 상태에서 'Tab 키'를 이용하여 전투 상태로 전환 시, 일시적으로 완갑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폭렬연타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투지 소모량이 기술 설명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200%를 사용한 굶주린 맹수 기술 사용 시, 마지막 동작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르 아시헨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폭렬연타 기술 사용 후 연옥 떨구기 기술을 연계하여 사용할 때,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창파각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기술의 처음 타격에만 적용되어 동작 진행 중 타격하는 대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늑골 차기 기술 사용 시, 첫 타격 외의 타격에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란

● 죽음의 무도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기술의 처음 타격에만 적용되어 동작 진행 중 타격하는 대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상안, 파선안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생활 의상 착용 시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호접란 무기, 의상 세트의 설명의 '각성 무기'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자세에서 'Z, Y, C, V'키 입력 시 반월추 빛 고검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엘리언의 눈물을 사용해 부활 시, 마이너스 성향의 모험가도 일반 모험가와 동일하게 하락한 경험치를 100%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채집한 야생 라키아로를 상점에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기운의 잔해 아이템 설명에 용살자의 무기 제작에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드벤크룬 제작 가구의 설치 영역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고풍 장의자

- 드벤크룬 넓적 장의자

- 드벤크룬 세로줄 장의자

- 드벤크룬 고목 장의자

- 드벤크룬 목비석 의자

- 드벤크룬 어름 의자

- 드벤크룬 목모루 의자

- 드벤크룬 사각목 의자

- 드벤크룬 삼목 진열대

- 드벤크룬 보목 진열대

- 드벤크룬 다용도 도구함

- 드벤크룬 원단 거치대

- 드벤크룬 장식 거치대

- 드벤크룬 마름모 거치대

- 드벤크룬 측백 소형 책장

- 드벤크룬 측백 대형 책장

- 드벤크룬 친원목 협탁

- 드벤크룬 가공목 협탁

- 드벤크룬 호롱 협탁

- 드벤크룬 잎사귀 장식 협탁

- 드벤크룬 거목 옷장

- 드벤크룬 과녁목 식탁

- 드벤크룬 목혜성 식탁

● 수호의 연금석 연마 재료로 측백나무 합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수호의 연금석 연마 시 야자수 합판, 딱총나무 합판의 필요 수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신비한 작물 씨앗/균사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수치가 최대 등급일 때 최대 내구도를 복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작물의 마력이 깃든 씨앗 개량 시획득 할 수 있는 열매의 종류가 특상품 씨앗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명초, 당근, 고추, 올리브, 화살버섯


【콘텐츠

 거점전 규칙이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시즌5가 시작되고 1개의 거점전만 점령할 수 있도록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많은 준비를 해서 1개의 거점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던 1거점 점령 규칙이었으나 거점전을 즐기는 모험가분들에게는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기존보다 더 많은 거점전 참여를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강력한 1개의 초대형 길드가 여러개의 거점을 점령해 독점할 수 있는 결과를 막기 위해 길드가 점령한 거점의 개수에 따라 길드 대장이 점령 기회를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점령 기회는 초대형 길드의 독점을 막으려는 의도도 있었지만, 거점전에 매일 참여하는 것이 부담이라고 느끼는 모험가 분들의 점령 기회를 낮게 설정 할 수 있게끔 해서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전투를 즐기는 분들은 1거점 점령에 대한 제한을 풀어 전투를 더 즐기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앞으로 매주 최대 6개의 거점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점령한 거점 수는 매주 토요일 점령전이 종료되면 초기화됩니다.

- 초급 거점과 일반 거점은 동시에 점령할 수 없습니다.

- 추가 거점전은 동일한 영지내에서만 진행할 수있습니다.

일반 거점을 하나 이상 점령해야 점령 거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거점을 점령 중인 길드가 점령 거점에참여할 경우, 점령 중인 거점에 따라 참여 가능한 영지가 구분됩니다.

