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세금마차 이벤트에서 유독 클럭스길드원만이 안보이는 이유가 클럭스의 발렌유저에 나눔의 배려라는 점을 높게 평가한다.[개인적으로 길드내에서 이런 행동에 대해 불만이 있는 길드원도 상당수 있을법한데 통제도 잘되고 있고 그래서
검은사막 전섭 기준 가장 중요한 성인 칼페온 최장기수성이 가능한게 아닐까 생각됨]
--------------------------------------------------------------------------------


하지만 무엇이랄까 .. 왜 이런 좋은 취지의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언플이라 느껴지는 이유는 소위 갑의 행동패턴 이기 때문이다.

 

과거 KBS 길드장 비밀 연합후에   발렌시아서버 쟁활성화 취지하에 일방적인 뿌우뿌우를 행한 것을  다들 알고 있을것이다.

그때 뿌뿌를 당한 테무진이랑 차차차는 몇주간 엄청 다굴빡맞은걸로 기억한다.

처음몇번은 나름 평소에 구경 못한 때쟁이라 재미있엇지만 곧 그들만의 리그가 된건 아쉽지만.

어째든 그때에도 정말로 서버간 거대길드쟁활성화였다면, 적어도 인게임에서 적대될 길드장에게 언지를 주었던가.

아니면 빠르게 인벤에서 입장표명을 했엇어야 했는데 , 조용히 있다가 인벤러들의 소설글들에 하나둘씩 대응을 했던점.

 

 

사실 이번 행동패턴도 내용만 다를뿐이지 대동소이 하다.

 

세금마차를 털어보신분은 알겟지만 세금마차를 한대라도 치면 강제 pvp활성화가 되고 아무한테나 공격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피아 구별이 없다. 죄다 빨갱이가 되기때문에.

중요한건 빠르게 세금마차를 쫒아가서 때리고 떨어진돈을 줏어먹을동안 버티는게 관건인 컨텐츠이다.

 

 

템귀인 분이 적을수록 약한유저들이 덜죽고 루팅할수 있는 확율이 올라가긴 할것이다.

 

그래서 클럭스에선 그런 입장포명을 한것이고 ,

 

하지만 그 입장표명을 템귀들이 많은 각성주 테무진 18대1 조커페이스와 회담이나 일언 언지없이..

 

인게임 약자나 초식러들이 말빨강자가 될수있는  인벤 섭게에 홀로 입장표명을??

 

필자는 어제 세렌마차를 털었고 조커페이스분들은 거의못봤고 테무진 18대일분들을 많이 봄.

 

그렇지만  많이 죽은건 이름모를 바의쓴 레인저분들한테 ;;;

 

50마넌쯤 줏어먹었다. 레인저케릭 활이 아에없어서 아쉬운 세금마차.

 

 

부디 무엇인가 정책이나 판짜기를 할때면 그것이 진정 좋은취지이고 그렇게 보여지게끔 결과도출을 원한다면,

글을 공손히 쓰는것으로만 안주하지말고 미리 그 판짜기에 들어가는 각길드나 유저들과 소통을 한후에

해도 늦지않으리라 본다.

 

 

ps. 밸런스 패치 마감이 2주정도 남았다. 게임 계속 할 유저들은 당장 내주케가 좋아젔다고 웃지마라.

최후에 3주차 마지막에 패치되서 좋게 되는 케릭이 진정 웃어야되는 케릭이다.

뭐.. 그것도 대일이가 가장 애착가는 케릭터가 중요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