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다 적고 썻는데 하나 올리니까 사라지네요

두 번째 의혹입니다.


https://gyazo.com/45a5fced2bf925baa0a96067e023c5d5
(느린화면 움짤)

솔직히 이건 해명하는데 힘들었습니다. 

그냥 초전박살로 슈아 유지를 하고있는데 일섬으로 제앞에 기어오길래 잡기로 잡은 것 뿐입니다.

잡기는 E를 누르면 써집니다.





세 번째 의혹입니다.


https://gyazo.com/24ea33b553e9cf5759f6f688bd34ac0a
(느린화면 움짤)


제 감눈 타이밍과 힘줄 타이밍이 맞물렸고 힘줄 끝날 타이밍에 들어가서 잡기를 사용했지만 삑나서 기상으로 슈아유지하는 상황입니다.

잡기 삑 -> 무영보 or 기상 or 거대한 진노 or 진공권 으로 전가 슈아 유지하는 건 기본입니다.

머 바로 뒤돌았다고 글을 쓰셨는데 제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잡기하면서 상대가 뒤로 뺄 확률보다 앞으로 뺄 확률이 더 높아서

잡기하면서 화면 트는 건 당연한겁니다.

그리고 미스틱 잡기 같은 경우에는 판정이 좋아서 잡기를쓰면서 화면을 이동하면 그 화면이동거리에 있는 적은 다 잡힙니다.

또 적대 꼬장가서 싸우는 상태도 아니고 아르샤에서 1:1로 재미보는 상황에서는 저 계단위로 빼거나 해안가로 내려가거나 다리 뒤로 가는게 훨씬 이상합니다. 

부활지 앞쪽 평지에서만 싸우지 저렇게 끝쪽에 붙어있는 상황에서 쿠노면 앞쪽으로 빼는 게 기본입니다.

그리고 이때 이미 몇판한 상태라 당연히 움직임 같은 건 대충 예상도 가고요

" 잡기 하면서 화면 돌리는 건 기본입니다. "






네 번째 의혹입니다.

https://gyazo.com/d87575845a57f9b3d9f9f19fbc8867cf
(느린화면 움짤)
솔직히 여기서 부터는 억지로 엿먹이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위에 설명과 마찬가지로 제쪽으로 빼는 건 당연히 예상되는 거고요

뒤쪽에 계단(막다른 길),쿠노이치들이 보통 빼는 쪽은 상대가 들어오는 진행 방향쪽 (뒤잡기위해)

이상황에서 섬전보 경신보로 쭉 들어가서 계단쪽으로 감룡의눈 쓰는게 더 이상한겁니다.

쓰는 방법은 잡기랑 마찬가지로 마지막 경신보 쓰는 도중에 화면 180도로 틀어서 감룡의눈 쓰면됩니다.

당연히 살무 속도 보고 반응해서 화면 돌려서 쓴 거 아니고 당연하게 예측되니까 뒤쪽으로 쓴겁니다.

보면 제 기준에서 왼쪽은 벽으로 막혀있고 상대 뒤쪽은 계단쪽이고 뺄곳이 제 진행방향이나 오른쪽밖에없으니까 오른쪽으로 180도 틀어서 쓴겁니다.

오른쪽 대각으로 뺏으면 제 화면 이동거리쪽에 걸리니까 반응이 되겠죠?

다섯 번째 의혹입니다.

https://gyazo.com/3a9cf8c601618e4fd8ba1c7ace6333cb
(느린화면 움짤)

이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머 발목베기쓰는 걸 보고 비상각 마컨을 썻다고 주장을 하시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냥 비상각쓰고화면을 틀어놨는데 기어와서 쳐맞은 겁니다.

보면 비상각후에 거대한진노 사용하죠?

실제로 맞을 거라고는 생각못해서 반응 못하고 거대한 진노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오히려 시간없어서 죽일딜 못넣고

상대 살아나가서 제가 위험하게 됐죠?

비상각을 뒤쪽으로 쓴 이유는 앞쪽과 마찬가지로 상대 뒤쪽은 거점부활지 밖이니까  뒤로뺄 확률이 적고

또 쿠노이기 때문에 비상각같은 큰 슈아모션에서는 뒤잡는 게 일반적인 판단이겠죠?

결론적으로 가장큰 이유는 그냥 뒤쪽에다 쓰는게 더 맞출 확률이 높아서 입니다

쿠노나 닌자나 마찬가지죠 뒤잡는 캐릭들 상대로는 비상각은 어차피 슈아고 뒤로 화면을 돌린다고해서 뒤쪽에서 오는 거 반응안되는 것도 아니라
(보통 비상각이후에 초전박살이나 거대한 진노를 사용하게 되니까)

그냥 정면에다 쓰는거에 비해서 더 리스크가 생기는 것도 아니죠

솔직히 머 쿠닌 무매 상대로는 저렇게 뒤쪽에 막혀있는 경우에는 거의 뒤쪽으로 비상각쓰는데 잘 맞지는 않습니다.

다만 맞지 않아도 보통 제가 온방향으로 빼기때문에 비상각모션 이후에 다가가서 잡는데도 용이하고
(비상각 후딜 섬전보로 캔슬가능)

물론 무매는 거의 잘 안맞지만 쿠닌는 심심찮게 맞습니다.

여러모로 상식적인 판단입니다.

사실 여태까지 제시한 의혹 전부가 미스틱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하다면 제시할 수 없는 의혹들 입니다.

비상각 커맨드로 쓰면 후딜모션 길어지는 건 아시나 궁금하네요





여섯번 째 의혹입니다.

https://gyazo.com/43ab2e39386ec26004d64497a4565f22
(느린화면 움짤)

경신보 마컨이랍시고 주장하고 있는 건 흉살님 영상에서 충분히 설명이 됐으리라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진공권 (마컨 180도)
섬전보 (마컨 180도)
라고 적어놨는데요 그냥 단순히 위치렉입니다.

제 화면에서는 잡힌다음에 사라지는 현상의 위치렉이겠죠. 

다들 겪어보신 일이라 무슨 위치렉인지는 아실거라 사료됩니다.

진공권 - 섬전보(진공권 후딜캔슬) - 초호장으로 이어지는 콤보는

 머 미스틱 유저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은 소수쟁이나 때쟁에서 상대를 잡고나서 전가유지를 하기위해 상대방이 많은쪽으로 화면을 틀때 진공권을하고 섬전보를쓰면서

상대방 방향쪽으로 전가를 유지할때 쓰죠?

또 다른 경우가 위 영상과 같은 경우입니다. 잡았는데 사라지는 판정이 돼서 나한테 안보인다.

이런경우에는 내가 잡았던 방향 그대로 있거나 아니면 내 뒤쪽으로 나타나거나 둘 중 하나기 때문에 슈아유지하면서 화면을 뒤쪽까지 살핍니다.

이 경우에는 원래 잡혓던 위치에 나타났지만 거리상으로 좀 멀기때문에 진공권을쓰고 섬전보로 이동을해야만

초호장 풀히트를 맞출수 있는 거리입니다.

마컨일 수가 없는게 진공권은 화면상에는 아예 안맞게 나타나지만 딜은 들어갑니다.

만약 마컨이었다면 화면상에 진공권이 돌아가는 모습이나, 진공권 딜이 안들어가거나 둘중에 하나는 보여야합니다.



















원래 글전부 써놓고 동시에 올리려고 했는데 안돼서 다시 적느라 좀 문장이 어색한 부분 있을 수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