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주관적으로 생각해서

추천 해드리는 스킬트리이고 더 좋은 스킬 트리가 있을수 있으니

그저 참고 하는 수준으로만 봐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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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스킬 소모 기술 포인트
432(물의 흐름, 공벼 1렙시) ~ 519(물의 흐름, 공벼 마스터시)
+ 42(흑랑 마스터 기술 포인트)


추천 스킬

1. 낙엽 베기 [M]
낙엽 베기의 강점
a. 정신력과 기력을 동시에 수급할수 있다.
벽력장과 붕격 연계가 기력과 정신력을 동시에 소모하기에
이 동시에 회복 할수있는 구간은 매우 강점이 됩니다.

 

b. 평타 속도또한 빠르기에 대미지 딜링도 준수하다.
267%의 대미지는 언뜻보면 낮아보이지만
금수랑의 평타는 매우 빠르고 스킬 효과로 인해 더욱 빨라집니다.
그렇기에 평타 5타가 사실상 한 순간에 들어가는것이나 다름 없기에
대미지는 사실상 1335%라고 봐도 무방하죠.

 

[이러한 스펙으로인해 어떤분들은 금수랑 키울때 평타랑 회피이동만으로 50 찍더군요.]

 

2. 회피 이동, 회피 공격 [M, 물의 흐름 1 or M]
스킬을 찍을 수록 효율이 좋아지며
결정적으로 기력 소모가 줄어들기에 찍어야하는 스킬이라고 생각 합니다.

 

여기서 취향이 타는게 2렙 물의 흐름입니다.
2렙 물의 흐름은 1회 추가되는 회피 공격 이외에도
1회 추가공격이 더 있는대 이게 이동거리가 길어서 사과 깍기를 하면서
몹 주위를 돌면 공격이 맞지만 좌우로 번갈아 움직이면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이 호불호가 갈리며 기술 포인트도 1렙 7포인트와 달리
18포인트나 들어가기 때문에 기술포인트를 아낀다면 구지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3. 벽력장, 붕격 [M]
준수한 스킬 효과랑 대미지가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붕격의 후딜이 매우 길어서
다른 스킬로 후딜을 캔슬해야하는대

여기서 후딜을 캔슬하는 스킬로 "땅의 벼락"을 강력 추천 합니다.

기본적으로 땅의 벼락은 대부분의 후딜을 캔슬하며 선딜도 없다시피 합니다.
이러한 강점이 극대한이 되는게 붕격 후딜 캔슬 입니다.
붕격 이후 땅의 벼락 1타 그리고 다시 벽력장 붕격의 반복

극 벽력장, 붕격을 찍고 땅의 벼락 캔슬을 안해보셨다면
꼭 해보세요! 신세계가 보입니다.

 

4. 채찍 휘두르기 [M]
다운 어택, 넓은 범위, 준수한 대미지, 사용 도중 기력 회복
벽력장, 붕격이 넘어지지 않는 몬스터에게 주력기라면
채찍 휘두르기는 넘어지는 몬스터에게 주력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 방법은 몹 모아서 즈려밟기로 넘어뜨리고
다운 어택 보너스 효과를 받으며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5. 즈려 밟기 [M]
마스터시 넓은 범위의 적을 바운드 시키며
근접 적중력 감소 디버프와 스킬 자체에 다운 어택도 있어서 대미지또한 준수합니다.

넘어지는 몹 사냥할때는 그냥 몰아서 즈려밟기로 넘어뜨리고 채찍 연타가 최고!

 

6. 공간벼락 [1~M]
이 스킬을 단순 범위 공격 스킬로 생각 될 수 있지만
스킬을 잘 읽어보면 "방어 상태 유지"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몬스터에게 피격시 블락이 되어
몬스터의 공격을 제자리에서 장시간 피할 수 있습니다.
즉 이 공간 벼락은 공격 스킬보다는 방어 스킬로써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렙은 스킬 유지시간을 생각하며 자신의 취향에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흑랑을 7렙 부터 흑랑이 공간 벼락 사용과 동시에 연계스킬이 발동 됩니다.]

 

1렙 상태에서 공간 벼락을 유지하면
기력 막대기가 100에서 80까지 소모 하였습니다.
[기력 16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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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스킬 설명

 

섬광 트리 [1]
스킬의 대미지 외 스킬 범위 증가가 있다면 찍겠지만
없음으로 1개씩만 찍어도 무난하다고 생각 합니다.

 

땅의 벼락 [1 or M]
위에서 붕격 설명시 말했던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대미지도 나쁘지 않고 넉다운 효과도 있지만
몹을 너무 멀리 밀어버리는 단점도 있고 단순히 후딜 캔슬용으로 사용할꺼라면
스킬을 안찍어서 정신력을 덜 소모하는 편이 좋을수도 있기에
개인 취향에 따라 0 or M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흑랑 소환 [0 or M]
몹몰이 할때  어글 먹으니 다수 몹 어글 끌때도 좋고
스킬과 연계되어 사용되는 기술들 대미지 또한 매우 준수 합니다.
찍을분은 찍고 안찍을 사람은 안찍어두 되지만 무난하게 찍어주는걸 추천 합니다.

 

흑랑 흡수 [0 or M]
너프전에 흑랑 소환을 2렙만 찍어서
버프를 1분마다 사용할수 있었는대
너프 먹어서 쿨타임 5분 생겼습니다.
스킬 포인트도 많이 들고 구지 공성할때
빼고 솔플할떄는 구지 찍을 필요 없는 스킬 입니다.

 

할퀴기 [1 or M]
마스터 하면 범위도 넓고 대미지도 정신력 추댐 있고
연사 속도도 나쁘지 않고 여유있으면 개인적으로 마스터하고 싶은 스킬 입니다.

 

사자후, 공포의 고동
이 스킬들은 공간 벼락과 같이 범위형 스킬트리를 타시는 분들이 찍는 스킬 입니다.

 

숨통 태우기
활용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발톱 올려치기
2렙 찍고 띄우기 효과 생각해 볼수 있지만 대체 스킬 많고 대미지 별로인거 같습니다.

 

하늘차기, 나무 오르기, 뻗어 차기, 연속 차기
개인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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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정보
1. 각성은 채찍 즉시 엠회 4 붙으면 나머지는 개취
   [벽력장, 붕격 적중률 +2 개인적으로 개꿀]

 

2. 칼페온 의원이 주는 대여 반지 옵션이 공1 적중2 체력 20의 꿀옵
   [귀걸이는 방1 적중2 체력 20]

 

3. 회피 이동 후 전진 좌클릭 하면 앞으로 대쉬함

 

4. 쉬프트 달리기 하면서 좌클릭하면 빠르게 이동 가능 - Tamnik님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8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cont&subject=&content=&keyword=%B1%DD%BC%F6%B6%FB&sterm=&iskin=&mskin=&l=7392

 

5. 아스웰 5, 개량 향갑 7,  +1 칼리스 허리띠 3, +1 칼리스 목걸이 6, 2번 대여 반지 한쌍 4 = 적중 25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