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노  . 닌자.
- 딜이남아 돌아서 회피악세가능 700회피를 넘어가는 굇수들의 등장으로 전성기를 이어가는중.... 이동기 상급,  잡기 있음.
은신딸 가능, 스킬구성 자체가 빠르고 상대방 입장에서는 순간이동 연속으로 하는것처럼 보여서 상대하기도 힘듬. 개인적으로 못하면서 템좋은 쿠닌 만나면 선cc기로 승기를잡아도 풀콤으로 반피도 못빼는 상황에 역겨울 정도임...

2. 전승 워리어.
- 잡기에 슈아에 즉잡. 모든스킬에 슈아와 전가가 떡칠되어있어서
빈틈이없음. 작열카운터말곤. 근데 작열? 발동속도 보고 반응 가능하신분 손점?  전승으로 넘어가면서 가드도 단단해져서 왠만한공으로 가드 날리기전에 잡힘.

3. 소서러.
- 못하는 소서는 쉬움. 그런데 잘하는 소서 만나면. 밤까 밤까 밤까
ㅋㅋㅋㅋㅋㅋ 무적에 슈아스킬만 돌려대니 잡기아니면 답도없음.
근데 잡기가 쉽냐? 쿠닌 다음으로 나타났다사라졌다 이러는데 쉽다는사람은 소서일듯. 쿠닌 워리어에 묻혀서 제일 꿀빠는 직업으로생각됨

4. 다크나이트
- 최근에 닥나의 사기성을 알게됨. 꾀먼거리에서 짧은발동속도의 cc기와 진입기로 거는 무매 옆장찌 느낌의(오히려더 사기임 사라졌다 나타남 공습) cc기에 개사기성 딜량. 단 미스틱한텐 딜이 안들어가는걸 확인함. 운용방식에 따라 다르겟지만 사기임.

5. 전승 무사 매화.
- 추격  흉춘권을 써대면 정말 답도 없는 케릭터. 역겨움.
장점은 편딸로 선공권이 있지만 단점은, 상대가 워발이나 막기만 해대면 할게없는 케릭터. 그래서 편딸만하게되서 욕먹게 되고 진입하게되면 승률이 생각보다 안나오는듯. 개화 적중 100%로 회피떡칠이 뚫리니 방셋이나 벨셋 쿠닌의 카운터라 대 쿠닌시대에
항상 너프당해야한다는 글이 자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