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든 세상이든 어디든 병신새끼들은 존재한다.


그런 병신새끼들이 어떻게 행동을 하든 게임이든 세상이든 더 힘을 키우면 된다.


어떤 병신이 무슨짓을 해서 당한다면 약하다는 것이고 보호해줄 울타리가 없거나 약해서 구실을 못하는 것이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북한같은 또라이국가나 옛날 식민지 시절 일본이나 히틀러 같은것들도 세상에 있다 강한 또라이들이 무슨짓을 하면 힘이 없으면 당하고 만다. 그래서 힘을 키워야한다. 아니면 강한 울타리를 가져야한다.


우리나라는 약했지만 미국이라는 강한나라의 도움으로 약자의 괴로움을 덜수 있었고, 세상에 싸이코같은 새끼들도 많지만 법과 국가와 치안 경찰 등의 울타리로로 싸이코들의 행패를 꽤나 방지할수있다.


필드pvp 게임은 그런 세상을 가상세계속에 담아둔것과 같다. 세상을 담아둔것 같아 내가 이런게임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다시 말하지만 싸이코 병신새끼들은 어디든 존재한다. 그런새끼들도 힘을 가진자에겐 함부로 어찌하지 못한다 지가 뒤지거나 당하기 때문에


살아남으려면 강해지거나 강한 울타리를 보유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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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시간빌게이츠 . 과금효율 씹똥망 . 개인거래불가능 인 검은사막에서는


시간빌게이츠 게임이기 때문에 백수들이 상대적으로 많고 강하고.


성인 게임. 20 30대 이상 유저들이 주를 이루는 게임에서 백수가 많다는것은 정상적인 사고의 사람들 또한 적을것이고


정상적인 평균의 사람이라면 회수할수 없는 데이터 쪼가리에 많은 돈을 쓰지 않을 것이며


과금효율 씹똥망이라 게임에 많은 시간을 쓰는 사람에 비해 리니지 처럼 과금으로 그 사람들과 경쟁하기에도 불리한 조건이다.


이런것이  검은사막의 기본 베이스이며


추가로 검은사막은 자리개념 시스템. 추적시스템등이 존재하며 대표적 필드pk게임 리니지의 경우 추적하기도 힘들고 한다 하더라도 귀환이나 텔레포트를 이용하여 그 상황을 회피하면서 플레이,성장이 가능하여 자신의 힘을 키울수있는 반면에


검은사막은 사냥터에 사람이 많으면 자리가 없어서 사냥터를 찾아다녀야하고 그러다가 누가 추적을 오면 다시 사냥터를 찾아야하고, 그래서 옮기면 또 추적올수있고 그 상황을 아무 피해없이 넘기면서 성장자체가 혹은 게임플레이 자체가 어렵다


이게 바로 검은사막의 시스템이고 펄어비스가 방치해온 시스템이다.


어줍짢게 리니지 따라하다가 ㅈ같은 계구러들이나 재미보고 정당한 멀쩡한 보통사람들은 센드백하거나 인생 갈려나가게 만들어져있는 시스템이다.


당신들이 말하는 병신짓하는놈들 나도 싫어한다.

하지만 거기에 대응하고 배척할 마음도 강하게 못가지고 도덕이나 윤리같은 잣대 병신들한테 들이밀면서 정치질하는것 또한 나는 역겹다 생각한다. 말그대로 그래픽과 생활컨텐츠 발달된 리니지에서 칼맞고 찡찡대는거 같다. 원래 그런게임시스템인게 맞고 억울하면 강해지면 되는것이었다.


문제는 억울해서 강해지려하지만 그럴수 없게 시스템해놓은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 ㅈ병신새끼들이지 나 역시 방송도 했었고 괴롭힘도 당했었고 지금은 초식길드에서 소소하게 즐기고 있다.


니들끼리 콩고기니 스트리머 편파니 지랄하지말고 이렇게 세상을 구축해놓고 10년간 방치해온 펄어비스 김재희를 욕해라


이 빡대가리 김재희는 약관에 괴롭히지마라 해놓고 그것때매 길드쟁도 없애놓고 병신같이 아직까지 추적npc 방치중인 놈이다


사자와 사슴이 공존하는게 세상이지만 사슴들이 멸종해가고 그걸 지켜주고 싶거든 울타리를 나눠 놓던가. 한 우리에 쳐박아놓고 관리를 안하노 빡대가리 김재희


미련한 놈들아 진짜 문제인 김재희를 욕하고 싸울거면 게임에서 싸워라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