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소 각성 쿠노이치 부분 (PVP 너프)
1.1 빗발치는 달빛 (바운드추가??)
- 상식적으로 PVP 콤보 하면 공증,방깍 스킬로 예열하고
2CC 후 메인딜 넣는 구조인데 시작을하는데 바운드를 쳐 줘버리네?
잡기콤보어캐함이제?

개선 1안 / 빗발 롤백 다운스매시, 바운드 삭제  (베스트)

개선 2안 / 빗발CC를 고집할거면 넉다운
            잡기-월쇄1타- 광명추(공증)-빗달(방감) 넉다운변경하면 2cc하든가

개선3안 / 빗발에 바운드 고집할거면 요경탄에 방감줘서
            잡기- 월쇄- 반월-광명추(근공)-요경탄(방감)-경탄추2cc 이렇게 하든가 흠...........
아..근데 요경탄 넉백도 2.7CC가능한 스킬인데 넉백을 없애서 ... 둘다 손해임.
아 모르겟네요  패치 왜이럼..

빗발롤백 다운스매시, 바운드 삭제가 베스트같은데

여러분들생각은 어떤지 모르겟네요 혼란스럽네



1.2 난격 사하륜 플레이어에게 기절로 롤백 (PVP버프??)
-> 상식적으로 난격은이게 문제가 아니라
-> 말뚝딜속도, 깨비캔슬 불가능, 화면고정으로 살무캔슬시 거리에 따라 살무가 상대뚫고지나감.
이딴 유틸이없는게 제일 커서 PVP에서 비주류스킬인데 여기다 줘버리네
그냥 요경탄 전가넉백을 주던가
-> 100% PVP 유저없음 난격을 아에 안써본게 티가 남


1.3 요경탄 넉백삭제
- 유일한 2.7CC 기술인데 이제 못씀
- 충격과 공포




2. 연구소 전승 쿠노이치 부분 (안정성 향상과 연막너프)
2.1 Q가드시 지구력 삭제 (전쿠 유저 다 뒤졋는데 이걸 이제야 해줌)
2.2 콤보 안정성 향상(드디어 안정성챙김)
-> 신인분격 전방가드 추가
-> 여우발톱 전방가드 추가
-> 속박의덫 슈퍼아머 추가
=> 이로써 콤보안정성 개선  잡기 여발 속덫 그폭 캔슬 신인으로 PVP콤보 안정성 챙길 수 있음


3. 공통사항
3.1 연막 유저 기절 삭제   (개 망 패 치)
- 기절 삭제(몬스터만적용) 개 어이없는 이걸 너프 때리네 미친
- 범위 개좁은데  범위를늘려줄생각을해야지 CC를 없애냐
- 전쿠는 연막비중이 개 높은데 타격이 더 크네 이거 어쩌라는거지

솔라레 직업랭킹 쿠노만보면
20명까지 한 클레스 뜨는데 쿠노는
18명으로 20명 못채움
PVP 케릭인데 PVP를 안함 사람들이 왜 그럴까여?
펄어비스 님들아  쿠노하는 개발자가 없는 거 한번 더 확인시켜주네




연막 요경탄 빗발 이 3가지 진짜 혼란스럽네요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는
연막: cc롤백
빗발: 바운드삭제+다운스매시 삭제
요경탄: CC롤백+전가 (난격 방어판정cc 대신 요경탄으로 변경하고 난격은 유틸개선안할꺼면 가져가그냥..).


정답을 모르겠습니다. 연구소 각쿠는 그냥 냅두는게 맞는거같은데...... 아이디어있으신분있나요