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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강화 1단계vs 공악세 공8. 본론자료(속편)

무기 강화 1단계vs 공악세 공8. 본론자료.(속편)

안녕하세요 사냥충 칸쵸뿌니야 라고합니다.

 

 

지난번에 무기강화 1단계 vs 공악세 공8 스크린샷을보고 놀라신분들이 많으실텐데

 

사과의말씀을 드립니다 . 그자료및 추가글 링크에도 적었지만.

 

 

다른분과 논쟁이붙어서 소위 떡밥이었습니다.

 

추가글에 실제딜량차이는 10퍼센트 정도의 미미함을 밝혔습니다.(후방 개화곡두기준)

 

 

어찌되었건 언쟁하셧던분도 사과하셨고.

 

저또한 평상시처럼 되도록 가벼운마음으로 실험글 작성해보도록하겠습니다.

 

 

유자카+고흑각 = 공격력118      vs      고자카+고흑각 +악세공8  =  공격력118

 

실험글 시작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보시면 다벗고 무기와 흑각군궁만 착용하여 저의 스팩은 공118상태로 맞추어두었습니다.

 

또한 실험에 도움을주러온 무사또한 고자카+악세 공8 착용하여 공118맞추고. 둘다 고흑각군궁입니다.

 

 

 

여러번 반복실험을하느라 피실험자도 지치고 도움주러온 실험무사도 지치고.

 

저도 하다가 지쳐서 실험내용은

장님찌르기5연타. 역극콤보. 용오름(쿨빼고)  이렇게 3종류만 하였습니다.

 

이거 3개 스킬만 테스트했는데도 새벽이 깊었네요^^

 

일단 수치상의 데이터를 표시하여서 약 몇퍼센트의 차이가 나는지 알기쉽게 숫자로 글작성하겠습니다.

 

스샷찍은거 비교해봤는데 숫자로 기록하는것이 알기쉽고 정확할것같습니다.

 

 

각스킬들은 피격자 대상으로 저의딜량 체크후. 제자리부활하여 만피를만든후. 실험무사가 딜량체크 하는식으로

 

돌아가며 하였고 평균치의 윤곽이 들어나. 더이상의 반복이 필요없음을 인지한후에는 다른스킬로 넘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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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님찌르기 5회반복 (정면에서 장님찌르기만5회타격함.)

 

피격자 매화. 방어력 256 체력 1647

 

유자카+고흑각 공118기준 딜량:   실험중 최소데미지 267

                                             실험중 최대데미지 289

                                             반복기록의 평균치 270

 

고자카+고흑각+악세공118 딜량:   실험중 최소데미지 240

                                              실험중 최대데미지 260

                                              반복기록의 평균치 250가량.

 

남은체력기준으로 유자카의경우 전반적으로 1300후반 대에 도달되었습니다

                         고자카+악세의경우 남은체력 1400대~ 1300대 후반에서 대부분의 딜량이 체크되었습니다.

 

 

유자카를낀상태로 장님찌르기를 5회반복하였을때. 대략적으로 1회당 50중반의 딜량이 들어갔다고 보시면 되며.

고자카를낀상태로 장님찌르기를 5회반복하였을때 대략적으로 1회당 50정도의 딜량이 들어갔다고 보시면됩니다.

 

 

 장님찌르기는 1회공격당 2타격이며 100퍼센트 치명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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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역극콤보. 시전자의 후방에서 역극콤보시전.

 

피격자. 매화. 체력 1647 방어력 256

 

유자카+고흑각 공118 기준 딜량 : 실험중 최소데미지 804

                                             실험중 최대데미지 921

                                             반복기록의 평균치 860

 

고자카 +고흑각+악세 공118딜량: 실험중 최소데미지 732

                                             실험중 최대데미지 850

                                             반복기록의 평균치 802

 

 

역극콤보의경우 변수가 너무많이작용되고 데미지가 들쑥날쑥하여 역극평균치 구할때

반복횟수가 조금 많았던것같습니다.

 

평균치값들의 딜이들어갔을때 남은체력의 양은

유자카일때 남은체력 787정도.

