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침의 나라에서 추가된 50만원 비약(생명의 호리병) 삭제 바랍니다.

50만원 비약은 현재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부정적인 효과가 많은 아이템입니다.

 

1. 밸런스 파괴

- 현재 밸런스는 아무리 욕을 먹어도 수년간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결과물인데 갑자기 말도 안 되는 효과의 물약이 출시되면 기존 밸런스를 다 엎어버리게 됩니다.

안 그래도 이번 아침의 나라 신규 아이템들은 방어구, 수정등이 대부분 방어 회피 위주여서 캐릭터들이 더 단단해졌는데 여기에 기존 물약보다 상위티어인 생명의 호리병까지 출시하면서 다시 밸런스가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출시를 하더라도 새로 나온 방어형 아이템들의 효과 분석이 끝난후이어야 합니다.

 

2. 오네트의 정령수

 

 

- 오네트의 정령수는 검은사막에서 사냥을 많이 하거나 pvp를 하는 유저들은 거의 대부분이 만드는 필수노역으로 펄어비스도 그를 인정해서 천장까지 만든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상위 아이템을 출시함으로써 수십백 시간 노역으로 오네트를 만들었지만 pvp시에는 새 물약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아이템을 아무 생각 없이 테스트나 논의 없이 출시하는 건 이해가 안 됩니다.

 

3. 진입 장벽

- 검은사막은 대부분의 콘텐츠에 스펙제한이라는 RPG게임에서 보기 드문 제약을 걸어놨습니다.

이는 목표와 성장이라는 RPG게임의 기본적인 철학을 무시하면서까지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것으로

굉장히 많은 부작용이 있음에도 어쩔 수 없이 도입한건데

여기서 기존 제약의 의미가 없을 정도로 성능이 좋고 돈만 쓰면 상대보다 즉시 강해지는, 그리고 기존의 스펙제한 시스템을 무시하는 아이템을 출시함으로써 신규 유저에게는 가장 큰 진입장벽을 다시 만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4. 기존 유저도 버거울 정도의 부담

- 이 아이템은 사냥에서 쓸 아이템은 아니고 거의 pvp에만 사용될 아이템입니다. 

근데 비용이 너무 큽니다.

그렇다고 안 쓸 수도 없습니다.

효과가 너무 좋고 승패를 바꿀정도의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같은 예로 별채 버프가 있습니다.

별채버프는 출시 당시에는 사막까지 뛰어가서 받아야 하는 시간비용이 굉장히 큰 버프였지만

남들이 다 받기 때문에,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대부분의 유저들이 시간을 날려가면서 받을 수밖에 없었고

이는 새로운 물약도 마찬가지입니다.

 

5. 이점이 없습니다.

- 이 아이템이 출시됨으로써 이점이 뭡니까

그냥 은화 회수 뿐입니다.

위의 모든 부작용을 감안하면서까지 출시할 이유가 없는 아이템입니다.

 

6. 안 쓰면 된다?

- 솔찍히 이런 의견 내는 사람 많은데 게임 켜서 풍경만 보고 끌 사람은 안 쓰겠죠.

이런 수준 낮은 생각을 이 아이템의 존재 이유로 삼기엔 너무 빈약합니다.

 

 

 

출시 할거면 북미나 유럽같은 해외서버도 즉시 출시해서 유저들의 의견을 들었으면 합니다.

한국만 테썹으로 써먹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