- 자치령(발레노스, 세렌디아)의 일반 거점을 점령 중인 길드는 자치령 중 한 곳의 점령거점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직할령(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의일반 거점을 점령 중인 길드는 직할령 중 한 곳의 점령 거점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거점 점령 수에 따라 추가 거점 점령 시도 시 참여 가능한 인원에 제한이 발생하며, 거점 수에 따른 참여 인원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0 거점 점령 시

최대 100명 참여 가능

1 거점 점령 시

최대 80명 참여 가능

2 거점 점령 시

최대 60명 참여 가능

3 거점 점령 시

최대 40명 참여 가능

4 거점 점령 시

최대 20명 참여 가능

 5 거점 점령 시

0명 참여 가능 (성채만 지을 수 있음) 

- 거점에 참여할 길드원은 새롭게 추가된 점령 기회 시스템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길드장은 길드 창에서 전용 UI를 사용하여, 한 길드원에게 점령 기회를 최대 5회까지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점령 기회는 각 횟수마다 최대 20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실제 거점전 참여 여부와 관계 없이 길드가 거점 점령에 성공할 때마다 1회씩 차감됩니다.

- 점령 기회가 남지 않은 길드원은 거점전 비참여자로 구분되어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예를 들어 총 길드원이 100명인 길드라면 1~5회까지 20명씩 부여할 수 있으며, 최초에는 100명 모두 거점전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 거점을 점령했다면 1회의 점령 기회가 차감되어 최초에 1회를 부여받았던 인원의 거점전 참여가 불가하며, 최초에 2~5회를 부여받았었던 80명의 인원만 다음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길드원 100명 기준 점령 기회 설정 예시>

 1거점 참여시 = 1~5회로 설정된 길드원 모두 참여 가능

 2거점 참여시 (점령하고 있는 거점이 1개의 경우만 해당됨) = 2~5회로 설정된 길드원만 참여 가능

 3거점 참여시 (점령하고 있는 거점이 2개의 경우만 해당됨) = 3~5회로 설정된 길드원만 참여 가능

 4거점 참여시 (점령하고 있는 거점이 3개의 경우만 해당됨) = 4~5회로 설정된 길드원만 참여 가능

 5거점 참여시 (점령하고 있는 거점이 4개의 경우만 해당됨) = 5회로 설정된 길드원만 참여 가능

 6거점 참여시 (점령하고 있는 거점이 5개의 경우만 해당됨) = 성채 건설만 가능


- 점령 기회는 거점전 또는 점령전이 진행되는 중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쾌적한 점령전 환경을 위하여, 8시 50분부터 점령전이 진행되는 서버에서는 모든 PVP가 제한됩니다.

● 점령전에 대장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장전은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점령전 시작 전, 공성과 수성을 대표하는 모험가가 서로의 자웅을 겨뤄 전투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하고 각 길드(혹은 연맹)의 사기를 높이면서 대장전 참여자의 승리를 통해 점령전의 유리한 버프를 부여 받고 전쟁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투 콘텐츠 입니다.

- 20 52분 부터 대장전 지역에 대장전 전용 투기장이 건설됩니다. 대장전전용 투기장이 건설 될 때 지역 안에 있는 모험가들은 갇힐 수 있으니 대장전 지역에서 캐릭터를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의 영지 점령전 시작 전 20시 53분부터 1분 동안 공성으로 참여하는 길드 또는 연맹의 모험가들은 대장전 지역의 공성측 목책문과 상호 작용하여 대장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공성측 길드 또는 연맹이 대장전을 신청하지 않는다면, 당일 점령전에서는 대장전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대장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출전자는 대장전이 종료될 때까지 야만의 균열, 길드 결전, 개인 결전, 붉은 전장, 아르샤의 창, 자유 결투장, 결투 컨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대장전 경기장 주변에 있던 비출전자들은 모두 가까운 마을로 이동 됩니다.

- 대장전 출전자들은 20시 55분부터 1분간 준비 시간을 가지며, 56분부터 최대 3분간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 대장전 진행 중 한 쪽이 사망하면 바로 승패 판정이 진행되고 3분 동안 둘다 생존해 있다면 생존자의 생명력 비율을 비교하여 승패가 결정됩니다.

- 대장전 승리 보상은 다음과 같으며 승리 시 아군에게 효과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공성 측 부전승의 경우 수성 측의 참여자가 없을 때 적용됩니다.

