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도 = 극도 특유의 점프하는 모션때문에(모션 캔슬?해도, 캔슬이라기도 뭐한.. 그냥 선모션 빠르게해주는..) 걍 그시간에 횡참 2번 왔다 갔다 하는게 더 딜나옴

격참 = 지랄맞은 지구력 소모때문에 평소에도 전방가드가 필요하면 반환참을 쓰는게 백배나음

용염진 = 한방에 뒤지는 몹이면 ㄱㅊ 근데 한방에 안 죽는 몹이면 용염진 - 화풍 쓸 시간에 

          화선풍 횡참으로 정리하고 지나감


걍 존나 유저들은 횡참 2회전 없애고 딜좀 올려달라는데 조또 안해줌

간단한 소서 유린과 비교



치명타 50퍼 기대값 적용해도 소서에 비하면 택도 없음 

딜 자체가 낮아서 후반몹들 기본 방어력을 못 뚫는건지 진짜 극혐일 정도로 타직업들과 사냥속도 차이가남

무엇보다 2회전은 버리고 1회전 계수가 3300도 안됨 이 개 븅신 같은 밸런스를 1년동안 이나 유지해옴

PVP PVE 공식이 통합되어 있으면 모르겠는데

따로 적용되면서 밸런스는 예민한 부분이라는 되도 않는 핑계로 1년 넘게 방치하고 무시해왔음

작년 나왔던 MMORPG 류가 다 폭망하면서 검은사막이 재조명되었고 그간 똥짓 세탁하는거 처럼 보였으나

변한게 없었고 결국 유저수 빠져나가고 뒤늦은 정도가 아니라 걍 유저들 다 포기하고 나서 

할게요 엉엉하고 글이나 띄우고 있고 그 첫패치도 쓰레기 of 쓰레기 

캐릭터의 문제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이거 유저들이 안쓰니까 버프해주면 좀 쓰겠지 그러면 새로운 돌파구가 생길지 몰라

라는 진짜 그냥 답없을때 묘수라는 되도않는 생각으로 패치를 냄

이런 이해도로 뭔 패치를 하겠다는건지 그리고 이 이해도로 앞으로 패치도 잘할지 심히 의심스러움

그리고 각성은 이제 선택이야! 라고 하셨는데

그럼 주무기 스킬은 주무기 딜량 100%인지?

현재 각공은 주무기 보조무기 데미지가 각각 비율에 맞춰 적용되는데 이부분은 또 어떻게 할지도 심히 궁금

자칫 잘못하면 각성이 되려 묻혀버릴 수도 있음.

근데 또 뭐 같은게 신 직업들은 주무기 스킬에 슈아 전가 무적 등이 있어서 할만한데

무사 같은 구 캐릭은 주무기 스킬에 그런게 전무함

어째 하면할 수록 얽힌 실타래를 풀어가야하는데

얘들은 유저들의 불만을 어떻게든 잠시나마 돌려보려고 얽힌 실타래를 더 얽고 있음

이러다가 안되면 지들도 포기하고

던파 처럼 밸런스 집어던지고 뭐 돈 부족할때마다 밸런스 위아래 싹다 뒤집고 돈 써주세요 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