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싶이 강붕격은 쿨중뎀같이붙어 흔히들말하는 벽붕연속사용시 딜로스가 심합니다.

그래서 저는 전승임에도 진붕격을 찍습니다.

진붕격의 문제점은 

1. 강붕격에비해 범위가 좁다.

2. 일부 전승스킬과의 연계가 매끄럽지못하다.

3. 방울소리가안나서 찰지지가않다.

이 정도되겠습니다.

저는 1.의 문제점보다는 2.의 문제점이 가장 치명적이라 생가하는데요.

다들 어떻게 벽붕연속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경우 각성상태일때

벽붕-신수캔슬-벽붕-공찌-벽붕-반복...

이런 흐름으로 벽붕연속사용을 합니다.

전승에서도 비슷한흐름으로 공찌대신에 숨통태우기나 땅벼,올려치기로 대체가능하나

위에도언급한 2,의문제.. 

진붕격은 일부 전승스킬과의 연계가 매끄럽지못합니다.

강붕격의경우 벽붕-신수캔슬-벽붕-숨통-벽붕-반복시 연계가 매끄럽게 되는반면

진붕격은 사용후 시프트+우클릭 입력시 숨통태우기가 바로나가지않고 붕격 후딜레이후 한박자 늦게나갑니다.

땅벼의경우 사용중 지구력회복이되지않기때문에 사용하지않고

올려치기는 좌클릭+시프트에서 s+우클릭으로 키를 바꾸는 과정에서 의도치않게 s+좌클릭이 입력되어 섬광이 나가버리는일이 많았습니다.

이 경우 필요할때 방깍을 넣지못하거나 몹몰이가 다안된상태에서 섬광연계로 충분히 방깍이 들어가지않는경우가 생기죠.

채찍의경우 진채찍,강채찍을 불문하고 진붕격-숨통처럼 연계가 매끄럽지못합니다.

즈려밟기의경우 일단 사용후 딜레이가 위에 언급한스킬들보다길고 사용후 시프트+좌클릭입력시 벽력장이나가는게아니라 붕격으로 연계되기때문에 신수캔슬시 쿨타임 1.5초보다 시전이 짧아져 연계할때 갭이생기게됩니다.

결국 금수랑의 메인딜링기라할수있는 벽붕은 전승에서 사용에 재약이 많이따릅니다.


여기까지는 리부트를 하지않은 본섭에서 해당되는내용이고

제가 테섭을 해본경험을 토대로 리부트 후의 진붕격의 문제점을 말씀드리자면

1. 여전히 숨통태우기,채찍과의 연계가 부드럽지못하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진붕격 후 숨통,채찍,월광타와의 연계가 부드럽지못합니다.

2. 사자후 커맨드입력으로 연계가 되지않는다.

사자후가 시프트+각성전환키로 사용이가능해지게되면서 퀵슬롯을 일일이 누르지않고도 사용할수있게되었고

시전시간도짧아지고 사용중 벽력장으로 캔슬이 가능해지게되면서 전승에도 광명이 보이기시작했습니다.....만

실험해본결과 벽붕-캔슬-벽붕-커맨드로사자후를 사용하려하면 바로연계가되지않습니다...

퀵슬롯으로 사용하면 붕격의 후딜없이 바로 사용가능하던데말이죠...

퀵슬롯으로 손왓다갓다하는거 사냥시 손피로도 장난아닌데 이부분은 개선해주셨으면합니다.



제가 드리고싶은 붕격의 개선사항은..

1. 전승상태에서 진붕격도 강붕격처럼 다른스킬과 연계가 매끄럽게되게해주세요.

2. 아니면 강붕격의 쿨중뎀감을 추가타격에만적용되도록하던지 아얘 추가타격없에고 진붕격처럼 쿨타임없에주세요.

3.신수캔슬할때 신수의걸음 쿨타임 1.5초는 공속풀로땡길경우(벨심5퍼+특화7퍼+분노흡수 or 흑랑흡수) 연계시 갭이생기기때문에 쿨타임을 1초로 줄여줬으면합니다.



제가 적을 수 있는건 이정도 인데...

어찌 필력이 딸려서 잘적은건지모르겠지만 부디 여러분도 의견좀 많이내주십쇼ㅜㅜ

긴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