공성 측 승리 : 공성 측 전체 최대 생명력 +1000 버프 (사망 시 사라짐. 1시간 지속)

수성 측 승리 : 수성 측 전체 최대 생명력 +1000 버프 (사망 시 사라짐. 1시간 지속)

공성 측 부전승 : 공성 측 전체 최대 생명력 +500 버프 (사망 시에도 사라지지 않음. 1시간 지속)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성문을 조작할 수 있는 레버가 캐릭터의 소환수 공격을 받아 파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진행전 설치된 부속건물 해체 시 부속건물이 정상적으로 해체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진행 시 적대 길드원에게 죽었을 때 간헐적으로 억울한 죽음이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시작 시 성채와 거리가 가까워도 성채로 자동 이동되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성채와의 거리가 약 150M 이상이어야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 다른 캐릭터 감추기 기능을 활성화하고 거점전/점령전에 참여했을 때 간헐적으로 적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희미한 요정을 환생 시, 간헐적으로 고스피 외형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고스피로 변경된 요정의 외형이 본래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밀 상점 이용 중 기운이 부족할 때 다른 아이템 보기, 아이템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며 기존 아이템을

살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라키아로 채집물 이펙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캐릭터와의 거리가 50M이내에있는 라키아로만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최근 모험가 여러분 사이에서 논란이 되었던 라키아로 빛기둥 스크린 샷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해당 스크린 샷이 실제일 가능성은 매우 적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키아로는 몬스터 개체로 구현되어 있어서 다른 NPC나 몬스터와 마찬가지로일정 거리 내로 접근해야 서버로부터 위치 정보를 내려 받은 뒤 텍스쳐를 로딩하여 모험가 여러분 앞에 나타납니다단순한 클라이언트 조작만으로는 해당 스크린 샷처럼 매우 먼 거리에 있는 라키아로의 위치까지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라키아로는 시간이 흐르면 스스로 위치 정보를 갱신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따라서라키아로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직접 말을 몰아 드리간과 카마실비아 전역을 누볐더라도이후 미니 게임을 즐기거나 다시 이동하는 동안 위치 정보가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따라서 실제로 핵이 있더라도 유의미한 위치 정보를 내내 유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추가로 모험가 여러분이 캐내신 라키아로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최상위층은 하루 평균 10~14시간 이상 콘텐츠를 즐겨주셨으며 몇몇 모험가 분들이 걱정하신평균을 훌쩍 넘는 시간당 수익은 발생하지 않았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스크린 샷이 실제일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판단되었으나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부정한 이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위와 같이 수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가까이에 위치한 라키아로만 보이게 변경됨에 따라 라키아로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편지난주 안내해드렸던 라키아로를 찾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안은 이번 수정과는 별개로 논의 및 테스트 중이며 빠른 시일 내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터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한 서버에서는 PVP 기능이 제한되도록 추가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아르샤의 창에서만 PVP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출현 이전에 자유 결투장에 입장했던 모험가는 15초 후에 자동으로 자유 결투장에서 퇴장되며, 월드 우두머리 소멸 전까지 자유 결투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후 15분 동안은 서버를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5분 이내에 월드 우두머리가 처치되더라도 출현 후 15분이 경과해야 서버 이동이 가능합니다.

- 올비아/파트리지오/아르샤 서버 역시 일반 서버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한 후 15분이 경과해야 서버 이동이 가능합니다.

※ 최근,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쉽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우두머리 출현 및 퇴각 시간이 고정되고, 전리품 드롭률이 상승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원래 모험가 여러분께서 월드 우두머리를 한 번만 처치해도 기존에 서버 이동을 통해 두 번 이상 처치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전리품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된 내용입니다. 따라서, 우두머리 출현 시 서버 이동 및 PvP가 제한되는 변경 사항이 함께 적용되어야 했으나, 기술적인 문제가 발견되어 앞서 설명드린 내용이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금주에는 면밀한 테스트를 거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더 많은 모험가분들이 더 쉽게, 더 쾌적한 환경에서 월드 우두머리 전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귄트, 무라카가모든 서버에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각 사냥터의 특색 강화를 위해 드롭 아이템 및 드롭 확률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장신구, 블랙스톤, 카프라스의 돌,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준마 훈련 재료, 용의 비늘 화석 등의 주요 전리품이 사냥터에 따라 드롭되는 비율이 달라집니다. 이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께서, 원하는 아이템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전체적인 아이템 드롭 밸런스 조정 과정에서 주요 드롭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크게 상승한 경우, 다른 아이템의 드롭률이 일부 감소되었습니다.