고자카일때 남은체력 845 정도로

 

수치화 하여보았을때도 그렇고. 남은체력게이지를보아도 사실 엄청나게 차이나진않습니다.

아까의 장님찌르기의경우 낮은딜계수.딜량이 낮을때에 비해서 고정적추가데미지가 높아서

유자카와 고자카가 딜량차이 퍼센트가 제법 컸던것과 비교하면.

 

딜계수가 높은스킬의경우 차이가 크진않았습니다.

반복평균치 860과 반복기록 평균치 802의 차이는

유자카가 1.07배 딜량이 높았다고 보시면되겠습니다.

 

어떤분들은 우와 딜량이 7퍼센트나 강해?? 하실수도있는데.

 

타격횟수가 많음과. 치명타로인한 시너지효과를 생각하시면서 보시면되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정면에서 치명타없이 단타스킬이 가해질경우 딜량차이가 줄어들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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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용오름.

 

용오름의경우 띄우기가발생되는 첫 쿨용오름은 버리고 띄우기없는상태의 용오름(쌩용오름)

1회씩 후방에서 반복실험.

 

위의 두스킬에서 피격자의 방어력이높아서 유자카가 딜이잘나왔을지도 모른다는생각에

피격자의 방어력을 낮추고 진행함

 

피격자 매화. 

 

 

유자카+고흑각 공118 : 평균치432

 

 

고자카+고흑각+악세 공118 : 평균치 405

 

 

용오름또한 후방에서 장님찌르기 버프없이 쓰다보니. 치명타확률이 60퍼센트가되는바람에

 

딜이 들쑥날쑥해서 평균치를구하기가 조금 까다로웠습니다.

 

 

숫자로 볼때는 큰차이가 안보이지만.

퍼센트로 게산할경우

유자카쪽이 확실히 6.6퍼센트 딜량이 잘나왔습니다.

 

 

 

 

일단 위에 기록한 내용외에 피격자의 방어력이 높은상태이건 낮은상태에 해당이되건

 

공격력상태가 똑같다 하더라도 무기강화단계가 1단계 높은쪽이 추뎀효과로인하여 조금씩 딜량이 높았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싶은것이.

 

왜 빽어텍위주로 수치를기록했느냐 묻는다면.

 

좀더 명확하게 딜량의 구분을 보기위해서입니다.

 

강화수치 1단계높이는것과 악세로 공8만드는것이 똑같은 딜량이 나온다면.

 

빽어택을 가하건 치명타가발생되건.평균치의 값이 거의 같아야 된다는부분이죠.

 

 

 

이번 실험의 결과를 말씀드립니다.

 

유자카+흑각 끼고 공격력118상태가

 

고자카+흑각끼고 악세공8 추가시킨 공격력118보다 딜량이 잘나옵니다

 

 

 

 

ps. 이번 실험에대해서 혹시나 반박의견 있으신분들은 인게임닉 칸쵸뿌니야 귓을하거나

     인벤의 우편함을 이용해서 쪽지보내주십시오.(명심.)

     가만히 글쓰면서 생각해보니까. 이것도 일이고. 좋은의도로 글을쓰던것이

     인상찌부리며 글을 써야할 필요의 책임과 의무가 있는지 의구심이 들더군요.

 

 

     피격자의 방어력부분은 높은방어력과 낮은방어력 모두 반복실험의 결과 평균값을구했을때

     이미 그려져있는 윤곽에서는 차이가없음을 확인하고 올립니다.

     또한. 실험도움주는 무사와 저 둘다 투지300으로 역극시 투지퍼뎀도 똑같이들어가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는 게시판에서 언쟁하는 좋지못한모습보여서 죄송스럽네요.

 

     다음에 또 뭔가 흥미로운 정보거리가 있으면 공유글 써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EXP 6,057 (14%) / 6,401

Lv28 칸쵸뿌니야

레벨
Lv28
경험치
6,057 (14%) / 6,401 ( 다음 레벨까지 344 / 마격까지 323 남음 )
포인트

이니 13,388

베니 29

제니 216

명성
321
획득스킬
  • 2
  • 2
  • 1
  • 1
  • 1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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