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자결에서 싸워본거구요. 피빕을 그렇게 잘하는 것도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저보다 더 오래 무사를 하신분들은 저보다 무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죠. 그래서 제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부분을 짚어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초급 수준의 PVP유저의 생각이라고 참고삼아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강격

안그래도 전승에 비해서 딜이 약한데, 강격에 슈아가 달려있어서 슈아싸움에 숨통이 트이는 느낌. 기존에는 콤보딜에서나 쓰던 스킬인데 슈아 비비기에 쓸 수 있고 강격자체가 방깍이 있어서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이 가능하네요. 개인적으로는 FGT 이후, 무사 패치에서는 이게 제일 꿀인거 같아요.

게다가 기존에는 각성무기 상태에서만 써야 하던것을 비각상태에서 바로 쓰게되서 스왑의 부담이 상당히 줄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추후, 어떤 패치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각성의 딜 상향까지 이루어진다면 떼쟁에서도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요.

다만, 사용중 슈퍼아머라서 선,후딜때 잘 넘어지더라고요. 아몰랑 강격이 아니고 타이밍을 잘 봐서 써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2. 기백

선후딜이 줄어들어서 상대가 가까우 붙었을때, 기백넣고 튀는 재미가 꿀이네요. 나름 범위 cc기라서 어느 정도 거리감만 익히면 유용하게 잘 쓰일거 같아요.  자결에서도 예전에 비해서 확실히 성공률도 높아졌구, 실패 리스크도 많이 줄어들어서 인파이팅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약간은 선후딜이 있어서 좀 넘어지기는 하네요,  이건 제가 아직 숙련도가 낮아서 넘어지는 건지도 모르지만,

근데, 방어판정도 없는데 왜 붙었는지 모르겠는 지구력 코스트는 없애줬으면 좋겠어요,  반환참이야 전가+ 기절이라 이해는 하는데 기백은 맨몸인데..


3.  역퇴참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활용방안을.. 슈아이긴한데...딜이 쎈 것도 아니고 cc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전승의 후베처럼 디버프가 있는 것도 아닌데...게다가 잘 안쓰는 스킬이라 막상 실전에서는 생각도 안나고 손도 꼬이더라고요.   누가 활용법좀..


※그리고 초열보 슈아좀...역퇴참에 경직 달고 슈아 지우더라도...추격으로 선후딜을 많이 줄여서 맨몸이어도 cc걸기로 쓸만 할거 같던데..,물론, 저보다 무사 오래하신분들의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