※ 단, 사냥터에서 드롭되는 장신구의 드롭률은 감소되지는 않았습니다. (주요 드롭 아이템으로 설정된 일부 사냥터의 경우 장신구 드롭률 상향)

※ 주요 드롭 아이템 외에 해당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게임 내 ESC - 드롭 아이템 정보에서 추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주요 드롭 아이템

특징

발렌시아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요나의 파편(일부 사냥터)

낮은 확률로 카프라스의 돌 드롭

바심족 주둔지

검은 기운의 잔해,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반지

주요 드롭 아이템 외 다양한 아이템 획득 가능

나가족 성전

검은 기운의 잔해,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귀걸이, 블랙스톤

검은 마력의 수정 획득 불가

티티움 계곡

검은 기운의 잔해,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반지,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검은 마력의 수정 획득 불가

카드리 폐허

녹색 등급 장비 아이템, 블랙스톤

가하즈 도적단 소굴

녹색 등급 장비 아이템,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초승달 신전

초승달의 반지, 때묻은 초승달의 반지

요나의 파편 획득 불가

바실리스크 소굴

바실리스크 허리띠

요나의 파편 획득 불가

타프타르 평야

다양한 종류의 검은 마력의 수정

루드 유황 광산

블랙스톤

팔라쿠 감옥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아크만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획득 불가

히스트리아 폐허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획득 불가

카마실비아

환상마 각성 재료, 숲의 진노, 만샤움의 주술 인형

발렌시아 보다 높은 확률로 카프라스의 돌 드롭

고리나무 숲

검은 기운의 잔해, 블랙스톤

검은 기운의 잔해 획득 가능

폴리의 숲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검은 기운의 잔해 획득 가능

만샤움 숲

고가의 잡동사니 아이템, 만샤움의 주술 인형


이빨요정 산림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및 환상마 각성 재료

미루목 유적지

숲의 진노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획득 가능

리간

용의 비늘 화석, 조합 마력의 수정

카마실비아 보다 높은 확률로 카프라스의 돌 드롭

붉은늑대 부락

용의 비늘 화석, 조합 마력의 수정 - 

트쉬라 폐허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야만의 흔적

아쿰 방어구 획득 불가

셰레칸의 묘()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칼페온 만샤 숲 아이템 드롭 목록에 고블린 족장소환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의 목소리, 효과음, 타격음 등, 전체적인 사운드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쿠루토 족장 켈카스, 거인족 족장 게아쿠, 고블린 족장 기아스


【의뢰, 지식

● 모래알 바자르의 얼렁뚱땅 토시에게 받을 수 있는 신규 의뢰 '영광스러운 동행'이 추가되었습니다. 

- 완료 시 봉인된 전투의 서 (1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반복] 호숫가의 별미' 의뢰 요약의 내용과 목표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복] 과감한 투자' 의뢰 목표가 쿠쿠새 둥지에서 라벤더 쿠쿠새 둥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와 함께 카마실비아에 배치된 쿠쿠새 둥지가 라벤더 쿠쿠새 둥지로 교체되었습니다.

● '해역을 어지럽히는 뭉퉁고래' 의뢰 진행 시, 간헐적으로 뭉퉁 고래가 공중으로 날아올라 타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트롤 공성병 지식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하이델 일부 지형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일부 지형에서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지역의 일부 비정상적인 지형에 캐릭터가 들어갈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지역 일부 장소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수도의 일부 건축물 기둥 안으로 캐릭터가 들어갈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초승달 신전 및 사막 나가 성전 지역의 지면이 고르지 않아 이동이 불편했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칼페온 지역의 도망 중인 오염된 주민 NPC가 이동 시 깜빡거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에 출몰하는 쿠쿠새 NPC가 간헐적으로 깜빡거리며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지역의 황실 납품 NPC 헤이라 주변에 비정상적인 오브젝트가 떠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길드 창 UI 크기가 소폭 확대되었습니다.

● 장비 및 의상 아이템 착용 시 장비 창에 출력되는 원 모양의 이펙트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각성무기 착용 상태에서 자동 이동 중 전투 상태로 바로 전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